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통합론] 남미 공동시장 메르코수르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메르코수르(MERCOSUR)의 개념
2. 메르코수르(MERCOSUR)의 구조
3. 메르코수르(MERCOSUR)의 추진배경
4. 메르코수르(MERCOSUR)의 설립목적
5. 메르코수르(MERCOSUR)의 기대효과
6. 메르코수르(MERCOSUR)의 설립과정
7. 메르코수르(MERCOSUR)의 발전
8. 메르코수르(MERCOSUR)의 위기
9. 메르코수르(MERCOSUR)의 재활성화
10. 메르코수르(MERCOSUR)의 최근동향
11. 메르코수르(MERCOSUR)의 한계점
12. 메르코수르(MERCOSUR)의 발전방향
13. 요약
- 본문내용
-
3. 메르코수르(MERCOSUR)의 추진배경
메르코수루의 가장 기본적인 목적은 EU와 같은 단일 공동체를 만들기 위함이며 그 배경은
① 정치적 민주화에 따라 경쟁적 관계를 협력관계로 전환시키고자 하는 지역협력 의식 고취
② 종래의 대내지행적 수입대체산업화 전략을 대외지향적 수출 주도형 전략으로 전환
③ 유럽의 통합심화, NAFTA 출현, ASEAN 통합심화 등 세계 무역질서의 지역주의화 대두
④ 남미의 새로운 역할과 위상을 국제사회에 제시하는 계기로 삼고자 함
⑤ 원조, 차관, 외국인투자, 기술유치 등 이른바 자본유치 경쟁 가속화
4. 메르코수르(MERCOSUR)의 설립목적
① 역내 관세 및 비관세 장벽의 철폐 등에 의한 재화, 서비스, 생산요소의 자유로운 이동
② 대외공동관세(CET) 등 공동경제정책 시행
③ 거시경제 정책상의 협력
④ 역내 정치, 사회분야 통합 추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