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떡보의 하루 vs 옛맛 찰떡 해외진출 4P전략분석 및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1) 떡보의 하루 기업소개
2) 옛맛 찰떡 기업소개

3.떡보의 하루 4P전략
1) Price
2) Product
3) Place
4) Promotion

4.옛맛 찰떡의 4P전략
1) Price
2) Product
3) Place
4) Promotion

5. 4P 비교분석

6. 성과측면

7. 향후 및 전망

8. 참고문헌
본문내용
2) Product
① 간편하게 먹기가 편하다.
보통 떡은 냉동했다가 전자레인지에서 다시 해동하면 딱딱하게 굳어져서 오래두고 먹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서 보편화 되지 못하였는데, 옛맛 찰떡은 이러한 점을 보완하여서 급속냉동방식기술로 전자레인지로 데울 것 없이, 냉동보관 후 먹어도 쫄깃한 맛을 유지하였다. 또, 먹기 좋을 만큼 개별 포장되어 보관과 휴대도 간편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바쁜 아침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인기를 끌게 되었다.

② 좋은 재료와 깔끔한 맛
옛맛 찰떡은 다른 인스턴트 제품과는 달리, 합성보존료를 쓰지 않고, 영양을 고려해서 우리 농산물인 찹쌀, 쑥, 흑미, 현미, 검은깨등과 천연 원료를 사용했다. 그리고 오메가-3가 함유된 견과류와 팥 앙금의 비율을 적당히 조절, 맛이 달지 않고 깔끔하다.

③ 떡 전문가의 기술자문
급속냉동기술로 떡의 산업화 시대를 연 주인공은 바로 '떡 장인' 황대규씨이다. 이분이 개발한 개별포장 냉동 떡인 '떡메찰떡'은 2007년부터 일본에 수출되었다. 찰떡을 만드는 전통 방식 그대로, 통쌀로 고두밥을 해 떡메로 쳐서 만든 떡메찰떡으로 한식 세계화에 기여하였다. 황대규씨가 기술자문을 맡고 있는 우리식품은 지난해 9월부터 이 냉동 떡을 풀무원건강생활에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공급하고 있다. '풀무원 옛맛 찰떡'이라는 풀무원의 브랜드가 입혀지면서 소비자들에게 옛맛 찰떡의 제품을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3) Place

참고문헌
8. 참고문헌

‣해당업체 웹사이트
-떡보의 하루 웹사이트(http://www.dcake.co.kr)
-풀무원 생활건강 웹사이트(http://www.pulmuoneha.co.kr)

‣각종 신문기사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30209275440116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108/e2011080316 1342120250.htm
-http://www.nexteconom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49
-http://www.mdtoday.co.kr/mdtoday/?no=119137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5/e2010052417 504347670.htm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30209275440116
-http://stock.daum.net/item/newsview.daum?code=001040&docid=M D20101117114020630&hpage=1&no=1&nil_profile=stockprice&nil_menu=hotupnews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저렴한 맛에???????????
  • 115995***
    (2021.03.19 16:28:43)
회원 추천자료
  • [코오롱스포츠 마케팅전략보고서] 코오롱스포츠 마케팅 4P,STP,SWOT전략분석과 해외진출 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노스페이스와 비교분석)
  • 해외진출 배경과 국내 시장의 스포츠 웨어시장의 시장환경, 국내에서의 기업전략(STP, SWOT, 4P), 경쟁기업의 전략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 그리고 중국시장의 스포츠웨어 시장환경 기업전략분석(STP, SWOT, 4P), 경쟁기업의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 FnC코오롱이 준비하고 있는 미국 시장 진출에 대해서와 향후 전망의 순서대로 살펴보으로써 FnC코오롱이 앞으로 나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Ⅱ본론1. FnC코오롱(코오롱 스포츠)에 대한 이론적 고찰

  • [마케팅] LG 전자 마케팅 분석
  • 및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특히 PDA, MP3 등 모바일 제품과 슈퍼멀티 드라이브, 슈퍼멀티 DVD 레코더 콤비 등 복합형 제품을 통해 멀티미디어 제품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음.- 대표제품 : 텔레메틱스, PC, 홈씨어터, 광스트로지, DVD 플레이어 매출실적 : (단위 : 억원)2005년 국내 6,722 국외 25,067 전체 31,7892004년 국내 4,718 국외 33,312 전체 38,0302003년 국내 3,999 국외 36,688 전체 40,687Ⅲ. LG의 마케팅믹스(4P)1. PRODUCT▶브랜드 전략LG전자의 TV브라운관 생

  • 마케팅원론 ZARA분석
  • 마케팅원론 ZARA분석목차1. ZARA 선정이유 1) 기업 선정배경 2. 기업분석 1) 자라 기업 소개 2) 인디텍스(INDITEX) 소개 3) 외부 환경 분석 1-1) 경제적 환경 2-2) 기술적 환경 3-3) 사회문화적 환경 3. 사업전략 1) SWOT 분석 2) STP 4. 4P를 통한 경쟁사 비교 1) 자라 4P 2) 경쟁사 선정 이유 3) 경쟁사 분석 4) 경쟁사와 비교분석 5. 문제점 및 해결 방안 제안 1)문제점 2)해결 방안 제안 6. 현장조사 & 설문조사 1)현장조사 2)설문조사 1. ZARA 선정이유1) 기업 선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목 차1. 목적 및 선정동기2. 제네시스 BBQ 3. BBQ의 마케팅 분석4. 마케팅 믹스 4Ps 5. 가맹점 인터뷰 6. 본사 인터뷰 목적 및 선정동기선정동기 과거 제품을 만들기만 하면 팔리던 시대와는 달리 현재는 소비자들의 생활수준과 소득수준 등이 변함에 따라 소비자의 가치와 욕구도 변하게 되었다. 따라서 기업들은 변화한 소비자의 Needs에 따라 대응하여 마케팅 활동을 하게 되었다. BBQ는 최근의 소비자의 욕구변화를잘 파악한 ‘올리브치킨’을 출시해

  • 코카콜라 마케팅전략,해외진출전략,미래전략제안,나의의견(펩시콜라와 비교분석)
  • 마케팅전략과 해외진출사례 등을 통해 코카콜라를 경영방법을 다방면으로 분석해 보고 앞으로 코카콜라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해보고자 한다.2.회사소개 Coca-Cola1)개요국가미국업종청량음료 제조설립자J.S 팸버턴설립일1886년본사조지아주 애틀랜타한국지사한국코카콜라(주)미국의 청량음료 제조, 판매 회사2)연혁1886. 5. 8 미국 애틀랜타주 제이콥스 약국의 존 펨버튼 박사가 최초로 제조경리직원 프랭크 로빈슨이 스펜처체의 Coca-Cola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