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진로 참이슬 소주의 마케팅 전략과 방안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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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진로 소개
(1) 개요
(2) 이념
(3) 주요 제품

2. 환경 분석
(1) 산업 환경 분석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전략 방안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1) 개요
민족의 술로 온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진로는 1924년 순수 민족 자본으로 설립된 회사이다. 진로는 일본, 미국, 동남아시아, 유럽 등지에 진로소주와 인삼주, 매실주 등을 수출하고 있으며, ‘92년 600만 달러’에 이어 ‘99년 7천만 달러’를 목표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단일 주종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제품을 생산하는 진로 이천공장은 1일 300만병의 진로소주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2) 이념
1) 최고의 품질경영
특허 받은 천연대나무 숯 정제법을 이용하여, 깨끗하고 깔끔한 소주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는 참眞이슬露의 기술력은 대한민국 최초, 최단기간 100억병 판매돌파라는 신기록으로 입증되고 있다. 또한 19.5도의 참이슬fresh는 천연 대나무 숯 정제 공법의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BCA 공법과 메링 시스템을 도입, 품질을 향상시켰다.

2) 최상의 고객만족
고객만족을 위한 ㈜진로의 노력은 참이슬fresh의 06년 언론사 히트상품27개 부문 수상 및 언론사 브랜드/마케팅 대상 10개 부문 수상 등으로 입증되고 있다.

3) 창조적인 혁신과 도전
소주의 20도의 장벽을 과감히 허문 19.5도 참이슬 fresh를 비롯하여 500ml 병, 500ml PET의 개발, 국내 최초 소주제품에 점자표기 도입, `즐겨찾기`라는 신제품 출시 등 진로의 새로운 도전은 계속되고 있다.
참고문헌
www.jinro.co.kr
www.chamisulfresh.com
www.kalia.or.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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