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위기 극복 전략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현대 차는 왜 위기인가?
2.위기 극복 전략 방안
3.결론
본문내용
점유율 41.5% (목표 52%; 전년도 50.7%에서 45.2%, 그리고 41.5%로 줄어듦.)
차 판매량 (2007년 대비) 증가율
현대: 6% / 기아: 79% / 르노 삼성 33% / 수입 차 70%


내수시장 중요성 (FIAT예제)

1984년까지 이탈리아 내수시장 점유율 64%
2004년, 29.5% 로 도산 위기

2011년 수입 차 10만대 넘어설 것
한-EU FTA (2011년 7월)
관세 8%  0% (2014년)
한-미 FTA (2012년)
관세 8%  0% (2016년)
일본 차
좌측핸들 차량 미국서 생산
한미FTA 관세철폐 대상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 부자 인구 증가로 앞으로 큰 수요가 예상됨.
1) 2010년 후룬(胡润)선정 부자 100인방’에 따르면 2009년 말까지 중국 내 자산규모 1억 위안 이상 부호가 5만5000명으로 전년대비 7.8% 증가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대우자동차의 경영전략
  • 위기2. 기업의 내부환경-총체적인 경영의 위기국면3. 경영관리(기업문화, 성과통제)의 쇄신통한 위기 극복4. 전략의 변화-해외시장 진출 전략(11장)5. 자동차 시장의 세분화 전략6. 생산능력확충과 기술자립(핵심역량의 개발)제 3 장 1990~현재61.기업의 외부환경-IMF 2.기업의 내부환경-정회장의 취임3.현대의 세계화 전략제 4 장 현대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대우자동차 경영전략
  • 위기2. 기업의 내부환경-총체적인 경영의 위기국면3. 경영관리(기업문화, 성과통제)의 쇄신통한 위기 극복4. 전략의 변화-해외시장 진출 전략(11장)5. 자동차 시장의 세분화 전략6. 생산능력확충과 기술자립(핵심역량의 개발)제 3 장 1990~현재61.기업의 외부환경-IMF 2.기업의 내부환경-정회장의 취임3.현대의 세계화 전략제 4 장 현대

  • [국제재무]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분석-환리스크 관리를 중심으로
  • 전략 분석- 환리스크 관리를 중심으로목 차1.회사소개1)연혁2)현대자동차의 경영이론3)현대자동차의 경영목표4)현대자동차의 21세기 경영계획2.현대자동차의 SWOT분석1)강점2)약점 3)기회4)위협5)SWOT 분석을 통한 현재 상황3.현대자동차 VS 도요타자동차 환리스크 대처방안비교1)현대자동차2)도요타 자동차3)현대차와 도요타의 전반적 차이4.해결방안1)해외생산기지 확보에 주력하라.2)엔화의 움직임에 집중하라.3)품질 수준을 높여라.4)환위기

  •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 자소서 환경플랜트 기획·전략·경영 국내외영업 자동차설계 연구실험기술 생산직 경영기획 0k
  •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 자소서 환경플랜트 기획전략경영 국내외영업 자동차설계 연구실험기술 생산직 경영기획 0k현 시대적 흐름을 살펴보면 제3차 산업혁명에서 제4차 산업으로 넘어가고 있는 시점에서 AI, 인공지능, 빅데이타로 인한 일자리가 갈수록 일자리가 줄어들고 있어, 현재 직업의 70%이상이 사라져 취업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만큼 어렵다고 한다. 대학을 졸업을 해도 취업할 자리가 없다. 따라서 합격의 기쁨을 누리기 위해서는 취업을 철

  • [마케팅원론] GM의 경영전략
  • 현대자동차나 기아자동차의 글로벌 경쟁력에는 상승효과가 있다는 이점도 있다. 본문에서는 GM사의 성공신화, 몰락의 원인, 도요타와 비교,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경영전략 등에 대하여 다루기로 한다.1. GM(General Mortors)의 역사포드가 단일기업으로 성장해온 것에 비해 GM은 여러 회사들의 합병으로 시작되었다. 1904년 미국의 플린트시에서 마차 제조업을 하던 윌리엄 듀런트(W. C. Durant)는 쓰러져가는 뷰익을 인수한다. 마차 제조업에서 크게 성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