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쉐보레 IMC활동성과와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8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론
- 주제 선정 동기
Ⅱ. 본론
1. 최근 자동차시장 현황
2. 쉐보레 소개
2-1. 쉐보레 역사
2-2. GM대우가 쉐보레로 브랜드네임을 변경하려는 이유
3. 쉐보레 IMC 활동
3-1. 광고전략
3-2. PR전략
3-3. 인적판매전략
3-4. 인터넷마케팅전략
3-5. 판매촉진전략
4. 쉐보레 오프라인 이벤트 참관
4-1. 쉐보레 이벤트 현장 스케치
4-2. 쉐보레 영업자와 인터뷰
Ⅲ. 결론
1. 쉐보레 IMC활동을 통한 브랜드 성과와 시사점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2. 'GM대우'가 '쉐보레(Chevrolet)' 로 브랜드네임을 변경하려는 이유
1. GM대우는 왜 쉐보레로 변경하려는 걸까?
GM대우는 세계적으로 구축되어 있는 쉐보레(Chevrolet) 브랜드 자산을 활용하여, 국내 자동차 산업 분야에서 입지를 넓히기 위하여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도입을 시도하였다. 이미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는 80% 이상의 수치를 나타낼 정도로 긍정적이며, 사전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에 쉐보레(Chevrolet) 브랜드 도입 후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엠블렘으로 교체하겠다는 소비자도 50% 이상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이미 국내 시장에서의 쉐보레(Chevrolet) 성공 가능성은 열려있다고 말할 수 있다.
또한 ‘대우’브랜드의 여러 가지 부정적인 이미지로 인해, GM은 ‘GM대우’라는 브랜드네임을 계속 유지할 필요성을 못 느꼈으며, 기존에 고객들이 ‘GM대우’에 대해 가졌던 이미지를 쇄신하고자 ‘쉐보레’로 브랜드네임을 변경하려는 것이다.
2. GM의 여러 브랜드 중 쉐보레(Chevrolet)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쉐보레(Chevrolet) 브랜드는 전 세계에서 4위의 판매량을 고수하고 있는 거대한 브랜드이며, GM의 가장 큰 글로벌 브랜드이다. 또한 지난해(2010년)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글로벌 판매는 총 425만대를 돌파하였으며, 평균 7.4초당 1대씩 판매되었습니다. 지난해 판매되었던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제품 4대 중 1대는 한국에서 생산된 바 있다.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도입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은 원하는 제품을 적기에 구매하고 또한 보다 넓은 선택권을 가지게 될 것이다.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의 글로벌 제품 라인업을 통하여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켜줄 수 있게 된다.
3. 그렇다면 모든 차종의 브랜드명이 바뀌게 되는 걸까?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윤선영, 『이벤트마케팅커뮤니케이션』, 경기대학교, 2011
• 한국GM 공식 블로그 http://blog.gm-korea.co.kr/
• 아주경제 신문기사
http://www.ajnews.co.kr/view_v2.jsp?newsId=20110502000536
•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
http://www.chevrolet.co.kr/kor/index.do
• 쉐보레 이벤트 공식 홈페이지
http://event.chevrolet.co.kr/
• 경제투데이 신문기사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10325180941967&ts=233733
• 쉐보레, 색다른 길거리 마케팅(블로그 포스팅)
http://hsk4rang.blog.me/100123765239
• 아시아경제 신문기사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50814404367137
• 스파크 관련 블로그
http://rev-spark.com/60104184824
• 매일경제 쉐보레 관련 신문기사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301109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280050
• 쉐보레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hevrolet
http://www.facebook.com/Chevroletclub
• 쉐보레 트위터
http://twitter.com/#!/chevroletclub
• 2011 서울 모터쇼 공식 홈페이지
http://www.motorshow.or.kr/main.php
• AVING 신문 기사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88845
• 중앙일보 신문 기사
http://joongang.joinsmsn.com/article/aid/2011/05/14/5140764.html?cloc=olink|article|defaul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