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홈플러스 서비스 실패사례 & 대응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회사 현황
3. 기업 이념
4. 연혁
5. 홈플러스의 4P
6. 서비스 제도
7. 서비스 교육
8. 홈플러스 내부고객만족을 위한 복리후생제도
9. 서비스 실패 사례
10. 해결방안
- 본문내용
-
5. 홈플러스의 4P
1) Price
① 상품 가격의 차별화 (Basket Price)
철저한 가격 경쟁력 우위 확보
->소비자가 가장 많이 찾는 600가지 아이템(바스켓 아이템)에서 경쟁사 대비 최저 가격을 제공함(약 3~5% 저렴한 가격)
->잘 팔리지 않는 재고품을 싸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아이 템을 설정한다. (2000년 한국 유통 대상 가격 혁신부문 수상)
② 유통비의 절감
산지 직거래 체제의 구축으로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공급.
바스켓 프라이스 아이템 가격의 경쟁력 확보 가능하다.
③ 가격마크
가격에 ‘초특가’, ‘하나 더’, ‘추가증정’, ‘광고상품’ 등 가격마크를 붙여 소비자와 커뮤니케 이션이 가능하도록 한다.
④ 고품질 저가격
재고 부담을 안고 직영판매율 제고로 고품질 저가격 형성한다.
2) Product
① 산지 직거래로 신선한 제품 공급
농산물 전품목을 농협 중앙회가 선정하는 조합을 통해 구매하고 직거래체계 개편에 따른 물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양재동과 창동, 성남, 군위 등 농협종합유통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② full line 상품구색을 원칙으로 하지만 모든 종류에 있어 홈플러스가 경쟁사 대비 우위를 점할 수는 없다. 그래서 ‘선택과 집중’이라는 목표로 홈플러스가 선정한 5개 품목인 정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