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과경영][사업계획서] 이동식 카페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4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사업의 개요> - 기업개요 - 기업비전,상품내용 - 목적과 선정이유
본론
1. 사업전망 - 시장동향 - 사업의 장단점 - 경쟁사분석
2. 운영계획 - 이동식카페분석 - 마케팅전략 - 홍보전략
- swot전략
3. 창업비용- 시설투자 - 인력채용비용
- 기타비용
4. 수익분석- 추정요소자금- 자금조달계획- 추정대차대조표- 추정손익계산서
- 부속명세서
결론
<향후 발전방향>
- 추후사업발전확장
- 본문내용
-
고객집단 중 커피를 많이 마시는 집단은 성별은 여자임
우리 주요사업의 타깃은 여자
표에서 평균 이용시간은 보통 1시간이 넘는 시간이고
3시간이 넘지 않으므로 버스노선의 취대 이용시간을
2시간 정도로 하는 것이 적당함
커피의 향미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커피 산지와 로스팅
우리나라 커피산업은 생두를 수입하여 국내에서 로스팅․가공 후
인스턴트 커피시장, 커피전문점 공급 및 일부 해외수출하는 형태
* 국내 수입되는 커피 물량 중 90% 이상이 생두
- 우리나라는 지난해 원두 107톤, 커피조제품 13,996톤을 수출
- 해외에서 볶은 후 수입되는 커피원두도 매년 급증하는 추세
- 이는 주로 외국계 커피전문점에 공급되는 것으로 파악됨
- 전체 수입물량 중 약 2.8% 차지하나 금액으로는 11.2%
(08년 기준)
* 06년 원두 수입액 상위 5대 국가(순위): 미국,브라질,일본,이태리,이집트
* 07년 원두 수입액 상위 5대 국가(순위): 미국,브라질,이태리,일본,스위스
강점 및 약점 분석
<강점>
- 틈새시장 개척 : 이동식까페는 일반까페의 이동성 제공
장소이용료(임대비등)를 이동식까페에서는
지불하지 않아도 됨
여가시간 절약 : 고객이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수준 높은
티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친지 및 친구들과
시간을 아껴 친목을 도모할 수 있음
잠재고객 접근가능 : 바쁜 일상에 노출된 고객에게 직접 다가가서
식음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익 창출
- 다양한 전략계획시도가능 : 버스노선의 다양화를 통한 전략계획에
유동성 부여
▲ SO전략 : 강점 + 기회
- 출근하는 회사원을 타겟으로 버스전용차선제를 통한 빠른 운송과
편안하고 수준 높은 티 서비스 제공
- 주요고객인 여성들의 니즈를 충분히 분석하여, 질 좋은 에스프레소
제공
▲ ST전략 : 강점 + 위협
최근의 경제불황으로 인해 고가의 커피전문점을 찾기 쉽지 않은
고객들을 집중적으로 공략, 시간 및 비용의 이중절감효과 강조
▲ WO전략 : 약점 + 기회
일반까페는 비싸게 지불했다는 생각에 일정한 시간을 보내야 한다는
부담이 있을 뿐만 아니라 까페 이동시간도 소비
이동식까페는 직장과 집의 이동시간에 이용가능, 버스전용차도제가
시행되는 시간대에 이를 적극 이용하여 수익을 창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직무분석] 퍼스널 트레이너(스포츠 강사) 직무분석
- 스포츠 경영학의 학문적 체계, 교육목표와 한국(우리나라)과 북미 스포츠 경영학의 동향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인수합병(M&A)사례와 시사점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