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소녀시대의 일본 진출과 이에 대한 AKB48의 대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기에 앞서

1) 주제 선정 이유

2) Competing with Giants에 대한 재해석


2. 소녀시대 VS AKB48

1) 소녀시대

2) 소녀시대의 일본진출

3) AKB 48


3. 총정리 및 결론
본문내용
최근 소녀시대와 카라의 일본진출 성공에 힘입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들이 일본에 진출하면서 생긴 신(新)한류열풍은 과거와는 새로운 양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시사하는 바도 크다. 왜냐하면 한류의 수요층이 중 장년 여성에서 젊은 여성 그리고 남성으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규모가 작은 국내 내수시장의 한계 때문에 많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는 시점에서 이들 소녀시대, 카라로 대표되는 한국의 콘텐츠가 어떠한 강점으로 성공을 거두었는지에 대해 연구하는 것은 충분한 의의가 있다.
따라서 우리는 HBR의 연구논문의 틀을 적용하여 현재 한•일 여자 아이돌이 일본시장에서 어떻게 경쟁하고 있는가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특히 소녀시대는 기존의 한국 가수들이 일본 시장에 진출 하는 방법-중장년층 공략, J-pop가수로의 포지셔닝-과는 차별화된 전략을 사용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따라서 우리는 소녀시대로 대표되는 한국의 음악산업이 일본의 음악산업과 일본 아이돌 문화에 어떠한 영향을 끼쳤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또한 이와 비교하여 일본 내 최고의 여성 아이돌 그룹인 AKB48의 대응전략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소녀시대의 일본 진출에 대한 AKB48의 대응전략
  • 소녀시대 VS AKB4801. Introduction02.소녀시대 analysis03.AKB48 analysis04. conclusion03. AKB4801. Introduction02.소녀시대 analysis03.AKB48 analysisAKB48은?AKB48의 경쟁력GN 진출에 따른 영향 GN에 대한 대응 전략 04. conclusion일본의 여자 아이돌 중 최고 (앨범 판매량, 인기) Team A, Team B, Team K 로 나눠서 활동팬과 같이 성장해가는 아이돌프로젝트- 컨셉 ‘극장으로 발을 옮기면 매일 만날 수 있다‘ - AKB회관에서 거의 매일 공연하고,성장과정을 매스컴을 통해 보여줌AKB48

  • [국제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사의 보아를 통해본 글로벌마케팅전략
  • 경영 사업으로 확대하고 있다. 특히, 한국 음반 사업을 대표하는 SM 엔터테인먼트는 철저한 계획과 준비 하에 국제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재능 있는 영재를 일찍이 발굴하여 체계적으로 육성하는데 힘썼다. 또한 SM 엔터테인먼트는 다른 메니지먼트사보다 먼저 국내 시장에서 시야를 넓혀 일본, 중국 등 아시아를 통해 유럽, 헐리우드 시장으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 예로 H.O.T의 중국 진출로 한류열풍에 불을 붙였고,

  • [마케팅] [마케팅] 코카콜라와펩시의 개요 및 광고전략
  • 이는 등 다양한 경영으로 세계 1위의 기반을 확고히 한다. 약간은 보수적 성향의 마케팅 성격을 가진 코카콜라이지만 펩시 및 여타 음료회사가 경쟁자로 떠오를 때면, 항상 그에 즉시 대응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지금까지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이에 가장 강력한 경쟁자인 펩시콜라와의 광고전략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하여 시작하게 되었다. 또한 세계화라는 큰 흐름 속의 현대시대 국제기업들은 치열한 경쟁구도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세계

  • [경영전략론] UNIQLO(유니클로)의 경영전략
  • 일본 10조, 기타지역 10조● 유니클로만의 전문 교육기관 FR매니지먼트 & 이노베이션 신설 국내외 200명 내외 간부 육성 할 계획 -> 국내에서 100명 해외에서 100명의 경영간부를 육성해 의 글로벌 전략을 실행할 것.4. 외부환경분석4.1. 유니클로에 영향력 있는 일반환경● 특정한 국제적 사건 : 2008년 미국의 금융위기로 인한 세계불황이 계속되는 상황● 문화적 동향 : 빠른 트렌드 변화, 유행에 민감한 소비자, 글로벌화● 경제적 환경 : 불황

  • [경영학] 삼성코닝정밀유리 기업분석
  • 이라는 대전제 아래 ‘삼성 장학회’를 설립했다. 1965년 4월에는 ‘삼성문화재단’을 발족해 우리 나라의 사회 문화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시작했다. -1970s 화학 및 기계사업 진출이 시기에 삼성은 중화학 공업, 석유 화학 공업 등 전략 산업에 참여해 미래 경제 구축의 발판을 굳힌 시기이다. 1973년 8월 ‘제2차 삼성 경영 5개 년 계획’에 중화학 공업 부문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를 포함시켜 조선 사업부를 설치했다. 또 섬유 분야의 국제적인 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