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외식업체의 24시간 운영 SWOT분석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외식업체 24시간 운영 개념
2. 외식업체 24시간 운영 현황
3. 외식업체 24시간 운영 사례
4. 외식업체 24시간 운영 SWOT분석
5.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본문내용
-
365일 24시간 동안 문을 닫지 않으며,
고객에게 동일한 음식과 서비스 제공
1) 패스트푸드 ⇒ 맥도날드
2) 한식전문점 ⇒ 누리마을감자탕
3) 커피전문점 ⇒ 탐앤탐스,
글로리아진스
S
· 식재료 재고의 감소
· 단골고객 확보의 용이
· 높은 객단가
W
· 고정비용의 지출증가
· 야간 인력관리의 어려움
· 업장의 준비 부족
· 치안문제
O
·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지속
· 전 세계 글로벌화 가속
T
· 저탄소 녹색성장
· 정부의 강력한 에너지 정책
- 참고문헌
-
통계청. “한국의 블루슈머 6”. 2007
이투데이
국민일보. 쿠키뉴스
맥도날드 홈페이지. http://www.mcdonalds.co.kr/
누리마을 감자탕 홈페이지. http://www.nurinuri.com/
탐앤탐스커피 홈페이지. http://tomntoms.com/.
글로리아진스 홈페이지. http://www.coffeenstyle.com/
맥도날드, 누리마을 감자탕, 탐앤탐스커피 동성로점 &
글로리아진스 노보텔점
현장 방문 및 인터뷰 자료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