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던킨도너츠의 세계시장진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던킨도너츠의 역사와 발전과정
2. 던킨도너츠의 경영전략
3. 해외시장 진입방법 - 프랜차이즈
4. 던킨도너츠의 한국진출
5. 던킨도너츠의 경쟁기업
6. 던킨도너츠의 향후 방향
본문내용
던킨도너츠 란?
던킨(dunkin)이라는 말은 우리말로 “적시다”
& 과자나 빵을 적셔 먹는다는 의미

도너츠에 구멍이 생긴 이유?
1847년 미국의 함장 한센 크로케트 그레고리,
배 위에서 구멍없는 도너츠를 즐기다 폭풍을 만나
먹고 있던 도너츠를 바퀴모양의 축에 끼어넣었던 것
에서 유래


던킨도너츠의 경영전략

우수품질의 프리믹스를 사용, 고유의 맛과 품질
철저한 점포의 통일성과 위생
최대한 신선한 제품 제공
철저한 브랜드 관리
고급 원두와 철저한 제조공정으로 질 높은 커피제공 (고급원두의 샘플테스트 시행)
기업의 이윤으로 이루어진 사회봉사활동


한국 던킨도너츠

㈜샤니의 계열사 BR코리아의 합작투자- 94년 이태원 1호점 개점(수도권, 부산, 충청, 대전 등에 약 315여개 매장 )

BR코리아의 프랜차이즈 노하우
- 베스킨라빈스와 파리바게트의 성공전략소유
- 매장점포의 상권분석 능력 월등
- 점포입지분석의 정확성
- 연간 도너츠 시장규모 530억원 중 시장 점유율 90% 달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보았습니다.
  • joo0***
    (2008.12.11 21:16:5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seonj***
    (2006.05.24 17:37:29)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 전략 분석] 던킨도너츠 - 브랜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시장환경 분석 및 성공요인(hwp)
  • 도너츠 선정 이유》 던킨도너츠 - 기업개요, 기업현황》 던킨도너츠 - 기업연혁》 던킨도너츠 - 제품특징, 컨셉》 던킨도너츠 - 세계진출 현황Ⅱ. 본론 1 - 환경분석 및 성공요인 분석2. 도너츠 시장 환경 분석》 경제적측면》 사회문화적 측면》 내부환경, 외부환경분석3. 경쟁사분석》 크리스피 크림 》 스타벅스4. 던킨도너츠의 성공요인, 현지화전략Ⅱ. 본론 2 - 마케팅전략 분석5. 마케팅전략 4P - MIX분석》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6. 마

  • [브랜드 전략 분석] 던킨도너츠 - 브랜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시장환경 분석 및 성공요인(ppt)
  • 브랜드마케팅 사례 업계 1위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성공요인분석서론 - 기업소개, 브랜드소개> 브랜드소개, 현황, 로고의미 등> 연혁, 제품 컨셉, 경영이념 / 방침 등본론 1 - 던킨도너츠 성공전략, 차별화전략본론 2 - 도넛츠시장환경분석 / 경쟁사 비교분석> 도너츠 : 크리스피크림 > 커피 : 스타벅스 커피본론 3 - Markaeitng 전략> 마케팅전략 4P - MIX분석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마케팅전략 - 던킨 도너츠의 SWOT 분석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

  • [국제마케팅] 글로벌 제품의 표준화 & 현지화 사례연구
  •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중국의 외식산업 성장기 한류열풍으로 한국기업에 친근감타 경쟁사의 높은 인지도후발주자로 더 많은 마케팅 비용 필요 PROLOGUE성공사례실패사례EPILOGUEPROLOGUE성공사례실패사례EPILOGUE중국시장진출 실패요인맥도날드라는 경쟁환경의 인식과 대응이 부족차별화된 독특한 기업이미지가 없음WALMARTPROLOGUE성공사례실패사례EPILOGUE월마트(Walmart)는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유통기업포춘 500 선정 2011년 매출

  • 기업활동의 국제화와 최신경영트렌드
  • 세계적인 성공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이로써 두산 인프라코어는 경쟁사보다 앞서가는 제품혁신을 가져올 수 있게 되었다.▶ 지식격영조직내의 인적자원들이 축적하고 있는 지식을 체계화하고 공유하여 기업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경영접근방법사례대림정보통신회사의 지식경영!대림 정보통신 지식경영의 특징으로는, 회사상태와 철학에 대한 공유, KMS의 조직화와 도구화, 업무프로세스의 표준화 파지티브한 인센티브제의 도입 등입니다.▶ 새

  • SPC의 성공전략 및 환경분석 향후 전략
  • Ⅰ. 서론요식업계의 삼성전자라 불리는 SPC그룹은 현재 국내 최고의 외식전문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던킨도너츠와 베스킨라빈스, 파리바게트, 파리크라상, 카페 파스쿠치, 리나스 등을 비롯해 세계시장에서도 입지를 굳힌 일부 브랜드들의 성공사례가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SPC에서 가장 많은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는 던킨도너츠와 베스킨라빈스, 파리바게트 등을 중심으로 그 성공요인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1. SPC 그룹 소개 SPC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