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과 문화] 홍대 클럽문화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사 배경
2. 형성과정과 발달
3. 방문객들의 목적 및 행태
4. 홍대 클럽 방문자들의 경험
- 본문내용
-
2. 형성과정과 발달
국내 클럽 문화는 1990년대 중후반부터 시작되었다. 홍대 앞 클럽 문화는 1994년 ‘드럭(DRUG)’이라는 클럽이 홍대 앞에 생기면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신촌이라는 큰 번화가를 두고 현대백화점을 지나 하나 둘씩 보이기 시작하는 클럽들이, 점점 홍대 앞쪽에 밀집되면서 홍대 클럽 문화가 조성되기 시작했다. 90년대의 홍대 클럽 문화가 매니아적 성격이 강했다면, 2000년대 홍대 클럽 문화는 대중문화 속에 자리 잡은 청년문화라고 할 수 있다. 클럽문화가 매니아에서 대중으로의 변화를 거치면서 홍대 앞에도 대중 클럽문화를 이끄는 클럽들이 대거 등장하였다. 클럽 문화가 자리 잡기까지는 언론매체의 영향도 컸다. 클럽 문화는 98년도부터 언론에 보도되기 시작했고 이때부터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특히, 케이블 TV방송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