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한국우진학교, 은평대영학교의 특수교육 현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학교 소개
Ⅱ. 교과 활동<한국우진학교(1)>
<은평대영학교(2)>
<은평대영학교(3)>
Ⅲ.교육환경의 장단점-특색 교육활동
-교육환경의 단점
Ⅳ. 교수 방법<한국우진학교>
Ⅳ. 교수 방법<은평대영학교>
- 본문내용
-
유치원 교육과정
유아들의 특성에 맞게 언어생활, 사회생활, 탐구생활, 건강생활의 5개 영역으로 편성하여 운영한다.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
교과활동과 창의적 체험활동의 2개 영역으로 편성하여 운영한다.
교과활동: 일상생활, 사회생활, 직업생활에 필요한 기초 능력을 기르는 기능적 생활중심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창의적 체험활동: 계발활동과 동아리 활동, 학교생활 적응활동과 학생자치활동, 학교 행사활동, 진로지도 활동, 지역사회 봉사활동, 그리고 특수교육 관련서비스로 치료지원과 재활운동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유치원
중점 지도 내용: 기초생활 기능
교과: 언어생활, 사회생활, 탐구생활, 건강생활, 표현생활
직업교육: 다양한 일상생활 영역
보건교육: 학생건강 관리, 전염병 예방교육, 각종 검사 실시, 응급처치, 간이치료, 식수위생 방역
초등학교
중점지도내용: 일상생활 기능
교과: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체육, 음악, 미술, 실과
재량활동: 종교교육, 6개 영역활동, 학급 재량
특별활동: 계발활동, 적응활동, 행사활동
직업교육: 다양한 일상생활 영역
-거의 대부분의 교과(국어, 사회, 수학)를 제외하고 과학, 체육, 보건, 음악, 미술, 실과는 타 전문 교사가 지도한다.
-아이들의 여러 문제 행동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과 실생활에 필요한 지식들을 수업에 접목시킨다.
-언어적 개념이 많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단어 등을 무조건 익히게 하는 것보다 ‘크레파스로 마음대로 그려보기’ 등 성취 가능한 학습부터 시작해 아이들의 흥미를 우선 이끌어낸다.
중학교 3학년
-학생들 개인의 특성에 따라 다른 활동을 한다.
(Ex. 글을 읽고 이해 할 수 있는 학생에게는 단어를 이해시키고, 다른 학생 들에게는 구슬 옮기기, 색연필로 동그라미 그리고 선 긋기를 지도한다.)
-수업에 있어서 최대한 실생활 도구를 사용하려고 한다.
-과학 시간에는 후각, 촉각, 시각을 최대한 활용하고 모든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