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TESCO 테스코 미국시장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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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TESCO
1-1 연혁
1-2 기업소개
1-3 SWOT

2. 토론문제
2-1 성공비결
2-2 Fresh & Easy
2-3 테스코의 전략

3. 참고자료
본문내용

1999년 5월 삼성물산과 합작삼성테스코를 설립
하이퍼마켓 홈플러스오픈.

2010년 현재 홈플러스 할인점 54개 점
익스프레스 39개 점이 운영.

2011년 하반기에 삼성물산과 결별
‘테스코 홈플러스 그룹’으로 바뀔 예정.
Tesco express

약 50평 규모의 슈퍼마켓

출근길에 간단한 스낵이나 음료등
간단한 식료품, 잡지 등을 사기에 편리

2) Tesco metro

약 300평 규모의 편의점

직장근처에서 직장인들이 간단하게
식사거리를 구입하는 곳

주로 도심지역에 위치


2000년에 온라인마켓 투자 착수

기존점포를 물류창고로 활용하며 투자액을 최소화


이미 영국내에 강력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었기에 가능

주로 비식료품(전자기기, 옷, 가전제품 등)구매에 강세
영국내 총 매출의 10%가 온라인사업에서 창출

디지털 카트를 통한 효과적인 주문처리

시대적인 흐름을 잘 이해하여 점진적인 투자와 개발이
진행되었기에 가능
미 서부 3개 주에 175개 매장 보유
주 평균 6~7만 달러  안정적 매출
 예상하였던 기대보다는 못미치는 성과
2010년까지 누적 총 1억 8600만 파운드의 손실 기록
유럽 and 아시아에서의 수익  미국시장에서의 손실
참고문헌
www.tesco.com
http://en.wikipedia.org/wiki/Tesco
- 구민경, <테스코의 美시장 성공키워드는 차별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2007
- 구민경, <美슈퍼마켓 다이어트 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2008
- 테스코 공격적 점포 확장…적자 ‘충격’, <한국경제 매거진>, 2011.05.25,
- TESCO|식료품에서 금융까지 원스톱 서비스로 고객 감동,<동아일보>, 2004,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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