[국제마케팅] TESCO 테스코 미국시장 확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3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TESCO
1-1 연혁
1-2 기업소개
1-3 SWOT
2. 토론문제
2-1 성공비결
2-2 Fresh & Easy
2-3 테스코의 전략
3.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999년 5월 삼성물산과 합작삼성테스코를 설립
하이퍼마켓 홈플러스오픈.
2010년 현재 홈플러스 할인점 54개 점
익스프레스 39개 점이 운영.
2011년 하반기에 삼성물산과 결별
‘테스코 홈플러스 그룹’으로 바뀔 예정.
Tesco express
약 50평 규모의 슈퍼마켓
출근길에 간단한 스낵이나 음료등
간단한 식료품, 잡지 등을 사기에 편리
2) Tesco metro
약 300평 규모의 편의점
직장근처에서 직장인들이 간단하게
식사거리를 구입하는 곳
주로 도심지역에 위치
2000년에 온라인마켓 투자 착수
기존점포를 물류창고로 활용하며 투자액을 최소화
이미 영국내에 강력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었기에 가능
주로 비식료품(전자기기, 옷, 가전제품 등)구매에 강세
영국내 총 매출의 10%가 온라인사업에서 창출
디지털 카트를 통한 효과적인 주문처리
시대적인 흐름을 잘 이해하여 점진적인 투자와 개발이
진행되었기에 가능
미 서부 3개 주에 175개 매장 보유
주 평균 6~7만 달러 안정적 매출
예상하였던 기대보다는 못미치는 성과
2010년까지 누적 총 1억 8600만 파운드의 손실 기록
유럽 and 아시아에서의 수익 미국시장에서의 손실
- 참고문헌
-
www.tesco.com
http://en.wikipedia.org/wiki/Tesco
- 구민경, <테스코의 美시장 성공키워드는 차별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2007
- 구민경, <美슈퍼마켓 다이어트 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2008
- 테스코 공격적 점포 확장…적자 ‘충격’, <한국경제 매거진>, 2011.05.25,
- TESCO|식료품에서 금융까지 원스톱 서비스로 고객 감동,<동아일보>, 2004,04,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