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외식업체의 24시간 운영 SWOT분석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및 발표방향
Ⅱ.
본론
2.
외식업체 24시간운영의 개념
3.
외식업체 24시간운영의 현황
4.
외식업체 24시간운영의 사례
(1) 패스트푸드 - 맥도날드
(2) 한식전문점 - 누리마을 감자탕
(3) 커피전문점 - 탐앤탐스, 글로리아
5.
외식업체 24시간운영의 SWOT분석
Ⅲ.
결론
6.
외식업체 24시간운영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7.
참고자료
- 본문내용
-
한국맥도날드는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든지 찾을 수 있는 맥도날드의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어필하여 매장의 24시간 운영을 더욱 활성화 하고 있으며, 2011년 1월 현재 250여 개 매장 중 75% 이상인 총 188개의 매장에서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의 24시간 매장은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대학생들을 포함한 젊은 층이 많이 밀집해 있는 대학교 주변(신촌점, 대학로점, 서울대점, 부산대점 등)과, 도심 번화가(청담점, 아셈점, 종로 1,2가점, 부산 서면점) 지역, 그리고 유동 인구가 많고 교통이 편리한 지역(서울역점)들을 중심으로 계속해서 증가 추세에 있다. 최근에는 밤낮 구분 없이 고객들이 즐겨 찾는 영화관(압구정 CGV점, 부산극장점)이나 홈플러스 등의 대형 마트(홈플러스 영등포점) 내의 매장 입점으로 고객들이 편리하게 24시간 오픈한 맥도날드를 즐길 수 있다.
3. 현지조사 (동성로점 답사 -> 인터뷰 X -> 본사 마케팅 E-Mail)
① 주 고객층
② 주간과 야간의 매출 차이
24시간 운영을 실시한 이후 맥도날드는 2005년 전년 대비 7% 매출 신장을 기록한데 이어 2006년 10%, 2007년 16% 등 두 자릿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2007년 2월부터는 베이컨 에그 맥머핀 등 7가지 맥모닝 아침 메뉴가 출시돼 오전 4시부터 11시까지 판매되고 있다. 맥도날드 측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이 일찍 집에서 나와 늦게까지 활동하는 방식으로 변화함에 따라 24시간 운영을 실시한 결과 좋은 반응을 나타내 점점 24시간 매장을 확대하게 됐다”고 밝혔다. 심야시간(저녁11시~오전 7시)대의 매출이 총 매출 중 약 10%를 차지하고 있다
- 참고문헌
-
7. 참고자료
․ 통계청. “한국의 블루슈머 6”. 2007.
․ 이투데이
․ 국민일보. 쿠키뉴스.
․ 맥도날드 홈페이지. http://www.mcdonalds.co.kr/
․ 누리마을 감자탕 홈페이지. http://www.nurinuri.com/
․ 탐앤탐스커피 홈페이지. http://tomntoms.com/.
․ 글로리아진스 홈페이지. http://www.coffeenstyle.com/
․ 맥도날드, 누리마을 감자탕, 탐앤탐스커피 동성로점 & 글로리아진스 노보텔점
현장 방문 및 인터뷰 자료조사.
자료평가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 temptingu***
(2017.06.16 20:33:1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