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자론] 카리스마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1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카리스마란?
2.Max Weber의 이론
3.Robert House의 카리스마 행동이론
4.Conger & Kanungo의 카리스마 귀인이론
5.카리스마 리더의 특성
6.카리스마 리더십이 갖춰야할 조건
7.카리스마 리더십의 대표적 인물
- 본문내용
-
카리스마는 리더가 가진 고유한 특성이 아니고, 구성원들이 리더의 행위에 대해 카리스마적이라고 인식하고 인정하는 귀인의 결과로 나타나는 현상
사람들의 사명을 자신의 사명과 동일시하도록 영향력을 행사함
자신의 카리스마를 부각하고 확대시킴
최정점으로서의 자신의 이미지를 더욱 높임
영향력은 시간이 지나면서 일상 속에 침전되어 관료화로 연결됨
카리스마는 긍정적인 것일 수도 있지만, 부정적인 것일 수도 있음
강호동
구성원을 세심하게 챙기기보다는 유치한 편 가르기나 몰래카메라를 주도
악역을 자처
본보기를 가지고 강력하게 팀을 이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