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평생교육체제와 한국교육 균형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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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교육사회
16. 평생교육체제와 발전
17. 한국교육 균형발전의 과제 발전방향
한국 교육 균형발전의 과제
한국교육의 발전과정
한국교육 균형발전의 과제

본문내용
1. 평생교육의 발달
평생교육(life-long education)이라는 용어는 1965년 유네스코의 성인교육 추진 국제위원회의 랑그랑이 구상한 개념.


과학·기술의 가속적인 발달
지식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그 수명이 짧아짐
학교교육만으로는 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학습하기 어려워짐
직업 및 사회생활에 적응하기 위해 끊임없이 재교육이 요청

민주사회의 최대 이념인 복지사회 실현을 위한 것.
교육의 혜택을 충분히 받지 못한 불이익 집단 사람들에게 언제든지 그들이 원하는 시기에 교육기회를 제공해줌으로써 개인적으로는 사회적 상승이동의 기회를 주고 사회적으로는 정의를 실현하기 위하여 평생교육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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