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닌텐도DS의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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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주제 선정의 이유와 동기
Ⅱ. 기업과 제품소개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3) 닌텐도의 기존 마케팅 전략
Ⅲ. 상황 분석
1) 시장분석
2) 고객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Ⅳ. STP전략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설정 고객분석
3) 포지셔닝
Ⅴ. 마케팅 믹스 : 4P
1) 상품 관리
2) 가격 관리
3) 촉진 관리
4) 유통 관리
Ⅵ. 닌텐도 DS의 향후 전략과 방향 제시
1)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소프트웨어 개발
2) 맞춤형 닌텐도의 개발
3) 서비스 센터의 전국적 확대
4) 불법소프트웨어의 근절

Ⅶ.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Ⅳ. STP 전략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인구통계적 변수>
- 게임 이용층의 확대-특별한 게임 이용층이 아닌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기로 함.
- 터치 스크린, 마이크 등이 탑재되어 있는데 이는 컨트롤러를 양손으로 들어 조작하는 것보다 쉬운
인터페이스로 게임 숙련자 뿐만 아니라 누구나가 똑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
.
.
.
.
.
.
2. 표적시장 설정 (Targeting)
<3C(Customer, Competitor, Company)에 따른 분석>
1) 휴대용 게임기를 원하는 시장
고객(Customer) - 휴대하기 편한 제품들의 선호도가 높아짐
소형 IT제품의 시장은 끊임없이 증가추세.
휴대용 게임기의 사업도 날로 증가 하고 있다.
경쟁(Competitor) - 현재 소형 게임기 시장에서 소니 PSP를 제치고 업계 1위.
MS사의 소형게임기 출시예정 선언.
자사(Company) - 휴대하고 다니기 편하도록 보다 가볍게 제품출시
소형 IT제품의 걸맞게 여러 색상 개발.


참고문헌
Ⅵ. 참고 문헌

▪ 닌텐도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nintendo.co.kr/
▪ 한국 광고 방송 공사 http://www.kobaco.co.kr/
▪ 모바일관련종사자들의업무자료실
http://cafe.naver.com/mobiletimes.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444

▪ 마케팅하우스 http://blog.naver.com/che2005?Redirect=Log&logNo=80003902438
▪ 한국 닌텐도 사이트 http://www.nintendo.co.kr/
▪ 디씨뉴스 http://www.dcnews.in/
▪ 아이리버 홈페이지 : http://www.iriver.co.kr/
▪ 아이스테이션 홈페이지 : http://www.i-station.co.kr
▪ PSP 홈페이지 : http://www.playstation.co.kr/psp/
▪ 레인콤, 전자사전 '아이리버 D25 한정판' 출시!
http://news.media.daum.net/economic/goods/200612/13/aving/v15041664.html

▪ 캔유 관련 뉴스 기사 - [이투데이 2007/02/23]
http://magazine.jungle.co.kr/designnews/daily/view.asp?idx=14691&cate=4&page=1&NewsNo=98103653

▪ 캔유 701D 아트캔유 온라인 갤러리 http://www.canu701d.co.kr/
▪2007년 3월 21일 (수) 스포츠조선 '캔디폰 vs 붐붐폰' 2.6인치 화면 DMB전쟁
http://news.media.daum.net/culture/life/200703/21/SpoChosun/v16125171.html

▪ 닌텐도 위 ‘무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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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첫 발단부터 현재까지 이뤄내온 것을 하나하나 잘 쓰여져 있네요 감사합니다 ^^
  • tomjerr***
    (2008.11.09 22:3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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