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개발론] 이태원 관광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배경과 목적
2.조사방법 - 내외국인 인터뷰
3.이태원 현황
4.유사사례 – 인천 차이나 타운
5.문제점 및 개선방안
6.개발 아이디어
7.결론
- 본문내용
-
name: Richard (38세,free-lancer)
residence: 마포동 (한국온지 9년째)
purpose of the visit: 이탈리아, 멕시코 레스토랑 방문 위해
Frequency: 1년에 2번
Impression about Itaewon:
커피숍이 너무 많고, 건물이 너무 낙후되어 리모델링 필요.
name: Joia (26세,Intern at the embassy)
residence: friend’s house (temporary)
purpose of the visit: 미용실을 이용하거나 친구들 만날 때 약속장소로 온다.
Impression about Itaewon:
쇼핑몰이 많고 거리가 지저분하다. 이태원보다는 홍대를 더 선호.
노 점 상 인( 장사 경력 10년)
- 주말에만 쇼핑하는 사람으로 북적이고
주중에는 매우 한적함
- 정부의 이태원관광특구 지정에도 불구
하고 별다른 변화사항 및 특이사항 없음
- 이태원에서 열리는 여러 행사 및 축제가
개최되어도 장사하는데 영향이 없음
양복 전문점 주인( 장사경력20년 )
- 정부의 짝퉁 판매 단속으로 짝퉁 찾으러
이태원 오는 외국인 감소
- 재미있는 곳 없음 ; 인프라 부족
- 쇼핑,음식점,클럽 몇 군데 제외하면 그
매력성이 한계적임
- 한국음식전문점이 없어서 한식을 외국인
에게 알릴 기회 없음
- 통역부족 문제, 이태원 종사상인들의 자질
문제
- 이태원에 대한 부정적 인식
- 국제문화관광센터 정문 공터를 이용하여 한국의 주 5일장과 같은 시장 운영
- 시장을 한곳에 모음으로써 편리성을 높이고 많은 사람들을 모으는 역할을 함.
- 한국 거주 외국인들에게 내국인과의 교류 기회를 확대하고 이태원을 방문하는
내국인에게는 색다른 문화체험공간 제공.
- 참고문헌
-
①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http://www.visitkorea.or.kr
② 인천 차이나타운 홈페이지, http://www.ichinatown.or.kr
③ 헤럴드 경제(2010.03.29),
인천시 중구 차이나타운 특구 ‘2009 우수특구’로 선정’
④ 블로그
http://blog.naver.com/sthe2002?Redirect=Log&logNo=140037474885
http://blog.daum.net/lusir_shining/7431193
http://blog.naver.com/laputaa?Redirect=Log&logNo=6002903405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