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수학-3.여러가지 모양-여러가지 모양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안녕하세요. ^^
교대에서 여러 번 장학금을 받고,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는 학생입니다.
수업 지도안을 구성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
열심히 연구하고,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 지도안은 실제 수업실연때 우수한 평가를 받았던 수업지도안 세안입니다.
학교, 학급 상황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바꿔서 수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궁금 하신 점은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목차
-
1. 단원: 3. 여러 가지 모양
2. 단원의 개관
(1)단원목표
(2) 학습의 흐름
나. 단원의 전개 계획
3. 본 단원을 가르치는 이유
4. 단원 목표 해결을 위한 실태 분석 및 지도 대책
5.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 평가 계획
- 본문내용
-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1. 단원: 3. 여러 가지 모양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선분, 직선, 사각형, 삼각형, 원 등을 주로 다루는 평면도형 부분, 쌓기나무 활동을 주로 다루는 입체도형 부분, 물체나 무늬의 배열에서 규칙성을 찾는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평면도형 부분에서는 평면도형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는 선분과 직선에 대해서 학습하고, 사각형, 삼각형, 원을 약속하는(정의하는) 활동을 경험하게 된다. 입체도형 부분에서는 3-6개의 쌓기나무를 활용하여 쌓은 모양을 보고 똑같이 쌓아보기와 쌓기나무로 여러 가지 모양 만들기를 학습하게 된다. 규칙 찾기에서는 물체나 무늬의 배열에서 규칙을 찾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타낼 수 있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초의 유치원 창시자 프리드리히 프뢰벨
- 수학교구 탱그램(칠교놀이, 칠교판)의의,제작, 수학교구 탱그램(칠교놀이, 칠교판)학습사례,실제, 수학교구 탱그램(칠교놀이, 칠교판)활동,지도
- [공간감각][공간감각 의미][공간감각과 공간지각][공간감각과 학습방법][공간감각과 수학학습][쌓기나무]공간감각의 의미, 공간감각과 공간지각, 공간감각과 학습방법, 공간감각과 수학학습, 공간감각과 쌓기나무
- 수학교구 칠교판(탱그램,칠교놀이)개념,유래, 수학교구 칠교판(탱그램,칠교놀이)지도사례,제작방법, 수학교구 칠교판(탱그램,칠교놀이)교육적효과
- [초등수학] 패턴 블록을 활용한 초등 수학 지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