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NC소프트) 국가별 진출 및 성공요소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3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011년 12월을 기점으로 작성한 레포트 이기에 현시점에서 가장 적합한 사례들을 적고 점유율 등 자료를 인용하였습니다. 이에 직접적으로 사용하셔도 좋지만, 간적접으로 사용하실 때에도 통계자료로만 사용하셔도 매우 좋은 평가를 받으실 겁니다.
목차
목 차
Ⅰ.서 론 - - P. 2
1. 배 경
2. NC 소프트의 선정 이유 및 목적

Ⅱ. 1. 성공사례의 주요 중요성, 강조성 - P. 3
3. 요 소(SWOT 분석, STP 분석)

Ⅲ. 본 론 -
1. NC 소프트의 소개 - P. 3 ~ 7
2. 해외시장 진출배경 및 해외시장 진출분석
2 - 1.대만시장 진출 및 성과 분석 - P. 8 ~ 11
1) 시장 환경
2) 진출 방법
3) 4 P
4) 성 과
5) 평 가
2 - 2. 미국시장 진출 및 성과분석
1) 시장 환경
2) 진출 방법
3) 성 과
4) 평 가
미국시장에서의 재도약
1) 4 P
2) 현재 미국에서 진행 상황
2 - 3. 중국시장 진출 및 성과분석
1) 시장 환경
2) 진출 방법
3) 4 P
4) 향후 전망과 유의사항
2 - 4. 일본시장 진출 및 성과분석
1) 시장 환경
2) 진출 방법
3) 성 과
4) 평 가
3. NC 소프트 성과

Ⅳ 경쟁사 업체 - P. 11 ~ 12
1. 넥 슨

Ⅵ.결 론 -
성공요인 및 시사점 - P. 13 ~ 14

#1. 참고문헌 - P. 14 ~ 15
#2. 작성후기 - P. 15 ~ 16
본문내용
Ⅰ. 서 론
1. 배 경
현재 지금 국내기업에서 성공한 예를 찾아보려면, 우선적으로 몇가지 공통점이 있는데 우리 한국 기업들은 제품을 중심으로 저비용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이에 따라 표준화 된 제품을 대량 생산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게 되고 결과적으로 선진 기술보다는 한 세대 정도 뒤진 양상이다. 이를 위해 임금은 낮지만 생산성이 높은 근로자들과 상당한 가격우위를 얻을 수 있는 해외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는 제품을 생산해 내고 있다.
한국 기업은 또한 대만이나 홍콩 등의 기업과는 달리 주문자생산(OEM)을 지양하고 고유의 제품을 개발해 자신의 상표로 세계시장에 판매하려는 노력을 일찍부터 시작하였다고 한다.
이런 치열한 국내ㆍ국외 경쟁관계에서 기업들의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생산성 개선, 새로운 제품의 개발 등에 대한 압력을 행사했고, 이를 통해 한국 기업들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오늘도 제품혁신 및 목표를 위해 달리고 있다.
본 학생은 이에 주목하고 분석해 볼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했다.

2. NC 소프트의 선정 이유
엔씨 소프트(NC SOFT)도 게임도 하나의 제품이라 생각했다. 그러므로 엔씨 소프트(NC SOFT) 게임도 혁신을 거쳐서, 한국에서 사

참고문헌
󰋭한국산업의 생산성 분석(김원규 외 공저)
󰋭제3의 자본(삼성경제연구소-이동원, 정갑영 외 지음)
󰋭국가경쟁력 이론과 실제(한국경제신문-조동성,문휘창 지음
󰋭KOTRA (www.kotra.or.kr)에서 해외 시장 정보 관련 자료 취득
핵심 장외주식 분석 - 소영주 / 무한/ 2003 8. 6
- 세계는 나의시장이다 이호길 지음 / 책든사자/ 2005. 12.17
󰋭엔씨소프트 홈페이지(www.ncsoft.co.kr)
󰋭넥슨 홈페이지(www.nexon.com)
󰋭엑토즈소프트 홈페이지(www.actoz.com)
󰋭엔씨소프트 고객센터
󰋭차세대 융합 콘텐츠 산업협회(www.game.or.kr)
󰋭게임 재료 파크 (http://www.kgdb.or.kr)
“ 일본게임시장동향, 미국게임시장동향, 대만게임시장동향” 2000
󰋭게임조선(game.chosun.co.kr)의 기사들 (검색어 : 리니지,엔씨,해외진출 등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엔씨소프트 중국 진출 전략
  • 진출 했는데도 불구하고 대만에서는 성공을, 중국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실정을 분석해보고 대만과의 비교를 통해 중국에서는 어떻게 하면 효과를 거둘 수 있을지 생각해보고 우리 나름의 전략을 조심스럽게나마 제시해보고자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2. NC소프트와 리니지1) 기업소개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 개발 및 서비스 제공업체로 1997년 3월에 창립되었다. 엔씨소프트는 “도전, 변화, 창조를 중심으로 다음 세대 문화를 이끌어

  • [국제경영전략]온라인게임 넥슨 `NEXON` 해외진출과 향후전망
  • 분석과 적절한 대응,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라이센싱을 통해 직접투자보다는 적지만 안정적인 이익, 일정수준의 동시접속자 수를 확보하는 것이 가능했다. 넥슨이 성공적으로 해외진출을 한 국가들의 공통점은 게임의 문화적인 요소들이 거부감 없이 잘 받아들여진 국가들이었다는 점이다. 진출국가의 문화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성공한 나라들이 소프트웨어의 불법복제가 많은 나라들이었지만 온라인 게임의 특성은 불

  • [경영학] 온라인게임산업과 엔씨소프트 경영전략
  • 요소를 모티브로 삼고 제작하였으나 차후 원작자에 대한 배려를 전혀 하지 않아 분쟁이 일어났으며 그 후 리니지1 역시 원작과는 상당히 다른 작품이 되어 완성도가 떨어지게 되었다.③편중된 이용자층리니지의 경우 15세 이상, 리니지2의 경우 18세 이상이라는 심의 판정에 따라 엔씨소프트의 고객층은 주로 청소년층, 성인층 뿐이다. 따라서 게임의 주 소비자층인 어린이층을 고객으로 끌어들이지 못하고 있다.▶ 외부환경분석1. 기회 (opportunity) : 외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NC soft의 해외진출
  • 및 최근 추이를 고려하여 본다면 200만 명을 훨씬 웃돌고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2) 대만 시장의 특성 중국 시장에 이어 국산 게임이 가장 많이 수출된 나라로 현재 전체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국산게임이 차지하는 비율이 약60%에 달한다. 2000년 엔씨소프트의 ‘리니지’(대만 서비스명 ‘천당’)가 큰 호응을 얻은 이후로 대만 내 한국 게임의 경쟁력은 급부상하여 NC 소프트 외 여러 한국 회사들이 대만 시장에 유행처럼 진출했다. 리니지의 여파로 많은

  • [경영분석] 온라인게임업체 `엔씨소프트` 성공요인분석
  • 엔씨 소프트의 시작1-2. 엔씨 소프트 김택진 CEO 1-3. 엔씨 소프트의 비전과 철학2. 성장의 계기 리니지 2-1. 당시 게임 시장 환경분석2-2. 리니지 서비스 개시3. 엔씨소프트 뜨다.3-1. 엔씨 소프트 성공기 3-2. 성장기의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의 엔씨의 전략4. 세계적인 온라인 게임업체로의 도약4-1. 사업의 다각화와 해외진출의 필요성 (SWOT 분석)4-2 사업의 다각화와 해외진출5. 엔씨 소프트의 성공 요인 (4P MIX)6. Epilogue7. 보충 자료 및 참고 자료7-1. 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