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홈플러스 서비스 실패사례 & 대응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회사 현황

3. 기업 이념

4. 연혁

5. 홈플러스의 4P

6. 서비스 제도

7. 서비스 교육

8. 홈플러스 내부고객만족을 위한 복리후생제도

9. 서비스 실패 사례

10. 해결방안

본문내용
5. 홈플러스의 4P
1) Price
① 상품 가격의 차별화 (Basket Price)
철저한 가격 경쟁력 우위 확보
->소비자가 가장 많이 찾는 600가지 아이템(바스켓 아이템)에서 경쟁사 대비 최저 가격을 제공함(약 3~5% 저렴한 가격)
->잘 팔리지 않는 재고품을 싸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아이 템을 설정한다. (2000년 한국 유통 대상 가격 혁신부문 수상)
② 유통비의 절감
산지 직거래 체제의 구축으로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공급.
바스켓 프라이스 아이템 가격의 경쟁력 확보 가능하다.
③ 가격마크
가격에 ‘초특가’, ‘하나 더’, ‘추가증정’, ‘광고상품’ 등 가격마크를 붙여 소비자와 커뮤니케 이션이 가능하도록 한다.
④ 고품질 저가격
재고 부담을 안고 직영판매율 제고로 고품질 저가격 형성한다.

2) Product
① 산지 직거래로 신선한 제품 공급
농산물 전품목을 농협 중앙회가 선정하는 조합을 통해 구매하고 직거래체계 개편에 따른 물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양재동과 창동, 성남, 군위 등 농협종합유통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② full line 상품구색을 원칙으로 하지만 모든 종류에 있어 홈플러스가 경쟁사 대비 우위를 점할 수는 없다. 그래서 ‘선택과 집중’이라는 목표로 홈플러스가 선정한 5개 품목인 정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 경영 이념을 교육하고 고객에 대한 차별화 된 서비스를 강조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향후 중국 이마트에서 수행해야 할 중요한 의사결정들에 대해, 현지 시자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상당수 확보하고 있는 중국 이마트 사업부를 독립시켜 이들에게 자유로울 의사결정 권한을 부여하는 한편 본사와 원만한 의사소통을 유지하여 중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본사와의 적극적인 협의를 거치도록 한다.한편 단기, 중장기를 가리지 않고 이마트가 중국 시장 내

  • [국제마케팅 사례] 월마트 사례
  • 실패 사례를 통해 한 기업이 타국에서 마케팅활동을 함에있어 어떠한 변수가 작용하여 어떻게 효과적인 대응을 해야할지 살펴보겠다.1. 국제마케팅의 개념과 원칙마케팅이란 고객을 만족시키고 동시에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로 제품 및 서비스를 유통시키는 총체적인 기업활동이다. → ①고객중심주의(customer orientation)②전사적(total) 또는 통합적(integrated) 기업활동: 기업의 모든 활동이 마케팅 중심

  • [경영학] 월마트 코리아의 경영전략 실패 사례와 개선방안
  • (경영학)월마트 코리아의 경영전략 실패 사례와 개선방안- 목차 -1. 주제선정 동기와 이유2. 월마트 소개① 연혁② 기업경영시스템3. 월마트 코리아가 실패한 원인①경영전략②경영조직③기능관리④사람관리4. 개선방안( 월마트가 다시 우리나라 시장에 들어와 성공하기 위한 전략)①월마트 입지를 재배치②브랜드 인지의 제고③현지화에 맞춘 경영인 채용④한국에 맞는 현지화 전략 제시⑤매장구조의 변화 추구5. 우리가 제시하는 월마트

  • [국제마케팅] 까르푸 국내시장 진출 실패요인 분석 및 성공전략
  • 유통전략 연구소 홈페이지까르푸, e마트, 홈플러스, 월마트, 롯데마트, LG홈쇼핑, 현대홈쇼핑 홈페이지 http://www.www.carrefour.com 까르푸 홈페이지 http://silverbokji.com 사회인권 보장관련 홈페이지Ⅳ. 신문기사 문화일보(2003-09-25), 기계가 얼굴인식 ‘맞춤장보기’ 매일경제(2006-05-24), 월마트․까르푸 철수에 대해 한국경제(2010-04-25), 이마트 인터넷 주문車 안에서 받아가세요 헤드럴 경제(2004-12-03), 고치고 뜯고 할인점 리뉴얼 바람

  •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 원인
  • 실패로 전격 철수한 경우나 세계 1,2위 소매 유통 기업인 월마트나 까르푸의 한국시장 실패 사례 역시 현지 시장의 특수한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채, 자신들의 ‘글로벌 스탠더드’를 획일적으로 고집하려는 그들만의 글로벌 경영 방식에 문제가 있었기 때문이다. 반면, 합작으로 진출한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한국에서의 성공적인 안착은 국내 유통업계에 많은 시사점을 주고 있다. 1년이 다르게 급변하는 신흥 시장의 경영환경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