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론] 패밀리 레스토랑과 SNS 마케팅 입소문의 연관성 분석(FGI, Survey 설문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연구목적

3. 연구가설 설정

4. 서베이 방법

5. 설문지 중요 개별 문항 해설(설문 의의)


본문내용

- 독립 변인: 바이럴 광고 마케팅
바이럴 광고마케팅은 기존의 인터넷 광고형식이나, SNS 광고형식과는 다른 마케팅이다. 이는 소비자로 하여금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더 많이 신뢰한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 종속 변인: 빕스 선호도
바이럴을 통한 광고형태는 곧 기존에 세운 가설과 성립하여 빕스의 선호도와 방문의도를 높힐 것이다.

b. 각 변인에 대한 설문지 속 사전적 정의와 조작적 정의는?

SNS 활동행태
사전적 정의- SNS에서 몸을 움직여 행동하는 양상
조작적 정의- 무엇을 업데이트 하는가?, 하루에 몇회 SNS에 접속 하는가?
SNS 사용동기
사전적 정의- SNS를 일정한 목적이나 기능에 맞게 쓰는 계기
조작적 정의- 귀하께서는 처음 SNS를 사용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SNS 접근성용이
사전적 정의- SNS로 접근할 수 있는 가능성이 어렵지 아니하고 쉽다.
조작적 정의- 주로 무엇을 통해 SNS에 접근하는가?
SNS사회적 영향력
사전적 정의- SNS가 사회에 관계되거나 사회에 미치는 힘
조작적 정의- SNS는 사회적으로 영향을 끼치는가, 중요한가?
바이럴 효과
사전적 정의-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여러 매체를 통해 확산되는 정보의 좋은 결과
조작적 정의- 빕스 방문 후기를 인터넷에서 본 적 있는가?
SNS 속 지인의 글을 본 적 있는가?
그 후기가 자신에게 얼마나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하는가?
SNS 속 지인의 글을 얼마나 인식하고 영향을 받는가?)
빕스 선호도
사전적 정의-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에 대해 좋아하는 정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과비즈니스전략 강의요약본 기말범위
  • 입시켜야 함미래에 보다 강한 경쟁력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에 집중할 수 있어야 함통합적 사고 = 분석적 사고 + 직관적 사고분석적 사고좌뇌에 의존이성적인 판단연역적 & 귀납적 사고입체적 사고, Birds Eyes View, Helicopter View직관적 사고우뇌에 의존감성적인 판단통합적 사고숲을 보는 방식통합적 사고직관과 분석을 통한 창조성CEO의 중요한 역량좌뇌와 우뇌의 상호작용좌뇌 – 논리,분석,순차적 사실우뇌 – 감성,직관,통합적 관계전략적

  • 국민은행,마케팅조사,sns,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조사목적 및 배경1-2. 왜 20대인가?1-3. 왜 SNS인가?1-4. 문제제기02.2-1. 조사개요2-2. 조사결과(FGI&설문지)2-3. 조사결론도출03.3-1. 3C(자사분석)3-2. 3C(경쟁사분석)3-3. 3C(소비자분석)3-4. STP(세분화) 3-5. STP(타겟선정)3-6. STP(포지셔닝)04.4-1. 전략 도출4-2. 전략 맵4-3. 세부계획 14-4. 세부계획 24-5. 세부계획 34-6. 기대효과 조사배경 및 목적스마트폰의 보급율 증가에 따른 SNS 관심 증가-많은 기업들의 SNS를 이용한 마케팅 -국민은행의 트위터 운영-SNS의

  • [DBMS]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의 이해와 적용사례에 대한 보고서
  • 마케팅의 전략4.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분석방법과 모형5.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프로그램의 개발과 실행Ⅳ 프라이버시 침해문제와 발전 방향Ⅴ사례-리츠칼튼호텔-결론참고문헌Ⅰ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이해1. DB마케팅의 정의와 의의(1) DBM의 정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대해서는 많은 학자나 실무가들이 다양한 정의를 내리고 있다. 예를 들어, 마케팅 컨설턴트인 홀츠(Holtz)는 DB마케팅을 고객에 대한 접근법, 마케팅전략, 방법론 등의 마

  • [인터넷마케팅] 해외인터넷쇼핑몰 위즈위드 `Wizwid`의 마케팅전략
  • 입장벽이 획기적으로 낮아짐으로서 새로운 기업에게는 기회를, 반면 기존 기업에게는 위기를 초래하고 있기도 하다. 다시 말해서, 현재의 기업이든, 미래의 기업이든 인터넷의 발달은 그들에게 기회와 함께 위기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것에 적응하거나 아니면 쇠락하거나의 선택을 강요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이러한 기업 환경의 변화와 소비자 인식의 변화는 ‘마케팅’이라는 기업분야에 있어서도 거대한 변화를 불러왔다. 마케팅의 방법은 물론이

  • 구글(google)의 스마트폰 시장환경에서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법을 택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필요한 기술은 라이센싱하거나, 국가 기관과 제휴를 통해서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참고 : IT 칼럼리스트 조중혁의 칼럼 참조1-3) MARKETING INTERMEDIARIES마케팅 중개인으로는 고객형성, 스마트폰의 사용, 웹사이트 연동을 들 수 있다.① 고객형성구글은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어떤 광고 마케팅도 하지 않고 오직 입소문을 통해 지명도 높은 브랜드로 구축해 나갔다. 구글은 성장을 하면서도 단순한 홍보 목적을 지닌 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