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CJ제일제당의 연혁
CJ제일제당의 주제품

2.외적 환경요인
경제적 요인
사회문화적 요인

3.내적 요인
CJ제일제당 / 오뚜기 / 풀무원 / 청정원

4.현재의 전략

5.CJ제일제당의 향후 발전전략
본문내용
(1) 롯데마트
1차 식품류 잠재력 풍부
프리미엄 PB 개발
NB의 틈새 최대한 활용

(2) 홈플러스
NB와 따로 또 같이
다양화로 가격 선택 확장
웰빙, 친환경 시장 주목

(3)편의점 업계
맛은 강화해 독점판매한다
적절한 제휴로 고품질 제품 개발
신뢰도 높은 제조사와 합작 개발


지속적인 할인점의 점포확산으로 기존경로의 중요도 및 역할이 재편됨
할인점에 대한 효과적인 판촉방안을 모색
대리점을 비롯 기존 경로의 구조적 경쟁력 강화를 추진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강한 유통력을 구축해 안정적인 수익성 창출하고자 함

거래선별 통합자원관리 분석을 통한 선택과 집중강화
외식수요 대한 통합적 대응 및 수요의 적극적 개발 위한 전담 영업조직 신설
대리점의 복합화 및 전문화 추진, 가공식품에 집중된 판매활성화 전략 실행
영업인력 대한 전문성확보 위한 교육 및 정보화 강화
냉장제품의 지역관리를 강화 위해 신선SU를 서울과 남부로 나눠 지역밀착형 전략 실행
냉장제품의 전 경로 관리력 강화를 위해 전담부서 확대 운영


CJ제일제당의 주요 식품 ‘햇반’의 시장영역 좀 더 확대
제품의 다양화 통해 현재 시장에서의 우위를 지킴.
해외시장에서의 외국인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
이미 진출한 해외 시장에 대해 계속적으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유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소비자 참여를 유도해 제품의 판매량 증가를 창출

참고문헌
청정원 자료출처; 청정원 2011년 상반기보고서
청정원 재무제표;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www.dart.fss.or.kr
풀무원, 오뚜기, CJ제일제당 재무제표; http://finance.naver.com/
풀무원 마케팅전략; http://blog.naver.com/hellominvely?Redirect=Log&logNo=110118713873
오뚜기 제품; 오뚜기 홈페이지->제품정보 http://www.ottogi.co.kr/
오뚜기 재무제표: 2011 환경보고서http://www.ottogi.co.kr/otgr/upload/eco/ecoreport_2011.pdf


CJ제일제당 연혁; http://www.cj.co.kr/ CJ제일제당 홈페이지->연혁
CJ제일제당 주제품; http://www.cj.co.kr/ CJ제일제당 홈페이지->지나온길 주제품->브랜드 ->CJ파인더
CJ제일제당 발전전략;
경향신문 [2011.11.28] : CJ제일제당 - 2년 만에 베이징 두부시장 점유율 70%
이데일리 [2011.11.10] : `비비고` 글로벌통합 한식브랜드로 육성
머니위크 [2011.11.26] : '불안심리' 먹고 뛰는 식품값. 반값 열풍 속, 프리미엄 전쟁 벌이는 식품업계
디지털타임스 [2011.11.16] : 기자가로수길 `CJ 복합공간` 잇따라 오픈 쌍림동 이어 가로수길
CJ제일제당 홈페이지-> 회사소개->투자자정보->IR자료실
http://www.cj.co.kr/#M1286526564589/?http://cjcheiljedang.irplus.co.kr/ir_cp/cj_kor/data_record.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풀무원의 인사관리와 전략
  • 물론 소비자에게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이러한 혁신이 오늘날 풀무원을 만든 원동력이라 할 수 있다. 최종 결론www.pulmuone.co.kr  www.pulmuonelady.co.kr www.ciokorea.com www.orga.co.kr www.house-food.com건강 기능 식품과 기능성 식품 소재 시장 현황 - 편집부, 진한엠앤비, 2007 유통관리론 - 박종의, 글로벌, 2007 마케팅 리더십 - 곽준식, 살림, 2005 윤리 경영이 경쟁력이다 - 경실련경제정의연구소, 예영커뮤니케이션, 2002   참고자료

  • CJ 햇반 마케팅전략분석과 햇반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견해
  • 햇반 마케팅전략 보고서1. CJ제일제당 기업소개CJ제일제당은 1953년 8월 제일제당공업(주)으로 설립되어 제당사업을 시작으로 여러 식품 분야로 확장 및 기업들과의 인수 & 합병을 통해 오늘날의 CJ제일제당으로 성장하였다. 현재 CJ는 다양한 식품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지만 특히, 즉석 밥 시장의 선도 주자로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과 판매액을 얻고 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으로의 확장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

  • 국순당 기업분석/ 국순당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국순당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마케팅케이스 연구CONTENTS1. 국순당 기업소개(1) 국순당 개요(2) 제품소개(3) 경영이념과 비전2. 국순당 5 Force Model 분석3. 국순당 경쟁사분석(1) 서울탁주(2) 배상면주가(3) 이동주조(4) CJ제일제당(5) 롯데주류4. 국순당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es(3) Opportunity(4) Threat5. 국순당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국순당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국순당 미래 마케팅전략 제안8. 결론 및 향후방향연구1. 국순

  • 국순당 기업분석과 국순당 마케팅전략 분석보고서
  • 마케팅전략< 목차 >Ⅰ. 들어가며 기업선정배경Ⅱ. 국순당 마케팅전략1. 기업상황분석1) 막걸리 시장환경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사 비교분석a. 서울탁주b. 배상면주가c. 이동주조d. CJ제일제당e. 롯데주류4) 국순당 분석가.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나. 설립일자 및 존속기간다. 주요사업의 내용라. 회사 연혁마. 막걸리 시장에서의 성공요인2. 국순당 SWOT 분석3. 국순당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4. 마케팅 GOAL5. STP 전략분석(1) 시장세분화

  • [마케팅] 햇반 마케팅 전략
  • CJ제일제당의 햇반 연간 매출액과 햇반 제품의 종류, 주용도 그리고 햇반을 만드는 기업의 상황분석을 통해 업계현황과 회사현황 그리고 같은 경쟁구도를 가진 기업들을 조사하고 어떤 경쟁상태에 이르렀는지를 파악한 후 SWOT분석을 통해 정리할 생각이다. 그리고 제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마케팅전략에 관해 마케팅목표(마케팅의 목표는 STP분석으로 정리할 계획), 목표고객의 정의(목표고객의 정의는 급격하게 변화는 라이프 스타일변화로 인한 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