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유한킴벌리 역발상 경영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및 선정이유

2. 역발상 적용전 SWOT 분석

3. 역발상 경영

4. 결론


본문내용
불황기였던 2008,2009년 유한킴벌리의 경영전략은 축소전략이 아닌 꾸준한 성장전략 이었다. 순이익은 두 자리 수 신장률이 목표이며 수출도 20% 가까이 늘릴 계획을 하였는데, 세계경기가 안 좋아도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생활용품을 앞세우고 합작선인 킴벌리클라크의 글로벌 판매망을 활용하며 목표달성을 꾀하였다. 그 결과 유례없는 경제 불황 속에서도 유한킴벌리는 13%라는 두 자릿수 성장으로 매출 1조원을 돌파하였는데 이것은 조금 힘들더라도 감당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기업의 이익을 공장 설립과 연구개발, 신제품 출시 등 경쟁력과 관련된 분야에 우선적으로 재투자한 결과 이다. 현재 2천여억 원을 들여 충주에 짓는 신공장도 계획대로 진행 되고 있으며, 2011년 가동에 들어갈 신 공장은 글로벌시장을 겨냥해서 프리미엄급 기저귀와 여성용 생리대 등을 생산할 예정에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피엔지(P&G)의 물류사례에 관한 분석
  • 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필요로 하고 있으나 생각해내지 못한 혁신적인 개념의 제품들을 세계 최초로 생산해 냄으로써 생활용품의 역사를 만들어 왔습니다. 이러한 P&G의 선진 마케팅 전략은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 받으며 각 사례들이 세계 기업들의 마케팅에 있어서 교과서적인 사례로 인용되고 있습니다.4) P&G의 존경받는 기업 문화P&G는 소비자 중심의 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앞서 실천하는 기업 시민으로서의 면모를 발전시켜 왔습니다.

  • [국제기업론] 킴벌리 클라크 & 유한킴벌리 국제경영사례분석
  • 국제기업론국제경영사례분석제출일자: 2005. 05. 11< 목 차 >Ⅰ. 킴벌리 클라크의 일반적 현황1. 킴벌리 클라크의 역사2. 킴벌리 클라크의 연혁3. 킴벌리 클라크의 사업부 구조4. 킴벌리 클라크의 미션과 목표5. 해외진출현황Ⅱ. 유한킴벌리의 특유적 현황1. 유한킴벌리의 기업목표(1) 윤리경영을 통한 사회적 책임 달성 (2) 환경경영을 통한 기업 이미지혁신과 신뢰감 구축 (3) 직장 내 평생학습체제 도입시장점유율 확대2. 유한킴벌리의 현지전략(국

  • 존경하는CEO 문국현 훌륭한 경영인
  • 경영을 추구했고 이는 직원들로 하여금 회사의 충성도를 증가시켰다고 한다. 그의 말처럼 생각을 바꿔 성공을 거둔 것이다.3) 인간 중심의 경영유한킴벌리의 4조 2교대 근무는 단순히 조직 운영 차원에서만 논의될 내용은 아니다. 여기에는 노동자를 육체 노동자에서 지식노동자로 키우고자 하는 문국현 사장의 인간 중심의 경영이 녹아 있다. 그는 예비조를 둠으로써 연간 2백~3백 시간을 교육에 투자하게끔 한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열

  • 사례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분석
  • 사례를 살펴보면 몇 가지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다. 이러한 공통점들을 성공하는 기업의 조건 또는 요인으로 볼 수 있겠다. 미국에서는 성공 기업을 선정하여, ‘말콤 볼드리지 국가품질상(Malcolm Baldrige National Quality Award)’(이하 MB상)을 수여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과 경영의 질을 올리고 있다. MB상의 평가 기준은 성공기업의 조건이라 할 수 있으며, 크게 경영자의 리더십, 기업전략의 개발 및 전개, 고객 및 시장에의 초점, 정보의 활용, 인재개발과 유

  • 노장사상의 특징을 기업의 적용
  • 유한다.또한 이러한 자율경영조직팀은 이외에도 여러 가지 변형된 모습으로 나타나고 있다. 가장 일반적인 팀제도에서 부터 일본 Sony 사의 Company 제도, LG 화학의 TA(Turn Around )제도, 사업팀을 이양하는 사업지원팀제도 등이 모든 것이 바로 자율경영으로 변화하는 과정들인 것이다.※노장사상의 특징을 기업의 적용시킨 사례노 장 사 상기업의 적용사례ㆍ장자의 제물론-상대적이고 주관적인 차별관점을 버리자ㆍ네슬레의 현지시장 적응화 전략-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