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기아자동차 K5의 성공요인,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아자동차 소개 / K5 소개
2.시장환경 분석
3.SWOT 분석
4.4P 분석
5.STP 분석
6.K5의 성공요인 / 마케팅 전략 분석
7.결론
본문내용
기아차는 현대차의 서브 브랜드? 라는 이미지를 극복하기 위하여 브랜드파워 강화를 통한 글로벌 톱 브랜드 도약을 위해 독자적이고 차별화된 브랜드경영을 추진.


⦁'브랜드경영팀'을 신설

⦁ 차별화된 경쟁우위 요소로 디자인을 선택



국내 동급최고 성능,
정통적 세단형태에
유러피안 스타일 가미,
대폭 강화된 편의사양


국내 동급최고 성능,
쿠페형 디자인을 접목
시켜 젊은 감각을 추구,
후속 신차를 먼저 내놓음
으로써 판매점유율 선점


정숙성과 웰빙을 추구,
매니아층 이루고 있음,
신차지만 경쟁모델에
비해 성능이 떨어짐
참고문헌
1. 참고자료
1.1 홈페이지
-기아차 홈페이지 : http://www.kia.co.kr/
-현대차 홈페이지 : http://sonata.hyundai.com
-르노삼성 홈페이지 : http://www.renaultsamsungm.com
-기아 K5 동호회 ‘K5 MANIA CLUB' 네이버카페
1.2 신문기사
-경향신문 : 車 메이커들 ‘타깃 마케팅’으로 불황탈출, 2008.06.14
-Auto Times : 20대는 모닝, 40대는 오피러스, 2009.03.10
-잡다한몽상지식 : 시장세분화 개념과 변수, 2009.08.23
-AutoTimes : 사람들이 자동차를 파는 이유 “세가지”, 2010.2.11
-한경닷컴:[부산모터쇼]기아차, 3D영상 ‘최첨단 프레젠테이션’, 2010.04.29
-경제투데이 : 기아K5, 타사 중형차와 비교해보니, 2010.05.17
-경향신문 : 기아차K5돌풍, 쏘나타 아성 무너뜨린 진짜 이유, 2010.6.9
-경제투데이 : 기아차 노조,7월에도 특근거부...‘K5’출고지연, 2010.7.5
-이데일리 : SKT-기아차, `IT+자동차` 마케팅 맞손(상보), 2010.07.07
-한국경제 : 통계 분석의 힘…기아 `K5`ㆍ막걸리 돌풍, 2010.07.09
-연합뉴스 : 드라마 '아테나'에 기아차 K5 나온다, 2010.07.15
-경제투데이 : 기아차, 삼성전자와 손잡고 'K5' 3D 마케팅, 2010.07.20
-한국경제 : K5 타보니 쏘나타 추월한 이유가…, 2010.7.21
-머니위크 : 기아차 성공법칙 디자인*성능, 2010.07.21
-BreakNews : 기아차 K5, 도어장치결함..6900대 무상점검, 2010.7.23
-아시아경제 : 기아차 K5 "괜히 샀나?" 기다리다 목 빠진다, 2010.07.29
-아시아경제 : 기아차 하계 오토캠프 인기몰이, 2010.08.02
-아시아경제 : ‘국내보다는 해외’ 기아차 中에 제 3공장, 2010.8.23
-뉴데일리 : 현대차, YF쏘나타 ‘금리 1% 할부’ 이벤트 실시, 2010.09.01
-세계일보 : 도마위에 오른 'K5' 결함.. 사용자들의 잇따른 지적, 2010.09.07
-Focus : 끊임없이 이어지는 `K5 열풍`, 2010.09.13
-이투데이 : 기아차 ‘배짱영업’고객불만 높다, 2010.10.8
-mk뉴스 : SM3·SM5, 이달엔 최대 100만원 ‘덤’이요, 2010.12.01
-AutoTimes : 자동차 ‘그냥살까, 타보고 살까?’, 2010.12.7
-AutoTimes : K5-YF격돌, 자동차시장 판도 바꾼다, 2010.12.9
-아시아투데이 : 기아차 K5·스포티지R, 美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2010.12.21
-동아일보 : 중형차의 귀환… 올해 내수점유율 21.8%, 2010.12.22
-AutoDaily : 수입. 국산 고급세단, 연초부터 불꽃튀는 신차 대결, 2010.12.24
-민중의 소리 : 가장 안전한 한국차에 싼타페· K5· 쏘나타…美서 벤츠· 도요타도 제쳐, 2010.12.2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TP, 4P가 만족스럽습니다!
  • nae***
    (2012.05.02 08:01:58)
회원 추천자료
  • 기아차 소울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전략, 환경분석, 4P분석, STP전략, CRM전략,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시사점, 문제점, 개선 방향, 조사분석
  • Report( 기아차 소울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전략, 환경분석, 4P분석, STP전략, CRM전략,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시사점, 문제점, 개선 방향, 조사분석 )목 차1. 기아차 ‘쏘울(Soul)’이란 12. 쏘울의 제작배경 13. 4P‘s 2(1) Product 2(2) price 2(3) place 3(4) promotion 31) 광고 32) 판매촉진 (판촉) 43) 대인판매 64) PR 64. STP 전략 7(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7(2) 시장표적화 (targeting) 7(3) 시장위치화 (positioning) 85. CRM (고객관계관리) 8(1) 기아자동차 Q 서비

  • K9의 마케팅 전략
  • 분석하여 시장을 살펴 본 후,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기로 했다.SWOT 분석을 통해서 외부(기회, 위협), 내부(강점, 약점)을 파악 하였고, 경쟁자 분석을 통하여 k9의 현 상황을 보다 알기 쉽게 표현 하였다.기아자동차의 STP전략을 살펴보면 소형, 중형, 대형차의 다양한 차량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 K9은 대형차량의 속하고, 여러 가지 상황을 분석 한 결과 30~40대가 Target이라고 판단하였다.기아차량의 Positioning을 보면 알파벳 K는 기아차(Kia), 대한민국(Korea),

  • 기아자동차 마케팅 기아자동차 자동차시장 기아자동차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Kia기아자동차Korea대한민국을 대표하는Kratos강인함 및 지배력끊임없는 혁신과 발전을 추구하는 역동성KIA MOTORS기아자동차 K5 STP분석k5의 뉴로마케팅 기법수십 명의 잠재 소비자를 대상으로 알파벳-숫자 조합이 일으키는 다양한 뇌의 반응을 분석⇒ 최종적으로 알파벳 K와 홀수자의 조합이 선택K5의 제품 컨셉 :KIA MOTORS기아자동차 K5 성공요인혁신적이고 새로운 디자인아우디 TT를 디자인한 독일의 유명 자동차 디자이너인 피터 슈라이어를영입

  • K5 기아차 K5 마케팅사례 K5 포지셔닝 마케팅
  • Kia기아자동차Korea대한민국을 대표하는Kratos강인함 및 지배력끊임없는 혁신과 발전을 추구하는 역동성KIA MOTORS기아자동차 K5 STP분석k5의 뉴로마케팅 기법수십 명의 잠재 소비자를 대상으로 알파벳-숫자 조합이 일으키는 다양한 뇌의 반응을 분석⇒ 최종적으로 알파벳 K와 홀수자의 조합이 선택K5의 제품 컨셉 :KIA MOTORS기아자동차 K5 성공요인혁신적이고 새로운 디자인아우디 TT를 디자인한 독일의 유명 자동차 디자이너인피터 슈라이어를 영입

  • [마케팅] 기아자동차 K5의 소개와 디자인 강점, 약점 그리고 그 개선방안
  • K5는 현재 중형세단에서 YF소나타, SM5와 계속 비교되고 있다. K5가 그들과의 경쟁에 있어서 현재 비교우위선상에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것은 뛰어난 성능과 감각적인 디자인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성능적인 면보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 실제 설문조사의 결과에서도 K5의 구매 시 가장 처음 고려된 요인은 디자인이라는 의견이 다수이며 다음으로 동급대비 최고의 옵션이라는 점을 뽑았다. 또한 기아 자동차에서 피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