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이케아(IKEA)기업수준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개요 및 위치
2.SWOT 분석
3.기업수준의 전략
- 기존시장 심화 전략
- 수직계열화 전략 (전방,후방)
의사통합 및 아웃소싱 전략
다각화 전략
신시장 개척 전략
4.Why korea
* TO succeed in korea
5.Q&A
Q&A
- 본문내용
-
IKEA,
다국적 기업으로 저가형 가구, 주방용품 등을 파는 사기업
좋은 디자인과 싼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손수 조립할 수 있는 가구로 유명 (DIY; Do it yourself)
IKEA라는 이름은 설립자인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 그가 자란 도시 (Elmtaryd),
그리고 고향 (Agunnaryd)의 약자를 모아 만든 것
글로벌 브랜드
- 전세계에 잘 알려진 글로벌 브랜드로 이미 많은 소비자층을 확보.
창의적인 회사의 컨셉트
- 소비자가 직접 조립하는 DIY 방식 채택
대중적인 디자인
- 기능과, 질, 디자인과 가격의 이상적인 균형을 도모.
친환경 기술 능력
재활용 및 친환경 재료 사용
후방업체들과의 강력한 파트너쉽
- 지속적 파트너쉽을 형성, 오랫동안 교역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상품을 저가에 공급.
ONE-STOP!
공급자로부터 IKEA 매장으로 직접 배달, 판매
-전세계 60여 개국으로부터 가구 부품을 조달
시장의 협소
(일본 1억 3천 , 중국 13억……….)
한국의 독특한 문화 -셀프 서비스 미정착-
( 조립 < 완제품 설치 - 원스탑- )
부동산 진입 문제
(주요거점 대기업 선점 = 빅 박스 스타일 )
- 참고문헌
-
IKEA 공식 홈페이지 (ENG)
http://www.ikea.com/
http://www.ikea.com/ms/en_HK/customer_service/ikea_services/ikea_services.html
Inter IKEA Systems B.V.
http://franchisor.ikea.com/showContent.asp?swfId=concept4
플랫폼 컴퍼니에 주목하라
http://blog.naver.com/megkis?Redirect=Log&logNo=150006454318
서강대 MBA 54기 카페
http://www.ikea.com/ms/en_HK/customer_service/ikea_services/ikea_services.html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서울경제경영, 제 3판, 2006
Nirmalya Kumar,, LG경제연구원, 한국,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