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떡카페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1. 들어가는 말
2. 아이템 개요
3. 법률 및 세무문제
4. 입지 조건 및 상권 분석
5. 경쟁업체 분석
6. SWOT
7. 상품 포지셔닝 전략
8. 메뉴계획
9. 인테리어계획
10. 매출계획
11. 서비스청사진
12. 설비배치
13. 마케팅계획
14. 매출계획
16. 재무계획과 예상수익
17. 사업 추진 일정표

본문내용
1. 들어가는 말
저희 조는 노원 역 4호선 1번 출구에 떡 카페를 운영하겠다는 주제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였습니다. 언제부턴가 신토불이(身土不二)라는 말이 전혀 낯설지 않게 회자되고 있고 먹거리에서부터 우리 것을 찾아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민소득이 증가하고 생활패턴이 변화하면서 조리가 간편한 서구식 인스턴트 음식을 찾는 발길도 동시에 늘어나고 있습니다.
≪떡에 대한 호감도 및 떡 간식 공급에 대한 설문 결과≫ - 2006.12. 조사결과: 토론이 있는 인터넷 신문
그러나 건강에 대한 관심증가로 전통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향상되면서 전통식품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각종 행사에서도 종래의 케익 대신 전통 떡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빵 등에 비해 포만감이 오래 가고 영양이 풍부한 떡은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를 얻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사회적인 트랜드에 비추어 볼 때 떡 카페는 요즘 트랜드와 잘 맞는 아이템입니다. 수요가 급증 할 것으로 예상되는 떡이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가서 소비되기 위해서는 공산품이나 서비스업 같은 2차, 3차 산업적 차원에서 접근해야 한다는 발상의 전환을 했습니다. 우리 떡을 이제는 음지에서 양지로 끌어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떡이 카페에서 팔리게 된 것을 계기로 우리 민족이 즐겨 먹어 왔던 전통 떡이 전통 차와 함께 도시중심가에서 요즘 젊은이들이 먹는 빵과 커피와 같이 친구들과 어울려서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참고문헌
서비스경영론 – 최성용 김은숙 정해경 김미현 권미영 공저 (삼영사, 2006)
서비스경영 – 김연성 공저(법문사, 2005.8)

http://blog.naver.com/lovelyphilia - 떡까페
http://blog.naver.com/florist12 - 떡까페
http://blog.naver.com/treety - 떡까페
http://www.yemun50.co.kr/ - 떡까페
http://www.dunkindonuts.co.kr/ - 던킨도너츠
http://www.ygland.com/ - 노원구 부동산
http://www.tteokstory.com/ - 행복한 떡 이야기
http://www.chunhafood.co.kr/ - 천하유통
http://www.dadobang.com/ - 다도방
http://www.slkitchen.co.kr/ - 세림주방
http://www.kfr.or.kr/ - 한국 전통 음식 연구소
http://www.dailian.co.kr/ - 토론이 있는 인터넷 신문 데일리안
http://blog.naver.com/wsoutis - 사업자등록 관련 법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전통식품 웰빙 떡카페 창업계획서
  • 1. 사업 개요떡은 우리 민족과 오랜 역사를 함께 해온 고유의 음식이자, 명절이나 잔칫날 빠짐없이 상에 올라 情을 나누던 전통 식문화의 상징이기도 하다. 이러한 우리 떡이 한동안 서양의 빵이나 햄버거․피자 등에 밀려 설 자리를 잃기도 했지만, 최근 들어 생일잔치 및 커피전문점의 주요 메뉴로 등장하며 젊은 세대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등 새로운 기호식품으로 거듭나고 있다. 본 사업은 기존에 존재하는 카페 형식에 떡을 직접 만들 수 있게끔 재

  • 20대 타겟 떡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떡 카페는 전통 떡의 모양과 맛에 변화를 준 제품이다. 전통 떡이 갖는 한계점을 극복하고 신세대의 입맛에 맞춘 신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시장인 커피,전문점과 패스트푸드점들 사이에서 ‘퓨전 떡 카페’는 퓨전 떡이라는 새로운 제품의 개발로 점차 독보적인 영역을 확보할 것이다. 또한 퓨전 떡의 소량 판매, 떡 케이크 판매 등의 사업으로 ‘떡’ 제품의 새로운 소비자층을 확보할 전망이다. 덕성여대 정문 앞에는 ‘KFC’ 와 ‘바른생활 샌드

  • [사업계획서] 떡카페 사업계획서
  • 떡 카페 샬레 1호 점이 위치하게 될 곳 입니다. 저희들의 발 품을 팔아 직접 우리 점포가 위치 하게 될 곳을 방문 조사한 결과를 위의 표에 간략하게 적었습니다.우리의 점포가 입점하게 될 곳입니다. 지금은 의류 업을 하고 있는 사업주에게 권리금을 주고, 입점해야 할 것입니다. 1층에서 카페를 운영 할 것이기 때문에, 쉽게 손님들을 끌어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노원 역 4호선 1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이며, 버스정류장에서도 5분 거리입니다.

  • [사업계획서] 떡전문카페 `한 맛` 사업계획서
  • 벤처창업론 사업계획서(떡 전문카페 ‘한 맛(New Dessert)’회사명 : New Dessert주소 : 사업자등록번호(학번) : 연락처 :작성일자 : 2003.05.13대표이사 : (New Dessert) ■ 차 례1. 사업개요2. 요약문 및 창업 동기3. 사업의 대한 설명4. 산업, 기업 및 제품/서비스(1) 패스트푸드 산업의 정의 및 현황(2) 패스트푸드 산업의 특징(3) 기업(4) 제품/서비스(5) 시장진입과 성장전략5. 시장분석(1) 현황 분석(시장상황, 경쟁정도)(2) 현황분석(거시적 환경)(3) 매출

  • 사업계획서 - 떡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떡 카페). . .○ ○ ○ ○ ○ ○■ 적성검사 결과▷ 관련된 내용1-15번은 독립과 관련하여 자기 주변의 성숙도를 체크하는 항목이고, 16-20번은 창업자로서의 자질, 즉 창업과 관련된 집착력을 체크하는 항목이다.▷ 총점 35~55점 (B급)그럭저럭 창업할 만한 환경이 성숙되어 있다.그러므로 자신이 운영할 업종을 눈여겨보고 폭넓게 체인점 정보를 수집하기 바란다.■ 아이템 적합성 결과▷ 관련된 내용예는 2점, 아니오는 0점으로 계산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