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콜라란?

2. 기업소개

3.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SWOT분석 비교 (마케팅 전략비교)

4.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믹스의 차이

5. 광고 비교 및 분석

6. 코카콜라와 펩시의 제품믹스

7. 코카콜라와 펩시의 브랜드 믹스

본문내용
3.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SWOT분석 비교 (마케팅 전략비교)
- 코카콜라
(1) Strength(강점)
① 높은 브랜드 가치
코카콜라 사는 세계 최대의 음료회사로써 청량음료의 제조 및 마케팅 부문에서 최고 선두 위치에 있다. 또한 널리 알려진 브랜드인 '코카콜라'를 비롯하여 '코카콜라 라이트'등 세계 5대 브랜드 중 4가지를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세계 최대의 유통망을 통해 전 세계 200여 국가의 소비자들이 하루 약 10억 잔 이상의 코카콜라 사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② 합작을 통한 경쟁력 강화
다국적 음료회사인 코카콜라는 세계 최대 식품회사인 스위스의 네슬러와 함께 신상품 개 발과 시장개척을 통해 기존의 음료분야 합작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를 위해 ‘코카콜라 - 네슬러 청량음료(CCNR)’로 되어 있는 합작회사의 이름을 ‘세계음료파트너(BPW)’로 변경하고 자판기와 소매점을 통한 커피, 차, 약차 등 냉온음료 시장 진출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취리히에 본부를 둔 CCNR은 지난 91년 설립됐으며 전 세계 24개국에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2) Weakness(약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5번목차때무넹 받았는데 5번목차는 내용자체가없고 그냥 낚시였네요 ^^
  • gold4***
    (2014.06.10 21:37:3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코카콜라 VS 펩시콜라의 마케팅 전략 비교
  • 코카와 콜라를 섞고 그 외에 10여 가지 다른 성분(당류, 캐러멜 색소, 산미료, 향료, 탄산수 등) 을 첨가했다. 여기에다 우연한 기회에 코카콜라에 탄산수를 섞어 마심으로 해서 오늘날의 맛과 브랜드가 탄생했다.1894년에 조셉 비덴한 이라는 사업가가 최초로 코카콜라를 병에 담아 시판했다.회사명코카콜라설립자존 펨버튼 (John Pemberton)설립일1886년본사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한국지사한국 코카콜라 (주)(2) 펩시콜라1890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 코카콜라vs펩시콜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펩시의 공격전략과 코카콜라의 대응전략)
  • 마케팅의 문제점 >① 주력제품중심 전략의 한계코카콜라사의 전략은 주력제품 중심으로 수립이 되고 있다. 어느 기업이나 주력제품과 비주력제품이 있지만 코카콜라사의 문제점은 판매 전략이 지나치게 주력제품 중심으로만 치중 되면서 주력제품이 아닌 비주력제품에 대한 전략이 소홀히 취급되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코카콜라사에서 탄산음료가 차지하는 비중은 80%에 달해, 20%의 펩시와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모든 광고와 마케팅 예산이 주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Report(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1.코카콜라 (1)기업연혁 및 소개31)브랜드2)이념3)브랜드(2)코카콜라 SWOT 분석 4 ~ 8(3)코카콜라 STP

  • 코카콜라 스포츠마케팅전략사례분석및 나의견해(VS 펩시콜라와 비교분석)
  • 코카콜라 스포츠 마케팅전략.-코카콜라의 스포츠 마케팅 분석과 펩시와의 비교-목 차Ⅰ. 들어 가며Ⅱ. 코카콜라 VS 펩시■ 코카콜라의 역사■ 코카콜라의 브랜드 특성■ SWOT 분석■ 코카콜라와 올림픽 스폰서쉽■ 코카콜라와 월드컵 스폰서쉽 ■ 코카콜라의 endorsement■ 코카콜라와 펩시의 경쟁의 역사■ 펩시의 endorsementⅢ. 나의 의견Ⅰ. 서론전통적으로 스포츠 마케팅에 강점을 갖고 있는 코카콜라의 스포츠 마케팅의 역사와 특징을 살펴보

  • [마케팅관리] 코카콜라를 넘어서기 위한 펩시콜라 마케팅 분석 및 제언
  • 목차0. 주제선정동기1. 펩시콜라 1) 펩시콜라 기업소개2) 제품특징3) 제품분류4) 라벨링에대한 설명2. 펩시콜라 환경분석1) 펩시콜라 스왑분석2) 경쟁업체 코카콜라3. 과거 펩시콜라의 주요 마케팅 활동1) 가격전략 마케팅2) 비교마케팅4. 현재 펩시콜라의 주요 마케팅 활동1) 스타마케팅2) 스포츠마케팅3) 펩시콜라 에코마케팅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소비자4) 체험마케팅 & 펀마케팅 5) apple사와의 협력마케팅 5. 펩시의 마케팅이 기업에 미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