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현대자동차 CRM 도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CRM 정의
2.현대자동차 기업 소개
3.CRM도입 배경
4.HMC의 CRM 시스템 개발
5.HMC의 CRM
6.현대 자동차의 CRM 한계
7.현대 자동차의 CRM구축 제안
8.결론




본문내용
고객 이해를 통해 고객의 니즈(needs)에 맞는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조직의 수익을 창출하는 도구

목적: 기존고객의 유지와 신규고객 창출을 통한 지속적인 수익 창출


주요사업-승용차,상용차 및 부품 제조 및 판매 (단위:백만원)
종업원수-5만5천940여명
매출액 – 31,859,327
영업이익- 2,234,962
자본금-1조 4788억원
총자산-35조 4461억원
3대 경영방침-신뢰경영,현장경영, 투명경영
5대 글로벌전략-상품경쟁력강화
현지화전략
브랜드가치 향상
지속가능 경영체제
글로벌경영혁신

세계 자동차 산업의 주요 업체들
- 전략적 제휴 및 인수합병을 활발히 추진
- 사업 영역을 확장
자동차 조립 회사가 아닌 자동차 관련 종합 서비스 업체로 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5일근무제가 생산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 도입하게 되었고 뒤이어 제조업의 타 업종, 그리고 이와 동일한 조직의 영향력이 큰 타산업의 노동자에게 전파되었다.1956년에는 사무직 공무원에게도 주5일 근무제가 채용되어 이것이 민간인 사무직에 도입되었으며, 1960년대 중반에는 많은 산업부분에 이 제도가 보급되었고, 지금은 주 40시간 근무제가 거의 확립되어 있다.3. 프랑스프랑스는 노동시간 단축을 정부가 주도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례이다. 프랑스 노동시간 단축의 역사는 프랑스 정부의

  • [기업서비스마케팅] 기업서비스의 성공 사례
  • 도입/최상의 기내서비스 제공좌석에서 음악, 영화, PC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B777항공기를 투입, 전 항공기의 좌석 쿠션을 전량 교체하고 기내 공중전화를 설치, 장거리 노선인 B747, B777항공기에서는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했다.3등석 증후군과 같은 불상사를 막기 위해 좌석간의 공간을 넓게 함(최신 기종의 도입)지루하지 않게 하기 위해 더 많은 도서비치, 인터넷 확충노인/어린이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눈높이 서비스의 개발/실천(5) 고객의 편리

  • [소비자행동론] KTF 고객만족경영사례연구
  • CRM기반의 고객지원체계를 전사적으로 확고하게 정착시키고, 향후 내 외부 고객에 대한 파트너쉽 구축을 위한 관계정리 프로세스 정립, ICSI(내부고객만족도)조사체계 정착, 글로벌서비스를 위한 업무 표준화, 사회봉사 프로그램 확대 등 더욱 확장된 CS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이 최우선하는 기업 문화가 정착되도록 전사적인 CS실천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갈 것이다.구분2002200120001999매출액5,353,0734,468,0262,768,0332,258,822영업비용4,508,8823,720,23

  • [인사관리] `삼성생명‘과 ’CJ`사례 분석에 기초한 ‘동기부여’와 ‘리더쉽’
  • 사례와 그 이론적 근거를 내용으로 한다. 하지만 이 보고서를 통해 우리는 단순한 내용 정리가 아닌 현대의 이상적 기업의 동기부여와 리더십을 넘어선 미래의 이상적 기업의 행태와 동기부여, 리더십의 새로운 경향을 읽고 예측할 수 있도록 바라는 바이다.Ⅱ. 동기부여1. 동기부여란 ? 1) 모티베이션의 개념 , 중요성(1) 모티베이션모티베이션 : 조직에서 개인이 직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개인적 목표와 일치되는 조직목표를 향해 높은 수준의 노력

  • [조직행동론] 직무설계에 관한 연구
  • 사례1. 국내사례2. 국외사례Ⅰ. 직무설계의 의의 및 형태1. 의의 및 목적직무설계란 직무를 수행하는 사람에게 의미와 만족을 부여하고자 하는 시도 하에 생산조직이 그 목표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일련의 작업군과 단위직무 내용 및 작업방법을 설계하는 활동이다. 그러므로 직무분석에 의하여 각 직무의 내용을 분석한 다음, 그것에 영향을 미치는 인간적⋅조직적⋅기계적 요소를 규명하여 전체 공정의 작업자에게 직무 만족을 부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