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음악교육 4학년 4단원 도라지타령 교육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명
2. 제재 목표
3. 지도 내용
4. 지도상의 유의점
5. 차시별 활동
6. 용어 해설
7. 참고 자료

본문내용
1
① 시김새 살려 부르기
② 세마치장단의 세 살려 치기
③ 세마치장단에 맞추어 노래 부르기
 민요 부르기(1-①,③)
 자연스런 발성으로 부르기(1-①,③)
 듣고부르기(1-①)
 바른 태도로 감상하기(3-②,③)
 음악을 몸 움직임으로 표현하기(2-②)
 장단(세마치), 장단의 세(1-②,③)
 시김새의 특징(1-①)
 악곡의 특징(병창)(3-①,②)
2
① 노래에 맞추어 신체 표현하기
3
<감상> 가야금 병창 ‘새타령’
① 가야금 병창의 특징 알아보기
② 노래와 가야금의 어울림을 느끼며 감상하기
③ 바른 태도로 감상하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초등음악교육 4학년 `동네 한 바퀴` 교육 지도안
  • 교육과정 요소1① 점음표 리듬꼴 치기② 성부의 어울림을 느끼며 돌림 노래 부르기③ 오스티나토 반주하기 돌림 노래 부르기(1-②, 2-②) 듣고부르기(1-②, 2-②) 가락 악기 연주하기(1-③) 악곡의 전체적인 특징 파악하며 감상하기(3-①~②) 간단한 리듬꼴(1-①) 단순한 가락(3-②) 음악을 즐기는 태도 갖기(3-③)2① 4 over 4 박자 지휘하기② 모둠별로 지휘에 맞추어 돌림 노래 부르기3 카논① 악곡의 특징을 파악하며 감상

  • [교육학] 초등음악교육 4학년 `소풍` 교육 지도안
  • 1. 단원명3. 소풍2. 제재 목표가. 3 over 4박자의 강약을 표현하며 노래 부를 수 있다. 나. 가락의 흐름을 이해하여 노래 부를 수 있다.다. 트라이앵글의 주법을 익혀 노래에 맞추어 연주할 수 있다.3. 지도 내용차시주요 활동교육과정 요소1① 3 over 4박자의 강약 표현하기② 간단한 리듬꼴 익히기③ 가락의 흐름을 알고 노래 부르기 함께 표현하기(1-②, 2-②) 음악을 몸 움직임으로 표현하기(1-①,③, 2-③)  바른 주법으로 연주하기(2-②)

  • [교육학] 초등음악교육 4학년 `누구를 닯을까` 교육 지도안
  • 1. 단원명25. 누구를 닯을까2. 제재 목표가. 3박자의 강약을 살려 노래 부를 수 있다.나. 프레이즈를 살려 노래 부를 수 있다.다. 노래에 맞추어 리코더로 대선율을 연주할 수 있다.3. 지도 내용차시주요 활동교육과정 요소1① 3 over 4박자의 강약 살려 노래 부르기② 3 over 4박자의 강약을 신체 표현하기 바른 자세로 표현하기(1-①, 2-①,③) 악곡의 특징 살려 표현하기(1-①, 2-①) 함께 표현하기(2-③) 가락 악기 연주하기(2-③) 음악

  • [교육학] 초등음악교육 4학년 2단원 나물 노래 교육 지도안
  • 교육과정 요소1① 자연스러운 발성으로 듣고 부르기② 가사의 말 붙임새 익히기③ 자진모리장단의 세 살려 노래에 맞추어 장단 치기 자연스런 발성으로 부르기(1-①, 2-①,②) 전래 동요 부르기(1-①, 2-①,②) 가사의 말 붙임새 바꾸어 부르기(1-②, 2-①) 리듬 악기 연주하기(1-③) 간단한 리듬짓기(2-①,②) 즉흥적으로 표현하기((2-②)• 장단(자진모리), 장단의 세(1-③)• 단순한 가락(2-③)• 학교 내외에서 음악 발표하기(2-④)2① 가

  • [교육학] 초등음악교육 4학년 `리코더세상` 교육 지도안
  • 교육과정 요소1① 리코더의 바른 연주 자세, 호흡법 익히기② 리코더 소리 내기③ ‘시’, ‘라’, ‘솔’ 운지 익혀 연주하기④ 반주에 맞추어 ‘봄’, ‘여름’ 연주하기 바른 자세로 표현하기(1-①,④, 2-②,③, 3-①,②) 함께 표현하기(3-①) 바른 주법으로 연주하기(1-①~④, 2-①~③, 3-①,②,④) 가락 악기 연주하기(1-③,④, 2-②,③, 3-①,②,④) 음악을 즐기는 태도 갖기(3-④) 바른 감상 태도로 감상하기(3-③,④) 학교 내외에서 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