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기업소개
사업현황
2.본론
타이어 산업 특성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 분석
3.결론

본문내용


지난 10년 간 매년 13.9%의 매출성장률
10년간 누적 매출 성장률에서는 133%를 기록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


4) 자본, 기술, 노동 집약적 산업


자본집약적 : 최소 경제규모의 공장건설에 1,500억 원 이상의 투자비가 소요


기술집약적 : 승차감, 조종성, 브레이크 성능, 소음, 회전 저항 극소화, 연비향상 등


노동집약적 : 고무의 가공특성상 전체공정을 자동화하는 데는 한계, 상당부문 인력에 의존





1) 중국 현지 환경에 알맞은 타이어 개발

아한대, 온대, 난온대, 아열대, 열대 등의 5대 기후대

지형이 복잡하고 해양과 떨어져 있는 거리가 일정치 않고

계절풍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기후도 복잡하고 다양

지역 간의 기온차가 뚜렷하고, 습윤, 반습윤, 반건조, 건조의 특성

비포장도로가 많고 장거리 운행도 잦음

도로교통 규제 미흡으로 인해 과적 차량과 난폭 운전 다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시장진출
  • 한국 타이어 중국시장 진출목 차회사 소개해외 진출 현황중국 시장 진출 과정경영 성과성공 전략장래 전망회 사 소 개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세계 7위 타이어 업체발전과정1940-50년대 : 창업1960년대 : 개척과 개발의 시대(독자적 제품개발)1970년대 : 성장의 시대(해외시장 확대)1980년대 : 성숙기(국내 시장 점유율 1위)1990-2000년대 : 도약기(세계일류메이커)해외 진출 현황1962 국내 최초로 타이어 수출 시작1981 미국 현지판매법인 설립 (HANAM)1993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투자전략
  • 경영전략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금호타이어는 일찍이 국내시장의 한계성을 파악하고 넓은 세계무대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었고, 현재 중국의 생산법인과, 유럽, 미주 등지의 판매법인을 확장하고 있으며 국제화와 세계일류타이어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한걸음씩 전진하고 있다. 나는 이에, 대한민국 및 중국에서 현재 최고의 타이어 회사로 평가받고 있는 한국타이어에 맞서는 유일한 기업인 금호타이어에 대해 분석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 [국제경영]한국타이어의 중국 진출 사례
  • 경영이다. 한국타이어는 1987년 이후 한 차례의 노사분규도 겪지 않았을 정도로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자부한다. 사장이 정기적으로 생산직 근로자와 만남의 시간을 통해 솔직한 대화를 나누어 투명 경영을 실천한 것이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이루어냈다. 현대 한국타이어는 블랙버드, 벤투스 등의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 및 생산, 해외직접투자 등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2. 한국타이어의 중국 진출과정(1) 1993년 국내 타이어 산업의 현황1993년 당시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의 중국 진출 성공요인 분석
  • 한국타이어는 보다 컨트롤된 주행 경험과 함께 고객에게 탁월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3) 기업문화1) 사내 커뮤니케이션 강화인사조직위원회, 감사이사회가 구성된다.2) 노사 분규의 제로화급사가 2006년 5월 이후 열일곱 명 째가 되어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노조위원은 이런 일에 있어서 문제제기를 한 적이 없다.3) 사회 환원 정책성과관리 운영을 하고 있지만 사원들은 본인에게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하는 것을 기준 경영진들은 최대한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 진출
  • CONTENTS한국타이어 중국 진출 현황-1진출동기 및 연혁진출 성과 및 예상시장 현황 및 분석2제품 수요 예측제품의 특성유통 및 고객의 특성중국 시장 진입 초기 과제-3마케팅 전략-3브랜드 전략제품 전략가격전략유통전략촉진전략시장정보 체제 및 현황-7시장정보 수집 방법문제점마케팅 조직 및 인력 현지화 현황 및 문제점-7성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