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개별품목의 경로성과 분석에 활용되는 DP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경로성과의 평가
경로성과란
거시적 평가
미시적 평가

PART 2. 직접제품이익(DPP)
DPP 개념
DPP 특징
DPP 활성방안


PART 3. Case Study

미샤 사례
GS리테일 사례
본문내용
경로구성원 재무성과 평가
순매출 이익률
총자산 회전율
총자산 이익율
순가치 대비 총자산비율
순가치 대비 순이익비율


DPP의 특징
개별 취급제품에 대한 손익계산이 가능
거래비용분석에 기초
컴퓨터 기술의 발달로 자료수집과 분석이 매우 용이
단위 면적당 매출이나 이익보다 더 많은 정보를 제공
제품평가에서 고정비용을 제외하고 직접비용만을 분석대상


(1) 회사명 : (주)에이블씨엔씨
(2) 설립일 : 2000년 1월 7일
(3) CEO : 서영필
(4) 주요사업
▶ 화장품제조
▶ 여성포탈 커뮤니티 뷰티넷
▶ MISSHA전문샵 운영
(5) 회사소개
▶1997년 1월-화장품 브랜드‘입스’출시
▶2000년 1월- 여성포탈사이트‘뷰티넷’에서
‘미샤’ 온라인 판매 시작
▶2002년- 미샤 오프라인 1호점 이대점 오픈
▶2005년- 코스닥상장
▶2008년- 도시 철도공사지하철 운영권 획득
▶2009년- 국내 최초 일본공항 면세점 입점
▶2010년- 창립 10주년, 중국 360개 매장 오픈




1990년 독자 개발한 국내 유일 토종브랜드
2010년 4000호점 돌파
편의점업계 중 점포 당 최고 수익



- 1995 국내 최초 TV쇼핑 방송개시
- 2000 GS샵 오픈
- 2009 TV,인터넷,카탈로그,T커머스 사업 브랜드 통합
- 2011 TV쇼핑 부문 4년 연속 1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소비자트렌드분석
  • 유통시장이 병들고 있다. 자동차시장도 중형차는 재고 누적으로 세일이 한창이다. 하지만 고급차종인 오피러스와 에쿠스는 밀려드는 주문을 감당하지 못해 6∼7개월씩 출고를 기다려야 인도받을 수 있다고 한다. 외제승용차시장은 한술 더 떠 비쌀수록 잘 팔리는 이상 현상까지 보이고 있다. 일본 도요타자동차의 렉서스 스포츠차량은 출시 보름만에 101대가 예약됐다고 한다. 지난달 말 출시된 포르셰의 고급 카이엔은 이미 금년 판매목표를 초과 달성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개별 해외시장에 대한 면밀한 조사가 이루어지게 된다. 이 때에는 해외시장에 대한 문화적, 정치법률적, 경제적 환경 등의 거시적 평가 및 개별시장의 특성에 대한 미시적 분석이 함께 이루어지게 된다. 미시적 분석에서는 일반적으로 ① 시장의 규모, 산업집중도, 기술수준 등과 같은 해외시장의 일반적 특성, ② 소비패턴, 소비습관, 쇼핑습관, 제품구입경로 등의 소비자 특성, ③ 제품의 평균가격, 품질, 대체상품, 유통경로, 상품의 인도 방법 및 시

  • 아모레 퍼시픽 아이오페 IOPE 마케팅 성공사례
  • 관리만을 위해 제공되었던 화장품의 역할이 아이오페를 통해 적극적인 개선, 치유 개념의 화장품으로 발전된 것이다. 전 품목에 걸쳐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하고, 개별 품목으로는 임상 시험을 거치기 때문에 피부에 안전하고 효능, 효과를 확실하게 발휘하는 화장품이다. 또한, 신제품 기술에 관련되어 특허 출원 및 특허 획득 기술로 처방된다는 점에서 보통 제품들과는 다른 기능적인 면모를 갖추고 있기도 하다.즉, 제품자체에는 안전성과 기능성이

  • 순창 고추장단지 -지역농업클러스터
  • 유통 관련 종사자 용)․ 성별: 남 , 여 ․ 연령: 세․ 하시는 일 (구체적으로) ․ 직업 경력(얼마나 오랫동안 이 일을 해 왔는가?): 년 1) 특별히 순창 지역의 고추장이 왜 유명해졌다고 생각하십니까?2) 순창 고추장을 구매하는 지역은 어디이며, 어떤 사람들이 구매합니까? 3) 최근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도 많이 이뤄지고 있는데, 순창 고추장은 어떤 판대 방식을 상품을 판매하고 계십니까?4) 순창군 전통고추장민속마을의 조성되면서 순창군을

  • [경영전략] 이마트의 기업사례 분석
  • 성과 신선도 확보소비자 선택의 다양성 제공믈류시간, 운송비용 절감협력업체 간 파트너쉽 유지이마트 직영차량 운행 실시간 재고정보유통 가능 - 전자태그총체적인 유통과정 추적농산물,와인 이력관리 가능 – 상품 정보 상세 조회셀프계산대 운행 예정12이마트 – 고객관리 ㅇ 고객관리이마트 회원 포인트 적립카드구입 물품 목록, 구매 금액, 시간대 정도 축적정보 분석 후 고객 구매력과 행동양식 판단CRM도입 마트와 협력업체, 고객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