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제일제당의 국내외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4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국내외 마케팅전략

5. 최종 결론
본문내용
국내 최초로 설탕을 제조하여 무에서 유를 창조한 CJ는 이후 50여 년 간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음
CJ그룹의 핵심사업 부분인 CJ식품 & 식품 서비스부분은 CJ의 출발점이자 CJ의 중심
CJ 제일제당, CJ 엠디원, CJ 푸드빌, 삼양유지(주), CJ 프레시웨이, 신동방CP, 슈퍼피드(주), 삼호F&G가 이에 속함
CJ,식품업체 중 가장 존경 받는 기업…4년 연속 1위 국내 식품 업체 중 CJ가 국민들에게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4년 연속 1위로 선정
식품&식품서비스,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신 유통 등 4가지 핵심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선택과 집중의 경영을 통해 핵심사업 부문을 더욱 강화
글로벌 전략의 적극적인 수행을 통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

초기의 제일제당은 1995년 청도의 식품 법인을 설립하여, 생산기지로 위주로 중국시장을 활용
그러나 이제 중국은 더 이상 생산기지가 아닌, 가장 큰 소비시장으로 가장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곳으로 변화
06년 말에는 우리나라와는 달리 닭고기 육수를 즐기는 중국인들의 입맛에 맞게 ‘닭고기 다시다’ 등 우리나라에는 없는 제품을 따로 개발, 판매
한류 열풍으로 한국식 맛을 내는 제품도 선보여 인기를 모음, 이뿐만 아니라, 양념장/탕료 및 B2B 사업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음
참고문헌
www.cj.co.kr
www.daesang.co.kr
www.yonhapnews.co.kr
news.hankooki.com
www.fnnews.com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마케팅 이야기 - 복준영, 윈엔윈북스, 2007
생활문화기업으로 변신에 성공한 CJ - 김민영, emars, 2005
브랜드 이미지가 프라다 브랜드 마케팅 전략에 미친 영향 - 엄경희, 한국디자인문화학회회지, 2005
소비자의 태도와 브랜드 이미지가 제품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김정욱, 조재립, 한국품질경영학회, 2004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 공익연계 마케팅 - 김정현, 복지행정연구, 2003
농산물유통에 대한 그린마케팅전략의 도입을 위한 시론 - 김호, 한국식품유통학회, 2004
문화와 식생활 - 김혜영, 조은자 외, 효일문화사, 19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분석
  • CJ제일제당의 중국 내 유통 인프라는 사실상 전무했다. CJ제일제당은 독자 진출하기보다 이미 인프라를 갖고 있는 현지 기업과 합작하기로 하고 파트너를 물색했다. 마침 얼상그룹이 베이징에서 90% 이상의 인지도를 보이고 있는 자사 두부가 워낙 저가로 팔려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었다. 자연스레 양측은 2007년 합자기업을 세웠고, 결과는 폭발적이었다. 바이위 두부의 브랜드력과 판매 네트워크, 냉장 유통 인프라에 CJ제일제당의 마케팅과 연구개발(R&D

  • CJ제일제당 기업분석및 제일제당 경영사례분석보고서
  • CJ 제일제당 SWOT분석■ CJ제일제당□강점① 식품가격 인상효과 이어지고 있으며 명절선물세트 판매증가 등 식품부분 호조② 중국의 육류소비 증가 - 라이신 수요의 증대③ 독보적인 시장점유율④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해외시장에서의 성과 (전체 매출의 20% 이상을 올림)□약점① 소재부분 수입에 의존하는 사업구조로 원재료 시세 등에 따라 수익 변동 폭이 크다. 그러나 설탕, 밀가루 등의 가격 인상은 정부의 규제를 받음으로 쉽게 올릴 수 없

  • CJ햇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햇반 제품분석및 햇반 마케팅실행방안
  • 전략자사분석-> CJ 제일제당환경 분석 (3C)햇반은 출시된 후 큰 인기를 끌며 점유율 90%이상 가지게 됨3. Marketing분석 및 전략환경 분석 (3C)햇반은 매년 20%의 성장률이젠 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도 진출현재 맥시코 내 32개의 코스트코 매장에 hetbahn이라는 이름을 달고 판매중3. Marketing분석 및 전략환경 분석 (3C)햇반 BGC매트릭스 분석3. Marketing분석 및 전략3. Marketing분석 및 전략마케팅 기회 분석The boston consulting Groups Growth - Share MatrixT

  • [재무관리] CJ홈쇼핑 재무분석
  • CJ39쇼핑은 제일제당의 인수로 m-net, 드라마넷, 요리, 패션채널 등을 확보했고 드림라인 중계망을 이용한 엔터테인먼트 사업 등으로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00년 5월 LG홈쇼핑이 기존 인터넷 쇼핑몰을 대대적으로 개편 LG 이숍을 CJ39 쇼핑은 같은 해 8월 i39를 오픈 해 사이버 유통에도 전폭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LG홈쇼핑은2005년 새해 들어 인터넷 장터인 e-마켓플레이스 시장에 신규 진출하기로 했다. LG이숍과 함께 쌍끌이식 마케팅으

  • [국제마케팅] CJ제일제당 울릉 미네워터 중국진출전략
  • 마케팅실시C/L 발송 및 신용조사청약계약성립참고문헌네이버 까페 : 해양심층수연구소와 웰빙동아리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www.kotra.or.kr한국무역협회 : http://www.kita.net/ CJ제일제당㈜ : 울릉 미네워터 홍보자료웅진코웨이㈜ : 2005 중국 생수시장 동향조사울릉미네워터㈜ : 사업계획서중국시장 마케팅(전략과 사례) – 박영사 -미국 일본 한국규산염(㎛) 76.880 45.350 90.050인산염(㎛) 3.020 1.550 3.000질산염(㎛) 39.950 19.500 8.450용존산소(mg) 1.350 4.450 9.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