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판매촉진의 효과가 있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이론적 연구
1.판매촉진의 정의 및 개념
2.판매 촉진 수단의 분류 및 종류
2-1 판매 촉진 수단의 분류
2-2. 판매 촉진 수단의 종류
2-2-1. 쿠폰
2-2-2. 경품
2-2-3. 회원제
3.판매촉진 효과
Ⅲ. 결론
Ⅳ. 실제 효용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우리는 길을 거닐거나, 정보의 바다를 헤엄치거나 등의 일상생활 속에서 참으로 많은 쿠폰을 만나게 된다. 이러한 쿠폰은 판매촉진의 한 방법이다. 그런데 요새 들어 쿠폰이 왜 이리도 증가된 것일까? 판매촉진이 증대된 이유는 무엇일까? 등의 문제를 생각하게 되었다.
과거에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경쟁우위를 원천으로 기업간의 경쟁이 이루어졌으나, 기술의 발달은 이러한 기술력의 차이를 통한 경쟁우위를 가져오는데 장애물이 되었다. 즉, 이전까지의 경쟁이 남들보다 먼저,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가지고 경쟁사들보다 유리한 위치에 있었다면, 현재의 경쟁은 비슷한 경쟁력 하에 누가 더 잘 파느냐? 또는 누가 더 자신들이 생산한 제품을 고객들에게 소개하느냐가 중요해졌다. 이처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가 힘들어짐에 따라 관심이 증대되는 부분이 판매촉진이다. 물론 다른 여러 가지 노력이 있을 수 있으나, 기업들이 어려운 경제 상황속에서 이전처럼 기다리기보다는 고객들을 끌기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증대시키고 있다.
특히 인터넷 쇼핑몰과 같은 사이버 공간의 유통업체들은 이러한 판매촉진과 광고에 더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인터넷 쇼핑몰이 고객의 즉각적인 반응을 유도할 수 있는 환경이며, 소비자가 인터넷 내에서 하는 활동을 기록하고 정보를 축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임양환, 한상만, 구본관, 2004.)
- 참고문헌
-
권오철 & 이종열(2004), 촉진마케팅 전략, 학문사
김세민 역(2003), 세일즈 프로모션 10기법, 미래사
김희진(2002), 쿠폰:세일즈 프로모션의 전략, 커뮤니케이션 북스
노용호 & 백기언(2001), 촉진관리론, 학문사
유필화·김용준·한상만(1998), 현대 마케팅론, 박영사
이유재(1999), 서비스 마케팅, 제2판, 학현사
정해동 & 박기철(2001), 광고보다 빠른 세일즈 프로모션, 커뮤니케이션 북스
조규형(1994), 이것이 세일즈 프로모션이다., 현대미디어
안광호, 김미라(1996), “서비스제품의 판매촉진효과에 관한 실증적 연구,” 마케팅 연구, 11(2).
김성영(1993),"판매촉진에 관한 문헌 연구", 광고 연구, 51, 가을호
김용준, 박대현(1993), "바겐세일 추구소비자 그들은 누구인가?",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 연구8(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