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1.CJ연혁
2.CJ주제품


Ⅱ. 외적환경요인
1.경제적 요인
2.사회문화적요인
3.경쟁사 요인


Ⅲ내적환경요인


Ⅳ현재의 전략 과 앞으로의 전략


Ⅴ.출처

본문내용
1.외적 환경요인
<경제적 요인>
많은 경제적 요인이 있지만 특히, 식품 유통에 대한 구조가 크게 바뀌고 있어서 이에 대해서 자세히 조사해 보았다. 식품유통구조가 현재 어떠하며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에 대한 기사와 관련자료들을 첨부하였다.

기사1.우리나라 식(食)산업의 현 주소와 미래

농축수산업은 더 이상 단순한 1차 산업이 아니다. 식산업의 전초기지이고 2·3차산업을 생성하는 부가가치의 핵심을 이루는 성장형 미래산업이다. 소수의 식량대국이 세계 식량수요 증가를 책임지는 구조에서 식량산업의 중요성은 계속 확대될 전망이다.
삼성증권 전종규 책임연구위원이 지난 4일 발표한 ‘식(食)의 전쟁 1차 산업이 미래다’ 연구보고서를 통해 현재 우리나라 식(食)산업의 현 주소와 미래를 조명했다.

유통산업, 메이저기업 의존도 높다

농수산물 유통산업은 크게 도매유통과 식품유통으로 구분한다. 도매유통은 글로벌 메이저 업체가 독점 구조를 갖췄다. 이른바 ‘ABCD’ 복합체로 불리는 4대 회사가 국제 곡물시장의 75% 이상을 장악했다. 곡물의 국제 거래는 생산부터 최종 소비까지 생산자→중간수집상→수출업체→수입업체의 4단계로 이뤄지는데 곡물 메이저는 중간수집상에서 수출까지 지배하고 있다.

한국의 식량 수입도 편중된 구조로 특정국가와 곡물 메이저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 주요 수입곡물인 옥수수, 밀, 대두는 대부분 미국, 중국, 호주, 브라질, 아르헨티나, 캐나다에서 수입하며 전체 곡물 수입물량의 72.9%는 외국계 회사가 맡고 있다. OECD 국가 중 농산물자립도가 낮은 수준인 한국으로서는 국제 가격변동에 대한 대응능력이 떨어진다. 옥수수만 해도 미국(49.1%), 중국(41.6%), 브라질(4.8%), 아르헨티나(3%) 4개국이 98.5%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농수산물 유통환경과 소비구조는 변하고 있다. 인구구조 변화와 소득수준향상에 의한 구조적인 변화다. 식품유통환경의 변화는 세 가지로 정리된다.

첫째, 주식 및 곡류 소비는 감소하고 축수산물, 채소류의 소비가 증가한다. 국민 1인당 쌀 소비량은 지난 40년 동안 연간 1.5%감소한 반면에 육류(3.9%), 과일류 (4.5%), 채소류(2.2%)는 꾸준히 증가했다.


참고문헌
<출처>

• CJ제일제당 공식홈페이지 (http://www.cj.co.kr/) → 메뉴 →회사소개→지나온 길
•넥스트 이코노미 홈페이지(http://www.nexteconomy.co.kr/) 메뉴 ->직접판매 ->
PB상품, 가격혁명인가 제조업 예속인가 가격혁명 이끄는 PB브랜드
2007년 11월 06일 (화) 박전걸 기자
• CJ제일제당 홈페이지http://www.cj.co.kr/#M1286526451243/
-> 주제품=브랜드-CJ파인더
•국가식품시스템 통해 식품발전 이룰 것
국가식품시스템의 미래 비전 권재한 농림수삭식품부 식품산업정책과 과정
월간식품산업 2011년 9월호 p.96~p.99
•식품업계에 온라인 판촉바람불어 월간 식품산업 2010년 6월호 p.95
•풀무원 홈페이지 -> 제품&브랜드 -> 제품정보
•풀무원 홈페이지 -> 회사소개 -> 비전, 정신
•풀무원 홈페이지 -> 회사소개 -> IR
•풀무원 홈페이지 -> 홈페이지 상단 채용정보 클릭 -> 직무소개
•(http://eumseong.grandculture.net/Contents/Index?contents_id=GC01101395)
•http://blog.naver.com/j841025?Redirect=Log&logNo=150024276491)
•(http://blog.naver.com/hellominvely?Redirect=Log&logNo=110118713873)
•http://www.ottogi.co.kr/ 오뚜기 홈페이지->제품정보
•개미들의 가치투자배움터 http://cafe.naver.com/stockroom1 ->오뚜기 가치기업 분석
• http://www.ottogi.co.kr/ 오뚜기소개->(주)오뚜기 요약 재무제표
•팍스넷 증권포털 http://paxnet.moneta.co.kr/ ->상단 가운데 검색창 ->오뚜기
•브랜드 가치평가회사인 브랜드스톡(www.brandstock.co.kr ) 에서 평가하는
브랜드평가순위.2011. 11. 10일 기준 *BSTI 브랜드스톡에서 평가하는 브랜드가치평가모델
•pos data 기준
•http://finance.naver.com/ 네이버금융->각 기업명으로 검색창에 검색
•CJ제일제당 - 2년 만에 베이징 두부시장 점유율 70% 달성
경향신문 경제 입력 : 2011-11-28 18:48:46
•CJ `비비고` 글로벌통합 한식브랜드로 육성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2011.11.10 10:45
•'불안심리' 먹고 뛰는 식품값 반값 열풍 속, 프리미엄 전쟁 벌이는 식품업계
머니위크 문혜원 기자 |입력 : 2011.11.26 09:23
•가로수길 `CJ 복합공간` 잇따라 오픈 쌍림동 이어 가로수길
디지털시대 경제신문 디지털 타임스 심화영 기자 2011-11-15 20:26
[2011년 11월 16일자 13면 기사]
•CJ제일제당 홈페이지 (http://www.cj.co.kr/) ->회사소개->투자정보->IR자료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풀무원의 인사관리와 전략
  • 물론 소비자에게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이러한 혁신이 오늘날 풀무원을 만든 원동력이라 할 수 있다. 최종 결론www.pulmuone.co.kr  www.pulmuonelady.co.kr www.ciokorea.com www.orga.co.kr www.house-food.com건강 기능 식품과 기능성 식품 소재 시장 현황 - 편집부, 진한엠앤비, 2007 유통관리론 - 박종의, 글로벌, 2007 마케팅 리더십 - 곽준식, 살림, 2005 윤리 경영이 경쟁력이다 - 경실련경제정의연구소, 예영커뮤니케이션, 2002   참고자료

  • CJ 햇반 마케팅전략분석과 햇반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견해
  • 햇반 마케팅전략 보고서1. CJ제일제당 기업소개CJ제일제당은 1953년 8월 제일제당공업(주)으로 설립되어 제당사업을 시작으로 여러 식품 분야로 확장 및 기업들과의 인수 & 합병을 통해 오늘날의 CJ제일제당으로 성장하였다. 현재 CJ는 다양한 식품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지만 특히, 즉석 밥 시장의 선도 주자로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과 판매액을 얻고 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으로의 확장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

  • 국순당 기업분석/ 국순당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국순당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마케팅케이스 연구CONTENTS1. 국순당 기업소개(1) 국순당 개요(2) 제품소개(3) 경영이념과 비전2. 국순당 5 Force Model 분석3. 국순당 경쟁사분석(1) 서울탁주(2) 배상면주가(3) 이동주조(4) CJ제일제당(5) 롯데주류4. 국순당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es(3) Opportunity(4) Threat5. 국순당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국순당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국순당 미래 마케팅전략 제안8. 결론 및 향후방향연구1. 국순

  • 국순당 기업분석과 국순당 마케팅전략 분석보고서
  • 마케팅전략< 목차 >Ⅰ. 들어가며 기업선정배경Ⅱ. 국순당 마케팅전략1. 기업상황분석1) 막걸리 시장환경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사 비교분석a. 서울탁주b. 배상면주가c. 이동주조d. CJ제일제당e. 롯데주류4) 국순당 분석가.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나. 설립일자 및 존속기간다. 주요사업의 내용라. 회사 연혁마. 막걸리 시장에서의 성공요인2. 국순당 SWOT 분석3. 국순당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4. 마케팅 GOAL5. STP 전략분석(1) 시장세분화

  • [마케팅] 햇반 마케팅 전략
  • CJ제일제당의 햇반 연간 매출액과 햇반 제품의 종류, 주용도 그리고 햇반을 만드는 기업의 상황분석을 통해 업계현황과 회사현황 그리고 같은 경쟁구도를 가진 기업들을 조사하고 어떤 경쟁상태에 이르렀는지를 파악한 후 SWOT분석을 통해 정리할 생각이다. 그리고 제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마케팅전략에 관해 마케팅목표(마케팅의 목표는 STP분석으로 정리할 계획), 목표고객의 정의(목표고객의 정의는 급격하게 변화는 라이프 스타일변화로 인한 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