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학과 교수 학습과정안, 기본교육과정, 수준별 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2.28 / 2021.12.28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초등학교 영어과 노래,국어과 부진아,수학과 이러닝,과학과 심화보충 지도자료(교육자료), 초등학교 사회과 수준별,에듀넷,우리들은 1학년 지도자료
- 수준별교육과정(수준별수업학습)분류,편성절차, 수준별교육과정(수준별수업학습)운영내용,연구사례, 수준별교육과정(수준별수업학습)문제점,대안
- 국어과,수학과 수준별학습자료(지도자료), 사회과,과학과 수준별학습자료(지도자료), 경영대요과 수준별학습자료(지도자료), 실업가정과 수준별학습자료
- [수학교육]수학과 혼합계산,조작적,수연산 학습자료(교육자료), 수학과 도형,수개념,자기주도적 학습자료(교육자료), 수학과 수준별 학습자료
- 제7차교육과정의 편제, 제7차교육과정의 수준별교육과정, 제7차교육과정의 특별활동, 제7차교육과정의 학교교육과정, 제7차교육과정의 재량활동 분석
- 하고 싶은 말
- 초등수학 교수학습과정안, 수준별 수업, 기본교육과정, 초등수학 지도안. 특수학급 대상. 초등3~4학년 군.
- 목차
-
Ⅰ. 수업자의 의도
Ⅱ.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1. 교과: 수학
2. 단원: 여러가지 모양
3. 본시주제: 여러 가지 모양 만들기
4. 학습 목표
5. 수준별 목표
6. 교수학습자료
7. 교수학습활동
(활동1) 동그라미, 세모, 네모 모양 알기
(활동2) 모양 길 찾기
(활동3) 모양 친구들에게 선물주기
8. 학습내용 정리
9. 차시 안내
10. 칠판활용 계획
11. 평가계획
- 본문내용
-
수업자의 의도
수학과는 수학의 개념을 이해하고, 기능을 습득하여 주변의 여러 가지 현상을 수학적으로 관찰하고, 해석하며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합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 교과이다. 수학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수학의 규칙성과 구조의 아름다움을 음미할 수 있고, 수학의 지식과 기능을 활용하여 수학 문제뿐만 아니라 실생활과 다른 교과의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본 수업은 학생들이 앞으로 수학을 학습하는데 있어 기초가 되는 모양을 주제로 선정하여 학생이 직접 참여하는 수업으로 진행한다. 학생들이 수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호기심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교구와 매체를 활용한다.
동기유발 단계에서는 노래 ‘동그라미를 만들자’를 듣고, 손으로 동작을 따라해 보며 오늘 배울 모양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수업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모양에 관심을 가지고 말해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동그라미, 세모, 네모 모양 알기’에서 학생들은 화면의 보물 상자를 선택해 나온 모양과 함께 모양 이름을 말해보고, 선생님과 함께 직접 모양을 그려보며 동그라미, 세모, 네모 모양의 개념을 익힌다. ‘모양 길 찾기’ 게임에서는 잃어버린 집을 직접 찾아가보며 노래에 나온 동그라미, 네모, 세모 모양을 머릿속으로 다시 한 번 떠올려 본다. 길 찾기 활동을 경험함으로써 특정 상황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수학을 활용한 건전한 놀이를 통해 논리적 사고를 기를 수 있다. ‘모양 친구들에게 선물 주기’ 활동에서는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사물을 카드로 만들어 선물을 받고 싶어하는 동그라미, 네모, 세모 모양에게 줌으로써 오늘 학습한 내용을 확인하고, 학생들의 학습 목표 도달 수준을 확인하며 마무리한다.
1.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교 과
수학(기본교육과정 3-4학년군 나)
교과서
84 ~ 85
단 원
2. 여러 가지 모양
차 시
12/13
본시 주제
여러 가지 모양 만들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준별학습(수준별수업,교육과정) 연구사례,운영, 수준별학습(수준별수업,교육과정)과 전통교육과정 비교, 수준별학습(수준별수업,교육과정)발전방향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학습, 수업)의 정의와 취지, 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학습, 수업)의 운영지침, 운영절차, 운영실제, 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학습, 수업)의 과제, 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학습, 수업)의 시사점
- [기초기본학력부진아][학습부진아][개별화학습][개별화수업]기초기본학력부진아의 개념과 발생원인, 기초기본학력부진아 개별화학습(개별화수업)의 필요성, 기초기본학력부진아 개별화학습(개별화수업) 지도와 전략, 기초기본학력부진아 개별화학습(개별화수업)의 성과와 제언
- [수학과 수준별학습]수학과 수준별학습(수업, 교육과정)의 의미와 도입배경, 수학과 수준별학습(수업, 교육과정) 교수학습모형, 전개, 평가, 수학과 수준별학습(수업, 교육과정) 내실화 방안, 수학과 수준별학습(수업, 교육과정) 시사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3년 만0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만0세 일주일분량 적응일지 5명
- 만1세 1년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와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 [책프로젝트]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도서관프로젝트,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책의종류, 책을만드는사람들, 책의좋은점
- 상담심리학_3주 1강~2강에서는 프로이트와 정신분석 이론에 대해서 학습하였습니다 정신분석에서 의식, 전의식, 무의식에 대한 의식구조 3요소와 성격의 3요소인 원초아, 자아, 초자아에 대해서 학습을 하였습니다 의식의 3요소와 성격의 3요소에 대해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세히 설명하시오
- [교육사회학이론] 기능이론, 갈등이론, 해석이론 정리
- 가족과의 사회복지실천기술에 입각하여 자신과 밀접한 가족관계를 묘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모델을 적용하여 변화를 위한 기술을 탐색하~
- 수용 표현 어휘력 검사 Receptive & Expressive Vocabulry Test(REVT)
- 학교사회복지론_(개인적 환경적 여건으로)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그 학생의 입장이 되어 자세히 기술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_프로젝트 접근법에서 주제선정이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어떤 주제를 선정하느냐에 따라 활동기간 동안의 보육목표, 내용, 영유아들의 흥미 지속 정도와 성향까지도 변하기 때문입니다 영유아들에게 친숙하고도 흥미 있으며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주제 선정 기준과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자선조직협회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두 운동이 사화복지실천방법에 끼친 영향을 제시하고 현대사회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자신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