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마케팅] 동춘 서커스의 문제점을 통한 문화마케팅 발전 방향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동춘 서커스의 소개
3. 동춘 서커스의 환경분석
4. 동춘 서커스의 SWOT 분석
5. 해외 성공 사례 : 태양의 서커스
6-1. 동춘 서커스의 마케팅 분석 : Segmentation
6-2. 동춘 서커스의 마케팅 분석 : Targeting
6-3. 동춘 서커스의 마케팅 분석 : Positioning
7. 동춘서커스의 공연마케팅 분석: 4P
8. 앞으로 동춘 서커스의 발전 방향
9. 결론
본문내용
1. 선정동기

우리나라에 남은 유일한 서커스단
84년을 이어온 전통
재정적 어려움으로 한국 서커스의 맥이 끊어져가는 안타까움

2. 동춘 서커스의 소개

동춘은 진주 '개천 예술제', 진해 '군항제', 밀양 '아랑제', 강릉 '단오제',
경주 '신라문화제', 공주 '문화제', 충무 '한산제', 등이
열릴 때마다 감초처럼 빠짐없이 찾아다니고 있으며,
2년을 주기로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공연 중 !

.
.
.
5. 해외 성공 사례 : 태양의 서커스

1) 드라마를 활용

곡예를 하나의 주제로 연결
곡예사 → 배우 (등장인물의 캐릭터화)‏


2) 표현의 혁신

새로운 형태의 장르 탄생
▶연극 + 뮤지컬 + 뮤직비디오
표현영역의 확장
▶무용과의 융합, 올림픽 체조선수 영입
디자인과 기술의 혁신
▶백스테이지의 부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연예술산업의 발전을 위한 공연예술단체와 기업의 협력사례와 마케팅 전략
  • 발전과정2. 공연예술 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3. 공연예술 마케팅의 필요성Ⅲ. 공연예술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1. 공연 시장의 구조2. 공연 시장 현황3. 공연예술산업의 문제점Ⅳ. 예술단체와 기업 간 협력사례 분석1. 에이콤 인터내셔날과 기아자동차2. 현대자동차의 지방사업장 순회공연3. 한화그룹 메세나 콘서트4. LG전자와 태양의 서커스 ‘알레그리아’5. 기타 공연 인프라와 기업 간 협력사례Ⅴ. 공연예술단체의 기업협력을 통한 마케팅 전략1

  • 동춘서커스 마케팅분석 및 발전 방향
  • 동춘서커스목차서론 1)서커스 소개2)현재 국내 서커스 산업3)업의 개념본론1)SWOT분석2)STP3)4P결론1)발전 방향2)해결방안3)새로운 공연 컨텐츠연혁1925년-박동춘은 일본 서커스 단원으로 활동하다 30여명의 조선사람들을 모아 동춘서커스단 창단-국내 최초의 서커스단1927년전남 목포시 호남동에서 첫무대1960년~1970년대동춘 소속 단원들만 250명이 넘을 정도로 서커스가 호황을 누리며 수많은 스타가 배출1995년봄 전주 풍남제 공연을 시작19

  • [마케팅사례] `난타` 마케팅사례연구
  • 공연예술의 한 획을 근 「난타」의 마케팅 성공신화를 알아본다.기업소개(주)PMC PRODUCTION은 Performance, Music, Cinema를 기획 제작하는 문화벤처기업으로 비언어극(Non-verbal performance)인 「난타」를 기획, 제작하였으며, 지난 2000년에는 국내에 〈난타전용극장〉을 개관, 국내 최초로 10년 장기공연에 돌입하여 한국을 찾은 모든 외국인에게 우리 나라의 우수한 공연문화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문화상품 개발을 통한 다양한 수익 창출로 우리 문화

  • [관광사업론] 동대문시장 관광쇼핑 실태와 활성화 방안
  • 문화, 휴식 등의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되기 위해서는 도심지 중심거리관광 소프트웨어의 개발이 필요하다.6) 문화관광 차원의 마케팅 전략 부재서울의 옥외생활공간은 대부분이 문화관광 마케팅 차원에서의 세심한 연출이 부족하다. 계절별, 이용객별 섬세한 공간이용 프로그램을 마련하여야 할 필요성이 있으며, 보다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홍보 및 안내활동 강화 등의 효과적 관광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야 한다.7) 공간환경의 이미지 창

  • [경영] 라스베가스 카지노 리조트와 우리나라 카지노산업
  • 문제점 진단과 개선 방향결론서론1. 도박의 고찰(1) 문화적 배경첫째, 도박의 역사를 보면 서양에서는 BC 3000년경 이집트의 고분에서 주사위가 발굴 된 것을 비롯 BC 1600년경 타우(Tau), 세니트(Senat)라는 도박이 이집트에 있었다고 한다. 동양에서는 도박에 쓰이는 주사위가 고대 인도에서 발상하였다고 하며, 바둑은 요순시대 이래로 전해오고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삼국시기에서 백제의 개로왕 때 고구려의 승려 도림이 백제에 바둑을 들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