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 도너츠 촉진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I. 소개
1. 던킨 도너츠
2. 3C 분석
3. SWOT 분석
4. STP 전략
II.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1. 표적 청중
2. 원하는 반응
3. 메시지 내용
4. 촉진 매체
5. 메시지 원천
6. 마케팅 효과 측정
III. 촉진 전략
1. 광고
2. 판매 촉진
3. 인적 판매
4. 홍보
Ⅳ. 결론
1. 최종분석
2. 향후 활동 방향 (제안)
3. 자료 출처
- 본문내용
-
●
메시지 원천의 선택
→ 던킨의 모든 광고는 얼마나 매력적으로 기업 및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보이는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기업의 이미지를 높여 ‘던킨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던킨 도너츠의 맛에 이끌릴 수 있도록 이미지 광고에 주력을 하고 있다. 이는 도넛 제품 자체에 대한 정보 전달 및 설득보다는 던킨 도너츠라는 기업이 갖는 기업 이미지와 매장 자체가 주는 서구적 분위기 등을 매력적으로 보여주어 잠재 고객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그러한 일련의 광고들 외에, 신문이나 믿을 수 있는 자료들을 제시하여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이는 홍보도 진행한다. 최근 진행된 A&G 사의 ‘스타벅스vs던킨도너츠’라는 글로 던킨 도너츠 커피의 우수성을 자료를 빌어 진실성을 포함해 광고하고 있다.
●
커뮤니케이션 효과의 측정
→ 던킨도너츠는 미니홈피 및 블로그를 통해 그 효과를 측정하고 있다. 미국 던킨도너츠는 웹사이트를 만들어 커피의 맛을 여타 제품과 비교하여 소비자들의 선택을 주시하고 있다. 그 효과는 바로 광고와 연결되어 다시 한 번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고 있다.
Ⅲ. 촉진 전략
●
광고 (Advertising)
• 광고 전략의 변화
→ 던킨 도너츠의 광고는 크게 세단계로 나눌 수 있다. (1단계-커피&도넛 캠페인, 2단계-아침&베이글 캠페인, 3단계-우리가 사랑하는 던킨 캠페인)
한국 시장에 첫 진입한 시기에는 던킨 도너츠의 이름을 알리는 일이 가장 급선무였다. 이 시기에 던킨 도너츠는 직영 매장을 늘려가며 구전을 통한 광고를 하였다. 당시에는 도넛 전문 매장이 전무했던 시기으나 자본이 부족하여 실제로 대량 광고는 없이 구전을 통한 홍보가 전부였다.
그 후, 2001년부터 TV광고를 시작하여 던킨 도너츠의 친근한 이미지를 알리는 데에 주력하기 시작하였다. 던킨 도너츠는 이병헌을 광고모델로 삼고, 광고를 하였으며 도너츠만 판매하는 전략이 아닌 ‘커피&도넛’ 이라는 카피 문구를 통해 도너츠와 커피를 함께 판매하는 카페적인 요소를 알리는 데에 주력하기 시작했다.
한국화된 제품들과 도넛이라는 미국식 고칼로리 음식이 아닌, 웰빙 재료를 첨가한 제품들
- 참고문헌
-
3. 자료출처
2008 업계지도(랜덤 하우스, 인터넷 경제신문 이데일리 지음)
네이버 백과 사전
http://www.dunkindonuts.co.kr (던킨 도너츠 홈페이지)
http://www.dunkinschool.co.kr (던킨 스쿨 홈페이지)
http://dunkinbeatstarbucks.com
http://company.baskinrobbins.co.kr (비알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happypointcard.com (해피포인트 카드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