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연구] 이마트 중국진입전략 및 실패 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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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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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소개
경영 이념
경영 정책
연혁
2.중국
진입전략
분석
- 진입당시
국내 유통시장
SWOT분석
중국유통시장
Overview
3.실패 요인 및 제안
- E-Mart의
실패요인
- 제안
- 본문내용
-
▶ 1996.12 : 상해 합작법인 설립(九百)
▶ 1997.02 : 상해 취양점 Open(1St Store) ( First Hyper Store in Abroad in Korea History )
▶ 2004.05 : 천진 합자법인 설립 (泰達)
▶ 2005.11: 천진 1호점 아오청점 Open
▶ 2008.06 : 강소성 소주(곤산)1호점 화차오점 Open
▶ 2008.08 : 강소성 무석 1호점시산점 Open
▶ 2008.09 : 북경 1호점 양차오점 Open
▶ 2008.09 : 절강성 영파 1호점 Open
▶ 2011.05 현재 27개 점포 운영
- 총10개법인,27개점 ((상해11/천진5/무석2/상주2/북경,소주,곤산,영파,항주, 태주 각1))
당시 국내 업체 간 경쟁 심화, 포화상태
최저 가격 경쟁 심화로 인한 이익률 압박 및 글로벌 소싱을 통한 마진율의
개선이 필요
외자 기업의 견제와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중국 진출
확장(매출증가)의 속도가 질보다 중요
현재 이익의 수준보다는 Visibility가 더 중요
정부 규제 리스크에 대한 적절한 대응
브랜드만큼이나 (내외부적인) 채널 관리가 장기 성장 잠재력을 결정
독자적인 방식이 아닌 현지화 전략 추구
-물건 진열방식이나 상품에 대한 현지 문화 반영
-신선한 물품을 좋아하는 중국인의 기호 반영
-질보단 양을 추구하던 중국인들의 소비성향이 양보단 질로 변화
이익관리체계의 단순화, 현지화 전략
-현지고용인 비율 늘리고 체계를 단순화
-현지 로컬 업체와의 제휴를 통하여 값싸며 경쟁력 있는 소비재 유통
한국의 긍정적 이미지를 이용
-이마트 매장 내의 한국관(한국제품판매)을 확대 설치하여 긍정적 이미지 확대
-한국중소기업과의 밀접한 Win-Win 전략을 통해 경쟁력 있는 제품 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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