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외식업체 `새마을 식당`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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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기업현황

미션 및 비전

2. 환경분석


경쟁기업 분석

산업 분석

제품 분석

SWOT 분석

3. 마케팅 전략
1) 목표

2) STP분석

3) 7P 전략
본문내용






한국사람이면 누구나 좋아하는 불고기. 새마을 식당의 연탄 불고기는 당일 배송된 육질
좋은 돼지고기를 진공냉동 숙성시키고 예쁘게 쌓아올려 새마을식당 특제 고추장 소스를
올려 나가는 업그레이드 버전의 불고기이다.
불고기 담는 그릇을 놋그릇을 써 60-70년대 향수를 느끼게 하고 있으며, 가스불을 사용
하지 않고 열탄을 사용해서 숯불의 그윽한 향을 베이게 한다.
또한 특제 고추장소스의 맛이 숯불의 향과 어우러져 일반적인 불고기보다 한차원 높은
맛을 선사한다.




제품면에서 주력 메뉴인 열탄불고기 외에도 다른 브랜드에서는 서브메뉴로 취급하는 김치찌개를 메인메뉴로 내세워서 술안주와 식사를 모두 커버할 수 있는 편한 분위기의 식당으로 포지셔닝을 취함.

이미지면에서는 과거 새마을운동 분위기를 주요 장점으로 내세워 과거의 향수를 느낄 수 있다는 점으로 주 타겟인 40~50대 장년층을 끌어들이고 있음.

입지적으로는 회사들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의 먹거리 골목, 시내의 중심가, 번화가에 위치함으로써 30대 이상의 직장인들이 크게 선호하는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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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inky***
    (2012.05.22 22:2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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