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NC소프트의 국내시장 및 해외진출 성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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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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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세계 게임시장 현황
2. 국내 게임시장 현황
Ⅱ. 본론
1. 국내 온라인 게임의 배경과 그 발전 모습
가) 국내 패키지 게임의 미흡한 기술수준 및 완성도
나) 정부의 초고속 인터넷 사업
다) 온라인 게임의 장점
2. 기업소개
가) 엔씨소프트사?
나) 연혁
3. NC소프트사 게임 국내 성공 및 해외진출 성공 분석
가) 리니지
나) 리니지2
다) 길드워
라) 아이온
Ⅲ. 결론
- 본문내용
-
3. NC소프트사 게임의 국내시장 및 해외진충 성공
가) 리니지1
한국 온라인 게임계의 부동의 1위 기업 엔씨소프트를 만든 일등공신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300만 명이 즐기는 슈퍼 브랜드 <리니지>
직원 20명뿐이던 회사가 직원 1500명과 4개 건물, 3550억 원의 매출을 자랑하는 대기업으로 성장
◎리니지의 성공요인(차별화)
-남보다 먼저 시작한 선점 효과
게임 내의 어떤 상황, 장소에서도 익숙하고 편안한 느낌. 화려한 그래픽으로 무장한 3D 게임들 이상의 인기
-독창적 커뮤니티성
<리니지>의 'e커뮤니티'는 타게임을 압도. 언제 들어가도 친구, 지인들이 있다는 연대감과 소속감 등 한국인의 특성을 잘 파악이런 커뮤니티를 만드는 주축은 혈맹 시스템과 아이템 시스템.
(혈맹은 비슷한 성향과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만드는 단체. 성을 차지하려는 혈맹간 경쟁을 통해 소속감이 증가하고 동기가 강화.)매체 성격을 띄는 '플레이포럼' '인벤' 등 장외 커뮤니티의 존재
( <리니지>와 같이 태동한 플레이포럼의 경우 아예 게시판을 담당하는 기자까지 두고 있다)
-막강한 GM(게임마스터)팀
안정적 게임 운영에 필수인 세계 최고 서버 운영 능력<리니지>의 GM은 현재 숫자만도 120명
놀라운 정보력을 바탕으로 유저들의 니즈, 방향, 생각까지 꿰뚫는다.
플레이포럼 같은 야당들의 지적을 정확히 피드백하고 신속히 해결.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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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자료
홈페이지
http://www.kocca.kr 한국 콘텐츠 진흥원
www.ncsoft.com NCSoft 홈페이지
www.lineage.co.kr 리니지 홈페이지
http://lineage2.plaync.co.kr 리니지2 홈페이지
http://www.guildwars.com 길드워 홈페이지
http://aion.plaync.co.kr 아이온 홈페이지
www.playforum.net 플레이 포럼
www.gamemeca.co.kr 게임메카 홈페이지
www.game.chosun.co.kr 디저털 조선게임 홈페이지
서적
- 2008 대한민국 게임백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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