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이케아(IKEA)기업수준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개요 및 위치
2.SWOT 분석
3.기업수준의 전략

- 기존시장 심화 전략
- 수직계열화 전략 (전방,후방)
의사통합 및 아웃소싱 전략
다각화 전략
신시장 개척 전략
4.Why korea
* TO succeed in korea

5.Q&A

Q&A
본문내용
IKEA,
다국적 기업으로 저가형 가구, 주방용품 등을 파는 사기업

좋은 디자인과 싼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손수 조립할 수 있는 가구로 유명 (DIY; Do it yourself)

IKEA라는 이름은 설립자인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 그가 자란 도시 (Elmtaryd),
그리고 고향 (Agunnaryd)의 약자를 모아 만든 것





글로벌 브랜드
- 전세계에 잘 알려진 글로벌 브랜드로 이미 많은 소비자층을 확보.

창의적인 회사의 컨셉트
- 소비자가 직접 조립하는 DIY 방식 채택

대중적인 디자인
- 기능과, 질, 디자인과 가격의 이상적인 균형을 도모.

친환경 기술 능력
재활용 및 친환경 재료 사용

후방업체들과의 강력한 파트너쉽
- 지속적 파트너쉽을 형성, 오랫동안 교역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상품을 저가에 공급.


ONE-STOP!
공급자로부터 IKEA 매장으로 직접 배달, 판매
-전세계 60여 개국으로부터 가구 부품을 조달

시장의 협소
(일본 1억 3천 , 중국 13억……….)
한국의 독특한 문화 -셀프 서비스 미정착-
( 조립 < 완제품 설치 - 원스탑- )
부동산 진입 문제
(주요거점 대기업 선점 = 빅 박스 스타일 )
참고문헌
IKEA 공식 홈페이지 (ENG)
http://www.ikea.com/
http://www.ikea.com/ms/en_HK/customer_service/ikea_services/ikea_services.html

Inter IKEA Systems B.V.
http://franchisor.ikea.com/showContent.asp?swfId=concept4

플랫폼 컴퍼니에 주목하라
http://blog.naver.com/megkis?Redirect=Log&logNo=150006454318

서강대 MBA 54기 카페
http://www.ikea.com/ms/en_HK/customer_service/ikea_services/ikea_services.html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서울경제경영, 제 3판, 2006

Nirmalya Kumar, , LG경제연구원, 한국,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의 빛과 그림자
  • 기업 All Star에 등극할인점 업계1위전 사업에서 14위성공하는 기업의 특징저렴한 시장 가격상품들의 다양화차별화 전략사회 공헌 추구직원들의 만족도 추구상품과 더불어 서비스의 완성도 추구실패하는 기업ChryslerWal-MartChrysler경영 전략뒤늦게 시작했지만, 기술로 앞서겠다. 라는 철학을 관철하며과학적인 자동차를 만들려고 하였다.GM과 포드의 뒤를 잇기 시작, 뛰어난 개발자들과 기술자들로 회사를 구성해서‘윌터 P 크라이슬러’가 설

  • [경영] 이케아 기업철학과 전략 분석
  • 『 국제 경영학 』IKEA ○ 목차 Ⅰ.세계 가구산업의 현황Ⅱ.IKEA 기업소개 (1)제품(2)기업구조(3)재무성과Ⅲ.IKEA 기업철학Ⅳ.전략분석(1)가격우위 전략(2)광고 전략(3)카탈로그 전략(4)육각렌치 전략(5)판매품목 제한 전략Ⅴ.결론Ⅰ.세계 가구산업의 현황인간이 생활을 해나가기 위해서는 의식주와 관련된 여러 가지 도구가 필요하다. 가구는 인간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생활도구의 하나이다. 사전에 의하면 가구는 실내에 배치되어 의식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신개념 가구업체 ‘IKEA’ 성공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기업 목표잉그라드 캄프라드(Ingvar Kamprad-76)의 9계명에 의한 적용• 구색을 풍부하게 갖추되 정체성을 잃지 않는다. : IKEA는 세계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구색을 갖춘 표준화된 제품을 생산하는 전략을 따랐다. IKEA는 그들만의 제조 설비를 갖추고 있지는 않지만, 모든 디자인은 IKEA에서 직접 한다. 하청 업체는 71개의 서로 다른 나라 안에서 2,487개나 된다.• 이케아 정신은 철저한 실천과 현실주의에 있다.• 이익은 경영 자원이다.• 최소한 수단으로

  • [경영학] 기술경영의 개념 및 특성과 발전가능성 전략 조사분석(A+자료)
  • 전략은 기술의 선택, 기술경쟁력의 수준, 기술투자의 수준, 신제품이나 서비스를 위한 기술도입의 시기, 기술의 활용이나 개발을 위한 조직 등에 관한 상호 연관된 의사결정의 조합으로 정의- 과거 우리나라의 경우 경영자나 기술개발자, 혹은 연구자들이 경영전략과 기술전략이 가지는 상호 유기적 연계성을 소홀히 함으로써 기업과 연구조직이 별도의 독립적 부문으로 인식되어 왔으나 기술혁신이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 [경영학] 기술경영의 개념 및 특성과 발전가능성 전략 조사분석(A+자료)
  • 전략은 기술의 선택, 기술경쟁력의 수준, 기술투자의 수준, 신제품이나 서비스를 위한 기술도입의 시기, 기술의 활용이나 개발을 위한 조직 등에 관한 상호 연관된 의사결정의 조합으로 정의- 과거 우리나라의 경우 경영자나 기술개발자, 혹은 연구자들이 경영전략과 기술전략이 가지는 상호 유기적 연계성을 소홀히 함으로써 기업과 연구조직이 별도의 독립적 부문으로 인식되어 왔으나 기술혁신이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