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획서] 야간 시간대 운영 `야간카페` 커피전문점 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Ⅰ 개요
1. 기업명
2. 창업 배경
Ⅱ 환경 분석
1. 시장 분석
① 선택업종현황
② 경쟁사
2. 상권 분석
① 계명대학교 동문 상권분석
② 유동인구 분석
3. 상권 특성
Ⅲ 아이템
1. 아이템
2. 매장
3. 제품 및 가격
4. 운영
5. 서비스
6. 홍보계획
7. 상권특성
8. 아이템 SWOT 분석
Ⅳ 예산 및 예상수익
1. 예산
2. 예상수익
- 본문내용
-
: 지도에 찍히지 않은 장소: 시애틀의 잠 못 드는 밤, 마사(MASA), 투썸플레이스(A twosome place) 등
∴ 학교 남문-정문-동문을 통틀어 해가 지날수록 전체적으로 카페의 수는 줄어들었다. 하지만 여전히 밀집상태이며 대학생들의 이용추세 또한 늘어나는 상태.
② 경쟁사
- 동문 커피전문점 영업시간
카페
평균 고객수
영업시간
바쁜 시간대
시애틀의 잠 못 드는 밤Sleepless in seattle
평일:180테이블
주말:200테이블
Close: 새벽 1시
20:00~23:30
투썸 플레이스
A twosome place
80~100명
Close: 오후 12시
20:00~22:00
마사 MASA
50~55테이블
Close: 새벽 2시
19:00~20:30
- 고객들이 선호하는 음료
시애틀의 잠 못 드는 밤
(Sleepless in seattle)
아이스 아메리카노, 카페모카, 카라멜 카페모카
투썸 플레이스 (A twosome place)
요거트 아이스크림, 아이스 아메리카노
마사 (MASA)
아메리카노, 카파멜 마키아또, 생과일쥬스, 팥빙수
∴ 동문의 카페들이 제일 바쁜 시간대 : 학생들이 하교하는 시간대보다 늦은 시각.
→ 친구들과의 저녁식사 후 얘기 나눌 장소, 혹은 수업이 끝나고 하교하면서 조모임, 공모전 등으로 모임 장소로 활용 한다고 추측.
∴ 계절음료
∴ 선호하는 음료의 종류를 보면 여대생들이 많이 찾는 음료로써 카페 이용률의 대부분을 여성이 차지한다.
2. 상권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