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과 문화] 충무로, 대학로, 홍대의 거리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사 장소와 주제
2> 조사 목적 및 목표
3> 연구 방법
4> 본문
ⅰ. 충무로
ⅱ.대학로
ⅲ.홍대
5>결론
- 본문내용
-
ⅰ. 충무로
1.충무로 조사 배경
“Tourism is everything and everything is tourism” Lan Munt가 말한 ‘관광은 모든 것 이며, 모든 것은 관광이다.’란 말처럼 우리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발견할 수 있는 관광요소를 찾기로 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 주위에서 발견할 수 있는 관광요소들을 생각해보았는데, 우리가 대학생으로 가장 가깝게 접할 수 있는 문화가 클럽문화, 길거리문화, 영화문화란 것을 알 수 있었다. 먼저 영화문화에서 대해서 살펴보았다. 그런데 많은 대학생들이 영화를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지만, 우리 한국의 영화문화의 본거지나 영화의 역사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우리는 일상적인 영화 문화가 녹아있는 장소를 찾아서 그곳을 심층으로 더 조사하기로 했다.
2.충무로가 한국 영화산업을 대표하는 이유
충무로는 행정구역상으로 서울 중구 충무로1가 서울중앙우체국 앞에서 충무로 5가에 이르는 1천 9백 미터 길을 말한다. 이 충무로가 한국 영화산업을 일컫는 이유는 역사적으로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충무로의 역사는 일제시대부터 시작된다. 그때부터 춘사 나운규 감독을 포함한 영화인들이 충무로로 들어와 제작사를 차리기 시작했다. 영화판에 뛰어들자니 극장 근처에 사무실이 필요했고 그러자니 당시 예술가의 요람 명동과 경성 최대 번화가 종로 보다 땅값이 싼 충무로가 제격이었기 때문이다. 50년대 말 17~18곳의 영화사가 충무로 3가에 모였다. 이때부터 ‘충무로’라는 지명은 한국 영화를 상징하는 말이 됐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