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서비스의 새로운 방향, Mentoring Service 멘토링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제안배경

1) 고전적 교육서비스의 특징

ⓐ 일방적인 전달

ⓑ 약간의 상호작용

ⓒ 전달 및 수용 시 이질성

ⓓ 시공간적 제약이 심함

2) 온라인 교육서비스의 특징

ⓐ 일방적인 전달

ⓑ 상호작용은 더 어려워짐

ⓒ 전달 과정 및 전달 내용의 표준화

ⓓ 시공간적 제약에서 탈피

3) 멘토링 서비스의 등장

2. What is Mentoring?

1) 멘토의 어원

2) 멘토링의 정의

3) 멘토링의 장점

ⓐ 전인적인 교육과정

ⓑ 멘티가 처한 환경에 대한 빠른 적응

ⓒ 자신의 일에 대한 흥미, 자신감 증가

ⓓ 여러 문제의 조기 발견 및 해결


4) 멘토링의 단점

ⓐ 원하는 멘토를 찾기 어렵다.

ⓑ 멘토링 결과의 불확실성

ⓒ 서비스 실패시 어려운 회복

ⓓ 멘토에 대한 과도한 의존

3. Mentoring Service

1) 멘토링 서비스의 서비스 컨셉트

2) 멘토링의 서비스 포지셔닝

3) 멘토링의 단점 극복

ⓐ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멘티 분석

ⓑ 멘토링 전문가 양성과 분명한 목표 정립

ⓒ 면담 및 피드백을 자주 이용

ⓓ 자기주도학습을 통한 완성된 자아 형성

4) 멘토링 서비스의 사례

ⓐ 보편적 사례, 에듀플렉스

ⓑ 변칙적 멘토링 서비스 사례, 마이크임팩트&와이즈멘토

4. Mentoring Service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 시공간적 제약이 심함
우리가 강의시간에 늦거나, 강의실을 잘못 찾아가면 수업을 듣지 못하는 것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시공간적 제약이 심하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공간에서 서비스가 이루어지기가 힘들다.

2) 온라인 교육서비스의 특징
‘온라인 교육서비스’는 방송통신대학교나 인터넷 강의 제공업체, 사이버 대학교 등에서 제공 하는 교육서비스를 일컫는다. 대부분 온라인에서 서비스가 이루어지며 녹화된 동영상을 인터넷을 통해 학습하고, 게시판을 통해 상호작용하는 형태라고 볼 수 있다.

ⓐ 일방적인 전달
고전적 교육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온라인 교육에서도 지식의 일방적인 전달이라는 특징이 나타난다. 특히 서비스가 온라인 공간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은 고전적 교육서비스에 비해 더욱 심화되었다.

ⓑ 상호작용은 더 어려워짐
보통 온라인 교육서비스라고하면,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상호작용이 더욱 잘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다. 먼저 온라인 교육서비스는 서비스 제공자의 수와 고객의 수의 차이가 엄청나기 때문에 아무리 온라인이라도 상호작용이 일어나기가 힘들다. 예를 들어, 한 선생님이 전국에 있는 자신의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질문하는 것에 모두 대답할 수 없고, 그 학생들과 실제로 교류를 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서비스 공부중이었는데 좋은 자료네요
  • minge***
    (2013.12.11 22:36:25)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교육에 있어 민주적인 것에서 유래되어지고 연구된, “장학(SuperVision)”활동을 실시하며, 이러한 장학 활동은 일반적인 성인(adult) 세계에의 목적의식과 방향을 제공함.1. 장학(SuperVision) : 새로운 Paradigm을 위한 새로운 이름대부분의 장학(supervision)을 살펴보면 전통적인 내용의, 교사를 감시․통제하는 것으로 나타남.장학유형성 격17C~19C후반식민시대의장학◦일반인(lay persons)으로 구성된 위원회의 학교,교사,학생학습에 대한 점검, 시찰(학교외

  • 교육서비스,매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교육서비스의 새로운 방향 Mentoring Service1. 제안배경온라인 강좌의 대두새로운컨셉 교육서비스 모색기존 서비스의 한계‘1대多’로 인한 유대감 결여Contents해결방안Mentoring Service2. MentoringMentoring?멘토링을 통해 개인의 성장을 재생41Mentoring의 장점전인적인 교육과정2현실에 대한 빠른 적응123자신의 일에 대한 흥미, 자신감 증가3여러 문제의 조기 발견 및 해결 가능4Mentoring의 단점1원하는 멘토를 찾기 어려움멘토링 결과의 불확실성1

  • [사회복지행정론] 학교복지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 도입의 필요성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 멘토링 프로그램은 1997년 서울시 교육청 시범사업에서 일반성인과 대학생과 중고등학생들을 결연시켜 주는 사업에서 실시된 바 있다.(3) 학습지도(tutoring) 프로그램이는 학업부진의 문제를 경험하는 학생들을 위한 단순한 학습지도의 의미만을 가지는 것은 아니며, 정서적 지도와 함께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멘토링 프로그램과 함께 수행할 때 보다 효과성이 있을 것으로 본다.(4) 봉사학습(service learning)봉사학습은 지역사회의 욕구를 충

  • HRD 담당자의 역할 및 역량에 대한 논문 요약본
  • 교육적 배경 지식이 없음(43%가 경영학 출신). 따라서 이들을 위한 학문적 커리큘럼이나 과정이 개발되어야 함. 2) 현재 대만의 담당자들 대부분이 제한된 역할만을 담당하고 있음. 주로 자신의 역할을 manager, analyst, intervention selector, intervention implementor로 인식하고 있음. 자신의 역할을 change leader, evaluator, intervention designer, developer로 인식하고 있는 경우는 거의 없음. 이는 아직 HRD 담당자들이 HRD 분야의 변화에 맞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지 못하다는 것을

  • TGI 교육훈련 TGI 기업 교육 역사 TGI 교육 훈련 이론
  • 새로운 학습자의 등장으로 업무 현장의 수행의 질이 떨어질 우려가 있다. OJT에는 이 외에도 멘티(후진)을 양성하기 위해 조수와 사수간의 일대일 관계 속에서 훈련이 이루어지는 멘토링, 대학을 다니는 학생이 재학 중에 입사하여 이론과 실무를 동시에 배우며 일정 계약기간이 지나면 정식 사원으로 고용되거나 되지 못하거나 하는 인턴십 제도 등이 있다.2) Off-JT(Off-the Job Training)Off-JT는 다수의 학습자에게 동일한 내용을 전체적으로 교육하기 위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