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외식업체의 24시간 운영 SWOT분석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외식업체 24시간 운영 개념
2. 외식업체 24시간 운영 현황
3. 외식업체 24시간 운영 사례
4. 외식업체 24시간 운영 SWOT분석
5. 문제점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365일 24시간 동안 문을 닫지 않으며,
고객에게 동일한 음식과 서비스 제공

1) 패스트푸드 ⇒ 맥도날드
2) 한식전문점 ⇒ 누리마을감자탕
3) 커피전문점 ⇒ 탐앤탐스,
글로리아진스


S

· 식재료 재고의 감소

· 단골고객 확보의 용이

· 높은 객단가

W


· 고정비용의 지출증가

· 야간 인력관리의 어려움

· 업장의 준비 부족

· 치안문제


O

·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지속

· 전 세계 글로벌화 가속


T


· 저탄소 녹색성장

· 정부의 강력한 에너지 정책
참고문헌
통계청. “한국의 블루슈머 6”. 2007
이투데이
국민일보. 쿠키뉴스
맥도날드 홈페이지. http://www.mcdonalds.co.kr/
누리마을 감자탕 홈페이지. http://www.nurinuri.com/
탐앤탐스커피 홈페이지. http://tomntoms.com/.
글로리아진스 홈페이지. http://www.coffeenstyle.com/
맥도날드, 누리마을 감자탕, 탐앤탐스커피 동성로점 &
글로리아진스 노보텔점
 현장 방문 및 인터뷰 자료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기업경영]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사례
  • 운영방식아웃백은 독특한 경영정책으로 영업점을 운영한다. 각 지점의 임원급인 매니저와 부 매니저는 미국 아웃백 본사에서 레스토랑 경영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그리고 레스토랑 경영 및 음식 품질 유지를 위한 각 지역별 푸드 테크니션이 수시로 그 지역 영업점을 평가하며, 3개월에 한번씩 각 영업점 임원들과의 미팅을 통해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서 논의한다. 또한, 레스토랑에 관한 모든 일을 리드하는 지배인과 주방에서의 일을 책임지는

  • [경영분석] 할인점 `까르푸`경영전략 분석
  • 까르푸담당교수: 조 원: 목 차Ⅰ 서 론1. 유통업체의 실태2. 전국 유통경기 현황Ⅱ 본 론1. 한국 까르푸 소개2. 한국 까르푸 개요3. 까르푸 해운대점4. 현지화 전략 5. 경쟁사 분석6. SWOT분석Ⅲ 결 론1. 개선방안 및 생존전략2. 유통산업의 전략적 제휴Ⅰ 서 론1. 유통업체의 실태) 중앙일보 96-11-22 소비자들은 이제 물건 하나를 사도 쇼핑 장소를 따져가며 결정한다.이 때문에 판매하는 물건의 종류와 값이 비슷한 업태간에는 소비자를 놓고 천적(

  • [유통관리]국내 유통업계현황 및 롯데백화점의 경영분석
  • 산업개요본 론1. 회사연혁2. 롯데백화점의 비젼경영이념, 경영방침3. 회사현황(전국 사업장의 현황)4. 서비스 시스템판매시스템, 지불시스템5. EDI 시스템6. 부산지역 경쟁업태 분석7. 경쟁사 분석8. SWOT 분석결 론1. 문제점 및 개선방안2. 보도자료Ⅰ.서론1. 국내유통업계 현황 국내 유통시장은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에서도 새로운 경쟁구도를 형성중이다. 온라인 상에서는 전통적인 유통업체와 인터넷쇼핑전문업체 및 홈쇼핑업체간의 대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및 전망 -6그림 - 3 CRM분석 어플리케이션 시장현황 및 전망 -6그림 - 4 CRM서비스 시장 현황 및 전망 7제 1 장 서 론경제발전에 따른 소득수준의 행상, 여가시간의 증대, 맞벌이 부부의 증가, 생활패턴의 변화 등으로 인해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은 연평균 10%에 달하는 성장률을 나타내었다.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외식산업의 규모는 국내 유수 대기업 등의 참여와

  • 체인레스토랑 경영
  • 분석1) 마케팅현황(1) 외부환경 분석(2) 내부환경분석(3) SWOT 분석(4) STP전략 분석(5) Marketing Mix① Product• 고품질의 음식• 다양한 메뉴② Price③ Promotion• 이벤트•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 동업종 내에서의 전략적 제휴 • 이동통신회사와 카드회사와의 공동 마케팅• 사이버 회원모집• 간접광고④ Place • 대학생 • 비즈니스• 지방 거점• 문화, 예술 주거 밀집 지역2) 서비스현황3) T.G.I.F의 경영 문제점 및 해결방안(1) 경쟁업체와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