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Microsoft 마이크로 소프트의 경영전략 및 성공 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 소개 및 경영전략

II. 실폐사례와 성공사례


III. 향후 계획

본문내용
본 명 William H. Gates
1955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태어남
1973년 하버드대학 법학과 입학 후 수학과로 전과
1974년 P.앨런과 최초의 소형컴퓨터용 언어인 BASIC 개발
1975년 대학 중퇴 - 마이크로소프트사 설립
1981년 IBM사 의뢰 – DOS 개발
1995년 '윈도우즈95' 출시로 퍼스널컴퓨터 운영체제의 획기적인
전환을 가져옴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회장 역임


스티브 발머가 CEO가 된후 직원들이 기술도 모르고 관리를 할줄 모르는사람이 최고의 연봉을 받는다는것은 빌게이츠와의 친분때문이라고 처음에는 불만을 가졌다.
하지만 그는 두가지 리더쉽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바꾸었다.
첫번째는 인재등용 능력이다
그는 인재를 보는 남다른 안목을 가지고있었으며
그가 선택한 인재들은 열심히 일하는것은 물론 충성심을 가진영재들이었다.
두번째는 직원들의 적극성을 끌어내는 능력이다
그는 인간적인 매력으로 직원들을 이끌었고 직원들은 활력을 불어넣는 그의말에 큰감동을 받았다.

2. 선택과 집중의 실패와 무리한 투자
LiveSearch vs Google
Hotmail – G-Mail, Yahoo mail
facebook 지분 1.6%에 2.4억불 투자
주요 온라인 업체들이 하고 있는
모든 사업을 시도하고 있지만
대기업(브랜드)광고 외에는 특별한
수입 없음 온라인 분야의 MSN
광고대행사 에이퀀티브
라이브서치가 시너지 효과를
내지 못하고 분리 되어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 10대 전자기업
  • 경영 !(3) 경쟁우위요소 및 기업전략■ 경쟁우위요소경쟁사 대비- 미래기술을 예측하고,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선 시장 공략으로 선점.- AMD 등 ANTI-INTEL 기업보다 월등한 자금력, 글로벌 네트워크 로 마이크로프로세서 시장을 거의 독점하다시피 함.비용측면- 마이크로프로세서 생산 공정 비용은 타사보다 적게!!- 판매시에는 브랜드 가치를 덧붙여 고가에 판매!!-> 비용면에서 2배의 효과를 창출.차별화- 인텔 인사이드 광고 효과로 제품 차별화 성공

  • [졸업][경영학] (주)레인콤의 기업경영전략 연구
  • 분석을 한다. 셋째, 레인콤 기업 환경을 살펴봄으로써 기업의 성장 원인을 살펴본다.넷째, 기업 경영 전략은 최고 경영자 전략, 브랜드 전략, 마케팅 전략, 디자인 전략, R&D 전략, 생산 및 판매 전략, 신제품 출시 전략, 소비자 관리 전략에 대해서 연구한다. 위의 내용을 토대로 레인콤의 아이리버 성공요인(기업 철학, 경영시스템, 디자인 전략적 제휴)을 분석한다.본 연구방법은 MP3, MP3 플레이어의 일반적 고찰은 문헌고찰을 한다. MP3 플레이어 시장 환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및 환경분석4. 기술마케팅 계획수립과 주요절차제10장 신기술창업과 사업계획서1. 창업의 정의2. 경영환경의 변화와 창업유형3. 사업계획서의 작성제11장 국제기술이전과 사업화1. 국제기술이전의 정의2. 국제기술이전의 필요성3. 한국의 기술무역 현황4. 국제기술이전의 유형5. 국제기술이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제12장 지식재산권과 특허 경영전략1. 지식재산권의 개념과 종류2. 특허활용전략3. 지식재산권 분쟁과 대응Special Feature 1. - 관련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국제기업 성공 사례- NOKIA -- I N D E X -Ⅰ.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1. 회사소개 2. 노키아 역사 및 연혁 3. 기업이념 (1) 평등하고 간결한 조직의 핵심 - 노키아 웨이(Nokia Way) (2) 기업문화 4. 노키아 그룹 조직도 (1) 원거리 통신 사업부 (2) 이동전화 사업부 (3) 통신장비 사업부 (4) 벤처 사업부(5)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

  • [경영학] 경영혁신에 대한 사례 연구(성공과 실패 사례)A+
  • 전략은 연관 사업으로의 사업다각화를 꾀해 패딩을 기초로 한 유사사업으로의 다각화를 통해 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방향이라고 그는 설명한다. 그리고 차별화전략은 고부가가치제품의 중점 육성과 고급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육성해 갈 계획이다. 부직포업계에서 유일하게 제1회 CEO경영대상을 수상한 오정수 사장은 21세기 유망기업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마이크로 소프트 성공사례마이크로소프트사의 창립자 빌 게이츠와 폴 알렌은 25년 전, 모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