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NC소프트의 국내시장 및 해외진출 성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1. 세계 게임시장 현황
2. 국내 게임시장 현황

Ⅱ. 본론

1. 국내 온라인 게임의 배경과 그 발전 모습
가) 국내 패키지 게임의 미흡한 기술수준 및 완성도
나) 정부의 초고속 인터넷 사업
다) 온라인 게임의 장점
2. 기업소개
가) 엔씨소프트사?
나) 연혁
3. NC소프트사 게임 국내 성공 및 해외진출 성공 분석
가) 리니지
나) 리니지2
다) 길드워
라) 아이온

Ⅲ. 결론


본문내용
3. NC소프트사 게임의 국내시장 및 해외진충 성공

가) 리니지1
한국 온라인 게임계의 부동의 1위 기업 엔씨소프트를 만든 일등공신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300만 명이 즐기는 슈퍼 브랜드 <리니지>
직원 20명뿐이던 회사가 직원 1500명과 4개 건물, 3550억 원의 매출을 자랑하는 대기업으로 성장

◎리니지의 성공요인(차별화)
-남보다 먼저 시작한 선점 효과

게임 내의 어떤 상황, 장소에서도 익숙하고 편안한 느낌. 화려한 그래픽으로 무장한 3D 게임들 이상의 인기

-독창적 커뮤니티성

<리니지>의 'e커뮤니티'는 타게임을 압도. 언제 들어가도 친구, 지인들이 있다는 연대감과 소속감 등 한국인의 특성을 잘 파악이런 커뮤니티를 만드는 주축은 혈맹 시스템과 아이템 시스템.
(혈맹은 비슷한 성향과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만드는 단체. 성을 차지하려는 혈맹간 경쟁을 통해 소속감이 증가하고 동기가 강화.)매체 성격을 띄는 '플레이포럼' '인벤' 등 장외 커뮤니티의 존재
( <리니지>와 같이 태동한 플레이포럼의 경우 아예 게시판을 담당하는 기자까지 두고 있다)
-막강한 GM(게임마스터)팀
안정적 게임 운영에 필수인 세계 최고 서버 운영 능력<리니지>의 GM은 현재 숫자만도 120명
놀라운 정보력을 바탕으로 유저들의 니즈, 방향, 생각까지 꿰뚫는다.
플레이포럼 같은 야당들의 지적을 정확히 피드백하고 신속히 해결.

참고문헌
■ 참고자료

홈페이지

http://www.kocca.kr 한국 콘텐츠 진흥원
www.ncsoft.com NCSoft 홈페이지
www.lineage.co.kr 리니지 홈페이지
http://lineage2.plaync.co.kr 리니지2 홈페이지
http://www.guildwars.com 길드워 홈페이지
http://aion.plaync.co.kr 아이온 홈페이지
www.playforum.net 플레이 포럼
www.gamemeca.co.kr 게임메카 홈페이지
www.game.chosun.co.kr 디저털 조선게임 홈페이지

서적

- 2008 대한민국 게임백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글로벌 기업 사례 보고서- 엔씨소프트(NC SOFT) -목 차Ⅰ. 서 론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성2.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Ⅱ. 본 론1. 기업개요(1) 엔씨소프트 소개1) 연혁2) 사업내용(2) 국내성공 요인(3) 해외진출 현황2. 미국시장 진출의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

  • 넥슨의 전략 레포트
  • 국내 3사 게임기업 비교2)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 이슈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의 이슈로는 첫째, 대작의 출시를 통한 RPG 장르의 성장을 들 수 있다. 2009년 AION(NC soft), C9(NHN)등의 RPG 게임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했으며 테라, 워해머온라인, AOC 등 개발 게임이 대형화되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개발 및 유통 경쟁에 있어서도 좀 더 많은 비용이 필요해 졌지만 이런 대형화 추세에도 불구하고 RPG장르는 메인 장르로서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다.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ppt
  • 분석 : PRODUCT(제품) PRICE(가격), PLACE(장소), PROMOTION(홍보)3) STP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POSITIONING (포지셔닝)본론 2 - 해외진출 전략 분석1) 해외시장 진출 배경, 전략, 진출현황2) 중국 시장의 해외 진출 - 중국 시장 특성- 중국 시장 환경 분석 / 소비자들의 성향 / 경쟁기업 분석- 진출 성과 / 진출 전략 (마케팅 전략, 현지화 전략, SWOT, 4P 분석 )3) 미국, 일본, 프랑스 : 진출전략 , 진출성과 분석본론 3 - NC소프트 성공요인 및

  • 중소기업 경영론 NC SOFT
  • 성공스토리4.엔씨소프트 상황분석-고객분석-시장분석-경쟁사분석-SWOT분석 및 4분석5.엔씨소프트 경영전략-경영이념-경영전략6.엔씨소프트 사회공헌-지적장애아동용 게임 연구 및 개발 지원-전 세계 기아 퇴치 활동-한국형 스토리텔링 지원 SW 제작 지원7.결론-엔씨소프트의 지속가능한 성장 경영전략 제안1.기업소개 선정이유엔씨소프트를 간략하게 소개하면 리니지,아이온,블레이드&소울,길드워2 등 다양한 온라인 게임으로 국내뿐만 아

  • [국제경영전략]온라인게임 넥슨 `NEXON` 해외진출과 향후전망
  • 시장분석과 적절한 대응,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라이센싱을 통해 직접투자보다는 적지만 안정적인 이익, 일정수준의 동시접속자 수를 확보하는 것이 가능했다. 넥슨이 성공적으로 해외진출을 한 국가들의 공통점은 게임의 문화적인 요소들이 거부감 없이 잘 받아들여진 국가들이었다는 점이다. 진출국가의 문화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성공한 나라들이 소프트웨어의 불법복제가 많은 나라들이었지만 온라인 게임의 특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