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외식 환경과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1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미스터피자 소개

2. 환경 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산업 환경 분석
(3)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Positioning Map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 발전 방향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미스터피자는 1990년 ㈜한국 미스터피자를 설립하여 이대점을 1호점으로 시작하였다. 이후 점포를 늘리는 식의 미약한 성장을 보이다가, 1998년 중국, 프랑스, 미국에 상표등록을 출원하였고 ‘98 환경 비즈니스 선정 피자부문 고객만족도 1위’라는 성과를 낳게 되었다. 1999년 로고를 변경한 뒤, 2000년 중국 북경 미스터피자 건국문점을 개점함으로써 해외 진출이 시작되었다. 이후 오도구점, 잉커점 등을 잇달아 개점하면서 2001년에는 북경 만보 우수 피자점으로 선정되었다. 중국에서의 활발한 사업 확장과 국내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힘입어 2007년에는 미국 LA월셔 1호점을 오픈하였다. 현재 2009년 미스터피자는 피자업계 최초로 브랜드 홍보관 ‘디지털 갤러리’를 오픈하였고, 미국 LA 2호점 가든그로브를 개점할 뿐만 아니라 2009년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피자전문점 부문 1위 선정, 2009년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 피자부문 1위(전체 업계 중 57위, 아래 자료 있음), 2009 대학생 브랜드 선호도 조사 피자 전문점 1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는 피자 전문 기업이 되었다.
미스터피자가 내세우고 있는 슬로건은 “Love For Women” 즉, ‘여자를 사랑한다.’이다. 여자를 위한 피자를 주로 내세우고 있는 미스터피자의 이러한 동향은 ‘2009 여성 신문사 선정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함으로써 화려한 성과를 드러내게 되었다. 미스터피자가 내세우고 있는 핵심가치는 ‘Homemade Quality(엄마가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듯이 정성을 담아 만듭니다.)’, ‘Service in family way(내 집에 방문한 귀한 손님을 대하듯 따뜻하게 서비스한다.)’, ‘Perfect cleanness(빈틈없는 식재 /매장관리를 통해 완벽한 청결을 유지한다.)’이다. 음식 업계인 만큼 만들 때의 정성과 식자재 관리에 힘쓰겠다는 정신을 담고 있다. 또 미스터피자는 매장 방문 고객이 많은 만큼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정신도 강조하고 있다. 미스터피자의 공유가치는 ‘Newness(오래된 사고와 습관을 버리고 항상 새롭게 생각한다.)’, ‘Smile(항상 미소 짓는 얼굴로 즐겁게 일한다.)’, ‘Passion(작은 일에도 항상 열정을 다해 일한다.)이다. 이는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이 같은 비중으로 중시되는 미스터피자의 기업 자체의 특성에 적합한 가치로서 사업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mrpizza.co.kr
www.pizzahut.co.kr
www.dominos.co.kr
www.foodbank.co.kr
www.thinkfood.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피자헛(PizzaHut)의 고객만족마케팅 및 경영전략분석
  • 목 차Ⅰ. 기업개요1. 회사소개2. 한국 피자헛 연혁3. 사업내용Ⅱ. 고객만족경영도입배경1.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성장과정2. 시장의 내부환경 분석3. 경쟁사 비교4. 피자헛의 SWOT분석Ⅲ. 피자헛의 고객만족 경영 전략 추진과정1 피자헛의 고객만족 전략2. 마케팅 믹스Ⅳ. 피자헛 경영의 성과분석 (2000 ~ 2001) 1. 재무적 성과분석2. 피자업체에 관한 설문조사 - 비 재무적 성과 분석Ⅴ. 결론 및 전망Ⅵ. 팀 마케팅 컨설팅Ⅰ. 기업개요 1. 회사소개피

  • [외식경영]피자헛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 I. 산업분석1.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성장과정외식이 산업으로서 정착되기 시작한 것은 80년대 후반으로, 지난 79년 롯데리아가 첫선을 보였으며 84년 KFC가 국내기업과 손을 잡고 국내에 체인점을 개설하면서 단순한 브랜드의 도입 또는 기술제휴 등의 합작투자형태로 외국브랜드가 국내시장에 상륙하기 시작했다. 이 같은 다국적 브랜드의 패스트푸드 업체들은 자영업 형태의 소규모 외식업소에 의해 명맥을 유지했던 외식산업에 대형화의 계기를 제공

  •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
  •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목차브랜드 소개 -- 미스터피자에 대하여2. 브랜드 선정 이유 -3. 시장 분석 -4. 자사분석 미스터피자 - 기업이념 -- 미스터피자의 전략 - SWOT 분석 -- STP 분석 - 마케팅 전략 (4P) - 제품 - 가격 - 유통 - 촉진 - 현재 진행중인 광고 마케팅과 이벤트 - 미스터피자의 경쟁력 - 미스터피자의 소비자 - 미스터피자의 성장 5. 경쟁사 분석피자헛 - 기업소개 - SWOT 분석 - 마케팅 전략 (4P)- 제품 - 가격 - 유통 - 촉진

  • 피자헛 마케팅전략의 성공요인 분석
  • Ⅰ. 한국 피자헛의 개요피자헛의 연혁 및 소개피자헛의 현황Ⅱ. 환경분석전반적인 외식업계, 피자업계에 대한 시장분석경쟁업체 분석고객분석수요특성, 자사환경Ⅲ. STP 전략 (기존마케팅 전략)Segmentation-시장세분화Targeting-목표시장의 선택Positioning-경쟁적 위치 선정Ⅳ. Marketing Mix 전략Price 가격전략Product 제품전략Place 유통전략Promotion촉진전략Ⅴ. 피자헛의 기존 마케팅 전략의 성과1. 최고의 시장점유율과 매출액2. 독보적인 브랜드

  • 피자헛 vs 미스터피자 마케팅전략비교분석
  • 피자 레스토랑으로의 입지를 굳히고 있음*사례 선정 동기생활 패턴 변화로 인한 외식산업의 고성장1조원이라는 커다란 피자업계의 시장규모피자업계 경영전략에 마케팅의 중요성미스터피자피자업계 BIG3 중 유일한 국내 브랜드피자헛해외시장 점유율 1위연혁 미스터피자1990 ㈜한국 미스터피자 설립, 이대점 오픈중국, 프랑스, 미국에 상표등록 출원98 환경 비즈니스 선정 피자부문 고객만족도 1위2003 007서비스센터(1577-0077)오픈2007 미스터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