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 현대그룹의 위기와 극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1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현대그룹의 역사
Ⅱ. 현대그룹의 조직문화
- 신 조직문화 4T
Ⅲ. 현대그룹의 위기와 극복
1. 현대건설
2. 현대자동차
3. 현대조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970년대 – 1970.7. 경부고속도로 건설
1972년 - 현대중공업 설립. 26만 톤 급 유조선 2척 수주.
유조선 건조와 현대중공업 공장 건설을 동시에 진행함.
1975년 - 현대미포조선 설립
1976년 - 아세아상선(현대상선) 설립, 현대 자동차 포니 승용차 북미 수출
1980년대 – 국보 위에 의해 현대중공업 창원 공장을 대우에 넘김.
대우는 이를 정부에 넘김. 한국중공업이 됨.
두산 그룹이 인수 현재의 두산중공업이 됨.
1983년 - 현대전자 설립. 1986년 반도체 연구소 설립.
1984년 - 현대엘리베이터 설립.
1988년 - 현대택배 설립
2008년 9월을 기점으로 글로벌 금융위기가 세계를 뒤흔들었고 그 속에서 대마불사의 신화를 자랑하던
거대 기업들이 위기의 폭풍을 견디지 못하고 쓰러졌다. 현대자동차는 위기를 극복하고 오히려 위기 속에서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경영을 바탕으로 신흥시장을 개척하고 현지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으며,
위기에 처해 불안해하는 사람들을 포용하고 감성마케팅까지 동원하여 세계 속의 ‘글로벌 선두기업’
으로의 포부를 다지고 있음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정주영(1984), 현대 창업비화, 전범성, 서문당
· 정주영(1991),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 제삼기획
· 정주영(1998), 이 땅에 태어나서-나의 살아온 이야기, 솔
· 정몽구(1997), 97년 경영전략세미나, 현대그룹, 1997
· 장수용(1994), 프로간부가 일류기업을 만든다, 현대미디어
· 애드거 H. 샤인 저,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 역(2006), 기업문화 혁신전략, 도서출판 일빛
http://www.hyundaigroup.com/
http://eko9.com/Community/9TypeView.php?id=8&cpage=3
http://news.sarangbang.com/news/view.html?Code=0103&uid=334413(기사제공: Newsis)
http://www.casemarketing.com/2000-06.html
http://www.donga.com/docs/news/chung/ (동아일보 정주영 홈페이지 )
현대자동차의 위기와 극복- 성균관대학교 경영연구소 저. 주요기업의 위기극복 성공사례 2010.02.27
박동철, ‘미 자동차 3사 위기의 원인과 교훈’, 자유기업원, 2009 pp3-7
머니투데이 역 샌드위치 톱5 환율로 얻은 놀라운 경쟁력 2009년 1월 28일자
서울경제 [글로벌 포커스]도요타 위기라는데... 2009년 12월 14일자
매일경제, 쏘나타 중고차가치 캠리• 알티마 제쳤다. 2010년 2월 10일자
현대경제연구원. 도요타 경제위기의 교훈과 시사점 2010.2.9
이코노믹 리뷰 ‘현대차-도요타 이것이 달랐다’ 2010.2.16
현대자동차 R&D브로셔 2009
현대조선의 위기와 극복- [정주영리더십/위기극복]절망 속에서도 기회를 만들다. (전도근의 레인보우리더십사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