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애플사의 경영전략과 경영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 애플사의 소개
. 애플사의 경영전략
2. 본론
. 애플사의 경영관리 기법
-지식경영
-디자인경영

3. 결론

본문내용
3.CEO 스티븐 잡스

본론

애플사의 경영관리기법

1. 지식경영

(1)지식경영의 정의

지식경영이란 조직구성원 개개인의 지식이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발굴하여 조직내 보편적인 지식으로 공유함으로써, 조직 전체의 문제해결 능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키는 경영방식이다. 즉 지식경영은 조직내 지식의 활발한 창출과 공유를 제도화시키는 것을 통하여 조직 발전을 목표로 한다.

(2)애플사의 지식경영

애플은 그래픽 디자이너 등 소수자를 위한 무너져 가는 컴퓨터 제조업체에서 이제는 MS를 추월할 정도의 기업 가치가 올라간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그들의 CEO 스티브 잡스의 역할과 그 구성원간의 상호 커뮤니가 가장 큰 영향을 끼쳤다고 한다. 한 일화로 애플의 CEO 스티브 잡스는 스스로 자신을 CLO(Chief Listening Officer)라고 불러주기를 구성원들에게 원했다고 한다. 즉, 자신을 `최고 경청자'라고 여기며, 구성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방식으로 애플사의 최고 경쟁력인 `혁신적인 사고와 창의성'을 이끌어 내는데 경영의 초점을 두었다고 한다.
그럼 하나하나 짚어보면,

첫 번째로 비공식 채널을 늘리면서 공식 채널의 소통 한계를 보완하며 개인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용. 티타임, 블로그, 위키 등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경로 및 수단을 다양화하고, 자연스런 소통을 고려한 공간 배치를 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직 실력이 부족하신것 같습니다.
  • rnw***
    (2014.05.08 13:07:11)
회원 추천자료
  • 아이리버의 성공적인 발전 전략
  • 전략에 있어서는 일반적인 TV광고보다 장점이 많다. 만약 드라마에서 고급외제차를 타고 돈이 많은 역할을 맡은 탤런트가 아이리버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보여준다면 그 드라마를 시청하는 사람들에게 아이리버 상품의 이미지가 고급모델로 인식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런식으로 일반적인 광고와 PPL 광고를 병행 한다면 다른 경쟁기업보다 더 놓은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 이다.PPL 광고 사례

  • [경영사례분석] 아이팟과 아이콘경영
  • 전략 중 하나였다. 하지만 이런 전략이 한국에서도 효과가 있을까? 옛 속담에 ‘이왕이면 다홍치마’란 말이 있다. 이 말은 실제로 사용하지 않더라도 이왕이면 부수적인 것이 더 많은 것을 선호하는 한국인의 경향을 보여준다. 이것은 최근에 많이 언급되는 ‘덤문화 마케팅’과도 연관 지을 수 있다. 이런 한국인들의 성향을 생각해볼떄 단순 음악기능만을 중시하는 현제의 아이팟은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을 준다. 이런 감정적 요인 외에도 한가지 더

  • 경영혁신의 성공적인 사례를 찾아 설명하시오
  • 창출해내고, 이를 통하여 끊임없는 노력 및 연구의 활동을 지속해 나갈 때, 비로소 참된 의미의 경영혁신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Ⅳ. 참고문헌1. 최병삼, 김창욱 외 1명 저. 플랫폼, 경영을 바꾸다 (이 시대 최고의 플랫폼 기업들에게서 찾은 성공전략). 삼성경제연구소. 2014.2. 켄 시걸(크리에이티브디렉터) 저. 싱크 심플 (비즈니스 리더 40인이 선택한 최고의 경영 전략). 문학동네. 2016.3. 양화섭, 유병남 저. 경영학개론 (21세기의). 학문사. 2011.

  • 롱테일 경제학의 현실적인 적용방안 -Apple의 Genius 서비스를 중심으로
  • 애플사에서 2008년 9월9일부터 서비스하기 시작한 iTunes Genius서비스이다. 기존 롱테일 이론의 부족한 점은 소비자의 수요가 잠재되어 있던 것인지 생산 가능한 것인지 파악하지 못하여 그에 대해 구체적인 대처를 하지 못한다는 데에 있었다. 그러나 애플의 지니어스 서비스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분히 생산 가능하다는 확신 하에 욕구를 생산하는 쪽으로 전략을 펼친다. 이제 그 서비스가 어떤 서비스인지 알아보자.

  • [경영학개론]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을 2개 선정하여 그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비교 설명하시오
  • 경영, 정치행정, 엔지니어링,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하는 시대적 과제로서 강조되고 있다. 또한 창조, 혁신의 경쟁의 주역으로서 국가적 범위 보다는 도시 또는 지역이 집중 조명되고 있으며 세계 전역에서 이를 바탕으로 창조적 환경의 조성과 지식기반의 ‘새로운 창조적 생태계’를 조성하려는 전략적인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다. 창조적 장소로 대변되는 도시 및 지역 내 환경은 창조적인 기술과 인재들을 유인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