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풀무원의 인사관리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경영전략]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분석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식품기업][풀무원][동서식품][오뚜기][삼양][롯데칠성][두산주류]식품기업 풀무원, 식품기업 크라운베이커리, 식품기업 동서식품, 식품기업 오뚜기, 식품기업 삼양, 식품기업 롯데칠성, 식품기업 두산주류 분석
- [조직] 풀무원 조직구조와 문화
- 목차
-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인사관리 분석
5. 경영전략 분석
6.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 적성검사를 통해 면접만으로는 파악하기 힘든 지원자의 인성 및 특성, 자질을 파악한다.
- 1차 면접과 동시에 진행되며, 약 30분 정도 소요된다. (면접은 두 차례에 걸쳐 이루어짐)
- 1차 실무진 면접에서는 해당 부서 팀장이 지원자의 직무수행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함.
- 2차 임원 면접은 최고 경영층이 지원자의 가치관 및 비전, 풀무원 기업문화의 조화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종 합격여부를 결정한다.
향후 풀무원 조직원들이 공유해야 하는 가치 및 행동규범을 내포하는 핵심역량은 “HOPE Model”로 설정. 조직원을 이끌어갈 리더에 대해서는 “LEADER Model”을 리더십역량모형으로 규정함
풀무원은 각종 캠페인은 불우 이웃 돕기 등을 통해 사회적으로 정당한 역할이나 활동을 하여 시장으로부터 지속적인 신뢰를 얻는 데 성공했다. 또한 고객 참여를 유발해 더욱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물론 그들의 깨끗하고 건강에 무해한 이미지를 존속시키면서 말이다. 그들은 주요 타겟인 주부뿐만 아니라 어린이들, 노인들에게도 이런 참여로 다가감으로써 전체적인 이미지 구축을 향해서 노력하고 있다.
- 참고문헌
-
www.pulmuone.co.kr
www.pulmuonelady.co.kr
www.ciokorea.com
www.orga.co.kr
www.house-food.com
건강 기능 식품과 기능성 식품 소재 시장 현황 - 편집부, 진한엠앤비, 2007
유통관리론 - 박종의, 글로벌, 2007
마케팅 리더십 - 곽준식, 살림, 2005
윤리 경영이 경쟁력이다 - 경실련경제정의연구소, 예영커뮤니케이션,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