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nintendo) 마케팅 전략과 나아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➊ 닌텐도는? (N.I.N.T.E.N.D.O.)
1. N intendo
2. I mage
3. N intendo's Products
4. T argeting
5. E agerness
6. N umerical value
7. D anger
8. O pportunity

➋ 닌텐도의 마케팅 전략
1. 스타마케팅
2. 가족마케팅
3. 컬러마케팅

➌ VS “사느냐, 죽느냐”

➍ 닌텐도를 통해 배워야 할 점

➎ 닌텐도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6. 게임보이 마이크로 (2005년)

게임보이 마이크로는 닌텐도의 휴대용 게임기이다. 일본에서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발매 20주년이 되는 2005년 9월 13일에 발매를 개시하였다.



7. 닌텐도 DS 라이트 (2006년)


닌텐도 DS 라이트는 닌텐도의 휴대용 게임기인 닌텐도 DS의 상위 모델에 해당하는 휴대용 게임기이다. DS에 비하여 크기와 무게가 줄어든 것이 그치지 않고, 터치펜의 개량, 화면 밝기 개량 등이 이루어졌다. 기본 성능은 DS보다 조금 나아졌으며, 높은 휴대성을 위해 보다 소형화되었으며, 디자인도 바뀌었다. 발매될 당시에는 닌텐도 DS의 상위 기종으로서 DS와 병행하여 판매가 되었으며 폭발적인 인기로 인해 현재는 DS 라이트를 중심으로 생산 및 보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8. 닌텐도 DSi (2008년)

닌텐도 DSi는 닌텐도사에서 발매된 휴대용 게임기로, '닌텐도 DS의 세 번째 시리즈'이다. 2008년 11월 1일, 일본에서 18,900엔에 판매를 시작했다. 대한민국에서는 2010년 4월 15일에 198,000원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성능은 DS 라이트와 비슷하며, 디자인은 조금 변경되었다. White(화이트), Black(블랙), Blue(블루), Pink(핑크)의 4가지 색상으로 발매하였다.


9. 닌텐도 DSi LL (2009년)


닌텐도 DSi LL는 닌텐도가 만든 Nintendo DSi의 후속 기종이다. 닌텐도 dsi LL은 중, 장년층을 겨냥하여 만들어졌다고 한다. 닌텐도 dsi LL의 화면 크기는 4.2인치로 닌텐도 ds Lite보다 2배 커졌다. 기본 내장 터치펜 이외에 볼펜의 형상을 한 좀 더 굵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닌텐도DS의 성공요인 분석 및 향후 발전방안(A+리포트)
  • 닌텐도의 성공 사례는,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업체들에게 좋은 벤치마킹의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그래서 우리 2조는 닌텐도DS의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 요인에 대해 알아보고, 그 중에서도 광고 전략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하여 국내 게임 업체을 비롯한, 휴대용 디지털기기 업체들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2. Nintendo 기업소개 및 제품개발 배경1) 회사 연혁년도연혁(요약)1889야마우치 히로

  • [경영과의사결정] 닌텐도Wii의 성공요인 분석및 향후 발전방안
  • 닌텐도라는 기업에 그리고 사람들에게 많은 것을 가져다 주었다. *마치며(1)*마치며(2)같이 생각해볼 문제 마케팅적 시사점① 기본적인 4 P에 충실하자.② 발상의 전환을 하자③ 파이를 키우자. 같이 생각해볼 문제 ① 현재 제품수명주기상 성장기가 맞을까?② 앞으로도 닌텐도 wii가 PS3 나 XBOX의 경쟁상대로 머물것인가?더 나아갈 것인가? 콘솔게임의 범위를 넘어서 가상현실을 이루게 될까?③ 앞으로 wii가 직면하게 될 어려움은 어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Nintendo는 휴대용게임기(포터블게임기) PSP, NDS를 2005년 정식 출시하였고, 이는 차세대 게임기의 사전적인 시장 확대임과 동시에 포터블 게임기와 비디오게임기 간의 연동을 본격화하는 개발 전략을 반영하고 있기도 하다. 즉, 차세대 게임기가 출시되기 이전까지 포터블 게임기를 통해 지속적으로 마케팅을 추진함과 동시에, 기존 비디오게임기의 네트워크화를 위한 네트워크 타이틀의 보급 등 차세대 게임기 출시 이전까지의 소강상태를 극복하는 전략

  • [마케팅] 국제마케팅 닌텐도의 성공사례
  • 닌텐도가 출시예정인 소니에 비해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며 더욱 더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제부터는 닌텐도의 재도약 성공요인을 Promotion을 중심으로 상세히 분석하고, 2007년 한국시장에 진출한 닌텐도의 경쟁전략과 마케팅, 그리고 앞으로 닌텐도가 나아갈 길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다루기로 한다.2. About 닌텐도(1) 기업 소개닌텐도(Nintendo)는 일본의 대표적인 비디오게임 제작사이다. 현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ony Computer Enteratinment), 세가(Seg

  • [마케팅] 닌텐도DS.lite 마케팅 전략 수립
  • Nintendogs 등 게임은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준 다양한 소프트웨어, 핑크색과 더불어 기존 게임기에는 없었던 다양한 색상, 한손에 가볍게 들 수 있고, 여성의 핸드백에도 얼마든지 들어갈 수 있는 소형 사이즈는 그들에게 사랑받기 더 없는 조건이다.침체 되어가던 휴대용 게임 산업에 다시금 활력을 불어 넣어준 닌텐도DS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앞으로 닌텐도DS가 나아 갈 방향과 2008년과 더불어 장기적으로 매출증대를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