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삼성전자의 디자인혁신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삼성전자의 전략 : top tier 달성
The context : 한국의 기적
The Company : Samsung Electronics
새로운 경영 철학
The First Design Revolution
최고의 디자인으로
The Second Design Revolution
비즈니스, 시장, 경쟁자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구조
The Bordeaux Project
The Bordeaux Project의 결과
Quatro 냉장고의 출시와 이유
Quatro 냉장고의 출시 결과
삼성의 문제점과 해결책 I
삼성의 디자인 혁명
삼성의 문제점과 해결책 II
본문내용
TV와 DVD/VCR 분야에서
모두 세계 시장 점유율 선도

6개월 미만 수명주기 제품 - 디자인 노력
환경친화적 노력 - 2004년 IF Material 상

“가정용 전자제품은 각 나라별 라이프스타일에 기초 해야한다”


1977년 최초로 메모리 칩 생산
20년이 채 지나지도 않아 세계 선두적인 제조업체

S-LCD 기업 – 삼성 & 소니 50: 50 합작사업
품질 향상


삼성 디자인 센터(CDC) :
2005년에 62개의 디자인상

수원 디자인 센터, 서울로 이전

SADI(Samsung Art and design Institute)
설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iPod,삼성YEPP,MP3시장,MP3시장분석,MP3마케팅전략
  • 생산, 오프라인 cafe형성 등 많은 마케팅믹스전략으로 국내기업을 넘어 세계시장까지의 진출을 꾀하고 있다. 삼성의 ‘YEPP’이 국내에서는 1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왜 낮은 점유율을 취하고 있는지, 애플의 ‘I-pod’은 어떻게 세계1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지 비교 분석해보핬다.기업 소개삼성전자YEPP삼성전자의 설립 및 연혁1969.01 삼성전자공업(주) 설립 1975.06 기업공개 1978.07 SEA (미국현지법인) 설립 1984.02 삼성전자(주)로 상호

  • [마케팅조사론] 전자부문- 지펠 VS 디오스
  • 디자인의 중심이 된 실용주의 사고는 최고급 냉장고에 어울리는 DIOS의 고급감의 성격을 다음과 같이 정의DIOS는 오래 되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 Solid한 이미지와 볼수록 매력이 있는 Expressive, 사용자가 쓰면 쓸수록 기분이 좋은 User Friendly 개념을 바탕으로한 High Refined (고품격)를 Design Concept으로 설정디자인제품의 비교 분석브랜드의 인지도와 이미지로 볼 때 삼성전자가 LG 전자에 비해 우위고객의 욕구변화와 함께 삼성이라는 브랜드가 고급스러움,

  • [졸업][경영학] (주)레인콤의 기업경영전략 연구
  • 분석으로 국내시장, 국외시장을 분석하며 MP3 플레이어 유형별 분석, 제조업체별 제품분석(제조사: 애플, 레인콤, 삼성전자, 디지털웨이, 거원)을 한다. 레인콤의 기업 환경 분석은 회사 소개, CEO, 조직도, 재무현황(시장 점유율, 매출액과 순이익, 제품별 매출액, 국내업체별 판매량)에 대해서 설명한다. 레인콤의 기업 경영 전략으로 최고경영자 전략, 브랜드 전략, 마케팅 전략, 디자인 전략, R&D 전략, 생산 및 판매 전략, 신제품 출시 전략, 소비자 관리 전

  • [경영혁신] 삼성전자 가치혁신
  • 관리디자인영업개발구매지원제조상품기획품질고객협력사GVE (Group Value Engineering)원류단계 CFT 활동을 통한 고객 가치 분석, 국 기획 등 원가혁신 활동1954년 미국 GE사에서 시작1965년 일본 Toyota, Hitatachi, Canon 등 제조업 확산1985년 삼성전자 VE 도입 (98년 VIP센터 설립, 삼성형VE개발)상품화 기획GVE고객 needs체계화Concept 도출Bench marking기술 GAP분석 개발검토 GVE원가 목표 확정여지분석원가 혁신 전략Idea평가VIP 센터 수행 과제 증가 추이단위:

  • [경영정보] HP의 SCM 사례
  • 관리의 건전성, 기술 혁신성, 종업원에 대한 배려 및 기업의 사회기여도 등으로 다각도에서 고려되어 측정되므로, 이에 대한 위상은 전 세계의 인정을 받고 있다. HP는 전자상거래의 사업을 위해 전자지불시스템 분야에서 인지도 최우수기업인 VeriFone을 130억불의 투자액으로 합병하였고, 최근 21세기를 위한 전략으로 인터넷사업을 위한 e-services에 초점을 두어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Ⅱ. HP의 SCM80년대 후반 HP의 공급사슬 상의 재고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