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소녀시대의 일본 진출과 이에 대한 AKB48의 대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0 / 2019.12.24
- 1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기에 앞서
1) 주제 선정 이유
2) Competing with Giants에 대한 재해석
2. 소녀시대 VS AKB48
1) 소녀시대
2) 소녀시대의 일본진출
3) AKB 48
3. 총정리 및 결론
- 본문내용
-
최근 소녀시대와 카라의 일본진출 성공에 힘입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들이 일본에 진출하면서 생긴 신(新)한류열풍은 과거와는 새로운 양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시사하는 바도 크다. 왜냐하면 한류의 수요층이 중 장년 여성에서 젊은 여성 그리고 남성으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규모가 작은 국내 내수시장의 한계 때문에 많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는 시점에서 이들 소녀시대, 카라로 대표되는 한국의 콘텐츠가 어떠한 강점으로 성공을 거두었는지에 대해 연구하는 것은 충분한 의의가 있다.
따라서 우리는 HBR의 연구논문의 틀을 적용하여 현재 한•일 여자 아이돌이 일본시장에서 어떻게 경쟁하고 있는가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특히 소녀시대는 기존의 한국 가수들이 일본 시장에 진출 하는 방법-중장년층 공략, J-pop가수로의 포지셔닝-과는 차별화된 전략을 사용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따라서 우리는 소녀시대로 대표되는 한국의 음악산업이 일본의 음악산업과 일본 아이돌 문화에 어떠한 영향을 끼쳤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또한 이와 비교하여 일본 내 최고의 여성 아이돌 그룹인 AKB48의 대응전략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