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과 문화] 홍대 클럽문화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 배경
2. 형성과정과 발달
3. 방문객들의 목적 및 행태
4. 홍대 클럽 방문자들의 경험
본문내용
2. 형성과정과 발달
국내 클럽 문화는 1990년대 중후반부터 시작되었다. 홍대 앞 클럽 문화는 1994년 ‘드럭(DRUG)’이라는 클럽이 홍대 앞에 생기면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신촌이라는 큰 번화가를 두고 현대백화점을 지나 하나 둘씩 보이기 시작하는 클럽들이, 점점 홍대 앞쪽에 밀집되면서 홍대 클럽 문화가 조성되기 시작했다. 90년대의 홍대 클럽 문화가 매니아적 성격이 강했다면, 2000년대 홍대 클럽 문화는 대중문화 속에 자리 잡은 청년문화라고 할 수 있다. 클럽문화가 매니아에서 대중으로의 변화를 거치면서 홍대 앞에도 대중 클럽문화를 이끄는 클럽들이 대거 등장하였다. 클럽 문화가 자리 잡기까지는 언론매체의 영향도 컸다. 클럽 문화는 98년도부터 언론에 보도되기 시작했고 이때부터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특히, 케이블 TV방송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마케팅] 제4회 서울월드DJ페스티벌(월디페) 분석 및 향후 발전방향 제안
  • 문화예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아이디어 놀이터라는 모토를 가지고 있는 상상공장은 특히 지역문화 개발과 지역문화를 기반으로 한 축제 만들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홍대 이 글에서는 편의상, 의미상(홍익대학교뿐만이 아닌 홍익대학교 일대의 문화적 의미를 모두 포함한) 많은 이들이 자주 사용하는 방식으로 홍익대학교를 홍대라고 표현하겠다. 의 클럽 데이를 비롯, 하이 서울 록(樂)페스티벌과 나이 없는 날, 농

  • [관광자원론]시티 투어(city tour)의 정의와 활성화 방안
  • 클럽 멤버들에게 여행지의 사진이나 그림이 새겨진 스티커와 크레용, 패스포트가 담긴 팩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River cruise나 Walking tour와의 연계상품버스티켓을 소지한 고객에 한해 당일에 무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Ⅳ. 활성화 방안1. 서울 시티투어 SWOT분석기업의S- 서울은 사회, 정치, 문화, 경제 등이 집중화된 지역이라 관광객에게 매력적인 볼거리가 밀집되어있다.- 타 관광 상품에 비해 가격이 싸서 부담이 없다.(T에서 다시 한번

  • 홍대클럽문화의 특수성과 장점 및 문화적 의의
  • 홍대클럽 색안경을 벗어라목차&머릿글< 목차 >0.머릿글1.서론: 홍대클럽에 대한 사회적 부정적 인식2. 홍대클럽의 총체적 모습2-1) 홍대클럽의 역사-홍대클럽문화의 개념-라이브클럽의 등장과 형성과정-댄스클럽의 등장-댄스클럽의 형성과정2-2) 홍대클럽 소개2-3) 홍대클럽의 다양한 모습-자신의 개성 표출-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곳-글로벌 축제로서 외국인 유치 및 지역활성화-자신이 원하는 장르의 문화를 선택가능성과 다양한 장르의 역

  • [소비자행동론] 경기대생의 음주문화 현황과 연무동 주점 창업을 위한 소비자 행동분석
  • 아이디어 주안점건강을 중시하는 고객들을 위해 건강을 컨셉으로 잡아 ‘웰빙 안주’ 제공 (VIP고객 숙취해소음료 제공)가격대는 3~4인 기준 1인당 1만원 내외로 메뉴 구성주점창업 아이디어 주안점마케팅에 SNS(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카페 등)를 적극 활용하여 입소문 효과를 누림싸이월드 연무동 자취생 클럽코카콜라 페이스북 마케팅스타벅스 트위터 마케팅술집 블로그 리뷰감사합니다!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

  • [여가사회학] 여가체험 홍대 and 주말농장
  • 열심히 노력해야 할 것이다. 정말 세대 간의 장벽을 허물며 공존이라는 Key Factor가 가득 차는 그날을 기대하며 이번 프로젝트의 마지막 점을 찍는다.Ⅶ. 참고문헌-문화체육관광부 2010 국민여가활동조사발표06~10년-CCALE Dictionary-포스트모더니즘과 여가, 크로스로젝 저 -중앙일보 기사인용-네이버 http://www.naver.com-대원농장 http://www.parangsan.co.kr/?mid=daewon-프리마켓 http://www.freemarket.or.kr-이장영 교수 (국민대학교 사회학과) http://cafe.naver.com/jyl153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